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9.10.22 상한가 - 스타플렉스, 삼성출판사, 퓨전데이타, 싸이토젠, 에이치엘비, 토박스코리아, 두산 계열 종목 등

주공 2019. 10. 22.

금일 장은 미중무역 협상이 잘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주식시장에 호재로 작용했죠. 여기에 더해 주요 기업들의 분기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면서 주가 상승에 큰 힘을 보탠 모습이 나왔습니다.

 

우선 코스피의 경우 삼성전자가 52주 신고가를 갱신 하면서 지수를 끌어 올리는 모습이 나왔고 아모레퍼시픽도 내년 실적이 개선 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지수상승에 힘을 보탠 모습이 나왔습니다.(국내 아리따움 매장과 중국 이니스프리 매장 구조조정 효과로 마케팅 비용 효율화가 기대, 면세 매출 증가 -> 내년 2분기까지 15%이상 견조한 흐름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

 

코스닥의 경우 제약/바이오섹터에 수급이 많이 들어간 모습이 나왔죠. 그중 에이치엘비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장중 시총가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엄청난 수급을 보이고 있고 헬릭스미스도 급락했던 주가 수준을 거의 회복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밖에 제약/바이오에 투자한 업종들도 수혜를 보고 있기는 하지만 해당 섹터가 아직까지는 불안한 점이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접근할 필요까지는 없지 않나 싶습니다.

 

이슈가 있는 종목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종목은 상승 모멘텀을 확인 후 접근을 하셔야 겠죠. 임상이라는 것이 항상 좋은 결과만 나오는 것도 아니고 실패할 확률도 높은데요. 기대감에 오를 때는 적당히 치고 빠질줄도 알아야 손실이 안나겠죠??

 

금일 테마주 중에는 아기상어 테마주(핑크퐁 테마주)인 삼성출판사, 토박스코리아, 오로라 등이 강세를 보였는데요. 동요 상어가족 공연이 북미지역 투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대장을 못잡으면 부대장을 잡아라!! 아시죠?)

전일 미 증시는 미중무역협상 및 브렉시트에 대한 호재 소식과 기업들의 실적호조가 더해지면서 강한 모습을 연출 했습니다. 무역협상의 경우 잘 진행된다면 12월로 예정된 대중국 추가관세를 철회할 수 있다고도 하는데요. 예정대로라면 12월 15일부터 15%관세를 부과할 계획이였죠. 만약 시행 된다면 글로벌 경기침체 위험이 크게 높아질 뿐만 아니라 트럼프의 재선에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아마도 사인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또한 2단계 문제들이 1단계 보다 해결하기 훨씬 쉬운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사인 여부가 중요한 상태 입니다. 아직까지는 양측의 의견이 갈리는 상태기 때문에 조율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사인은 최종 기한까지 끌고 가면서 진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때는 아마도 롤러코스터 장세가 연출 되지 않을까 싶네요.

 

브렉시트의 우려도 낮아졌는데요. 영국 정부가 EU에 브렉시트 연기를 요청한 상태 입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벤 액트(법)'에 따라 EU에 브렉시트를 내년 1월31일까지 3개월 연기해달라고 요청하는 서한을 보내긴 했는데요. 존슨 총리는 브렉시트 연기 요청 서한에 서명을 하지 않았고, 직접 서명한 '브렉시트 연기는 잘못'이라는 내용의 별도 편지도 보냈다고 합니다. 일단은 연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 되어 시장에 반영된 상태인데... 이 부분도 잘 지켜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국제유가는 글로벌 경기 둔화로 원유 수요가 줄어들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하락 했고 달러도 약세를 보이면서 마감 했습니다.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4.02p 상승한 2,088.86(1.16%) 마감 하였습니다. 갭출발 후 갭자리를 지지하면서 상승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2,080선을 지지하면서 2,100선까지 바라보는 상태인데요. 오늘과 같은 소식들이 전해진다면 주가 상승에 도움이 되겠죠. 현재 흐름 상 전 고점만 돌파해 준다면 상승 추세가 유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수급은 개인만 매도를 했으며 기관과 외인이 매수하면서 지수를 끌어 올린 모습이 나왔습니다.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6.73p 상승한 655.91(1.04%) 마감 하였습니다. 갭출발 후 5일선과 갭자리를 지지해 주면서 반등이 나왔고 볼벤 상단을 뚫지 못하면서 살짤 눌린 모습이 나왔는데요. 그래도 전고점 돌파를 했다는 부분이 추가 상승이 가능하다는 여지를 남겨둔 것으로 보이네요. 물론 악재가 없다라는.... :-D

 

수급은 개인과 기관이 매도를 했지만 외인의 대량 매수가 들어오면서 지수를 끌어 올린 모습이 나왔습니다. 달러가 약세이다 보니 메리트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그래도 이슈가 있는 만큼 수급 체크를 잘 하셔야 겠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솔루스], [두산솔루스1우], [두산솔루스2우B]

OLED, 전지박, 동박, 화장품, 제약소재 사업부문을 영위

어제와 같은 이슈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언제까지 올라갈까요....ㅎㅎ)

 

[두산퓨얼셀2우B]

두산이 영위하던 사업 중 연료전지 사업부문을 영위

 

[삼성출판사]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

유아교육 콘텐츠 브랜드 '핑크퐁'의 동요 '상어가족' 공연이 북미 지역 투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아... 이게 오늘 터질 줄이야.... 어제 살짝 담궈볼까 하다 말았는데... 놓쳤네요....ㅠ.ㅠ)

[테마주 & 수혜주] - 아기상어 관련주, 핑크퐁 관련주(아기상어 테마주, 핑크퐁 테마주) - 유럽에 이어 미국에서도 인기, 아기상어 케릭터 완판

 

 

 

광고용 사인소재 분야 FLEX 원단 및 Banner 원단 공급

인수 이슈가 있죠. 오늘도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퓨전데이타]

5개의 종속회사와 정보보안산업의 시스템 보안, 컨텐츠/정보유출 방지보안, 암호/인증, 보안관리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

당뇨합병증 치료제(PH-100)의 임상을 실시한 결과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싸이토젠]

순환종양세포(CTC) 기반 액체생검 전문 업체

글로벌 기업과 진단용 항체 공동개발에 나섰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에이치엘비파워](관리종목)

전자부품, 영상, 음향 및 통신장비제조

에이치엘비의 합병 이슈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토박스코리아]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

아기상어 인기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으며 내일도 오늘의 기운이 이어지길 바래 봐야 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