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9.10.21 상한가 - 에이치엘비파워,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신스타임즈, 스타플렉스, 남영비비안, 대양금속, 두산 계열사 등

주공 2019. 10. 21.

지난주 금요일에 이어 금일도 조정을 받는 모습이 나왔으나 특정 구간은 지지해 주는 상태로 마감을 했습니다. 대외적인 이슈로 영향을 많이 받긴 했으나 나름 잘 버텨주지 않았나 싶네요.

 

중국의 GDP 성장률이 기대에 못 미치면서 전주 금요일에 이어 오늘까지 하락을 이어갔고 이 영향을 받은 국내 증시도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합의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됐던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도 미뤄지면서 불확실성이 높아진 상태죠. 또한 미국의 경기선행지수도 또다시 하락을 보이면서 글로벌 지수가 하락세를 향한 모습이 나왔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미중무역협상이 다음달 APEC까지는 서명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인데요. 이유인 즉슨... 트럼프가 재선에 위협감을 느끼고 있다는 점이 되겠죠. 미중무역협상도 원하는대로 안흘러가는 상태인데 질질 끌수 만은 없는 상태죠. 미국경제상태도 그렇고 많은 민심이 돌아선 상태이기도 합니다. 또한 트럼프 스캔들도 한 몫을 하는데 과연 어떻게 될지...(재선이 힘들 수도 있다는 생각...)

국내 증시는 지난주에 이어 금주 첫 거래일에도 두산 계열사가 상한가를 기록한 모습이 나왔습니다. 삼성전자도 나름 잘 버텨 주는 모습이 나오면서 지수에 영향을 준 상태이기도 합니다. 디오스텍의 경우 삼성전자 렌즈 설계 특허 이전 소식이 전해 지면서 강세를 보이기도 했죠.

(눌러 주는 것 같은데 재진입 시점을 노려 봐야겠습니다.)

 

서진시스템은 5G 특수 수혜주로 꼽히는데 실적도 그렇고 모멘텀도 좋은 상태라고 증권가에서 나오긴 했는데... 일봉상 높긴 한데 장투 매력이 있을지는 잘 판단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리온의 경우 3Q 어닝서프라이즈 소식이 나오면서 강세를 보였고 남영비비안은 지분매각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하시도 했습니다.

 

이런저런 호재 소식이 나오기는 하는데 외적인 이슈가 크다보니 국내 증시가 재대로 움직이질 못하는 상태죠. 외적인 요인 이외에도 내적으로 운영을 잘못하는 부분도 있는데 하루 빨리 처리 되길 바래야 겠습니다.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4.15p 상승한 2,064.84(0.20%) 마감 하였습니다. 오전 갭출 발후 갭자리가 무너지면서 하락했지만 다행히도 전일 종가를 올라섰고 2,060선을 지지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오늘 미국 증시의 흐름과 이슈를 봐야 알겠지만 악재가 나온다면 흘러 내릴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겠습니다.

 

브렉시트 이슈와 무역협상 이슈등이 남아 있으니 잘 살펴 보시면서 대응하셔야 되겠습니다. 금일 매매동향은 개인과 기관이 매수를 했지만 외인이 매도 우위를 보이면서 상승폭을 제한한 모습이 나왔습니다.(아놔... 환율 떨어졌는데 왜 외인이 팔고 있을까요??)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49p 상승한 649.18(0.39%) 마감 하였습니다. 650선을 올라타지는 못했지만 5일선은 올라탄 상태인데요. 갭출발을 한다고 하면 120일선까지는 치고 올라가 줘야할 자리로 보이네요. 물론 이런 시나리오가 나올려면 대외적이나 내적이로 호재가 나와야한다는 전제가 필요하겠죠...(현실 가능성이 쫌...ㅠ.ㅠ)

 

수급은 외인과 기관이 매도 우위를 보였지만 개인이 대량 매수를 하면서 지수 하락을 막았으며 살짝 끌어올린 상태로 마감을 했습니다. 제약/바이오섹터도 쉬어가는 상태이고 상승모멘텀이 살짤 부족한 느낌이 들지만 그래도 지켜봐야겠죠. 한방에 훅~!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퓨얼셀], [두산퓨얼셀1우], [두산퓨얼셀2우B]

연료전지 사업 영위

두산의 인적분할 후 2거래일 상한가를 기록 하였습니다.

 

[두산솔루스], [두산솔루스1우], [두산솔루스2우B]

OLED, 전지박, 동박, 화장품, 제약소재 사업부문을 영위

두산퓨얼셀과 동일한 이슈이며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 하였습니다.

 

[남영비비안]

여성용 내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

광림, 쌍방울이 남영비비안 경영권 매각주간사로부터 자사가 포함된 컨소시엄이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1일자로 공시를 했습니다.

 

[대양금속]

스테인리스 전문 제조업체

매각 이슈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치엘비(투자경고)], [에이치엘비생명과학(투자경고)], [에이치엘비파워(관리종목)]

HLB와 Elevar(LSK Biopharma)는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

플랜트 공정개선이나 지역에너지공급시공 및 설계, 전자부품, 영상, 음향 및 통신장비제조, 발전설비 댐퍼, 전력설비 제조판매업

합병을 추진 이슈가 지속 되는 상태 입니다.

 

[스타플렉스]

광고용 사인소재 분야 FLEX 원단 및 Banner 원단을 공급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특별한 이슈는 확인 되지 않는데요. 추 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스타임즈](투자경고)

게임 서비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고음질 플레이어,PMP, 차량용 블랙박스 등 디지털 디바이스 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코원시스템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을 검토 소식이 있습니다.(매각 검토)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셀]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생산

플라잉카 이슈

 

[윌비스]

섬유사업과 교육사업 영위

전해철 테마주(차기 법무부장관 후보)

 

[파인테크닉스]

휴대폰 부품제조 및 LED 조명, LED 스탠드 제조 및 판매

베트남 자회사(FINE MS VINA)의 약 118억6600만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

 

[투비소프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및 사용자 경험(UX) 구현 개발플랫폼 판매, 관련 컨설팅 및 유지보수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자회사 투비바이오신약연구소(이하 투비바이오)가 면역항암제로 개발 중인 알로스타틴(TP6W11T)과 관련해 ‘Synergistic combination of chemotherapy and peptide for treating cancer(항암 치료를 위한 화학요법과 펩타이드의 시너지적 결합)’ 미국 특허 출원을 완료(21일자)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