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9.10.15 상한가 - SM C&C, SM Life Design, 에스퓨얼셀, 디에이테크놀로지, 대성엘텍 등

주공 2019. 10. 15.

금일 장은 생각보다 강세를 보이긴 했으나 미국 증시의 영향을 무시할 수는 없는 상태입니다. 미국과 중국은 스몰딜에 대한 1차 합의를 하긴 했지만 아직 서명 전이라는 점이 팩트가 되겠습니다. 또한 중국이 서명 전 추가 협상을 희망한다고 했는데요. 이에 전일 미 증시는 하락 마감한 상태 입니다. 국내 증시도 이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생각되긴 했으나 크게 받은 모습은 아니지만 그래도 눈치보는 모습이 나오기는 했습니다.

 

우선 국내 증시 중 코스피는 삼성전자의 움직임에 맞춰 보면 되겠죠. 강보합권에서 마감한 모습이며 5만원선을 유지하는 모습이 나왔고 코스닥 역시 삼성전장의 움직임과 비슷하게 움직였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코스닥은 그래도 오늘도 강한 모습이 나왔는데요. 650선 밑까지 올라간 상태이고 제약/바이오 관련주 들이 아직까지는 힘이 있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몇몇 이슈 있는 종목을 살펴보면 제이스텍은 삼성의 QD OLED 대규모 투자 수혜 기대감에 상승을 했는데요. 일봉 20일선을 올라탔고 전고점 돌파 여부를 보시면서 대응하면 좋을 듯 싶습니다. 웅진, 웅진코웨이, 웅진씽크빅등 장초반까지는 급등을 했으나 대부분 하락 마감을 하는 모습이 나왔는데 조정을 받고 재상승을 할 수 있겠지만 당분간은 관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보이네요.

미 증시는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하락 마감을 했으며 미중 무역협상이 미완의 합의라는 실망감이 반영 된 상태입니다. 블룸버그통신와 미국 경제방송 CNBC 등에 따르면 중국은 지난 11일 미국과의 무역협상에서 도출한 1단계 합의에 양국 정상들이 서명하기 앞서 추가협상을 희망하는 상태라고 하는데요. 만약 이 1단계 합의가 불발 될 경우 증시는 다시 하락할 수 있으니 반드시 챙겨 보셔야 겠습니다.

 

다음달 칠레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양국 정상이 서명할 수 있도록 합의문을 마무리짓기 위해 류허 부총리가 이끄는 중국 협상단이 미국에 다시 파견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합의를 서면화 하기에는 아직도 많은 변수가 남아 있어 추가 협상이 진행 될 것으로 보이는 상태 입니다.

 

만약 협의가 불발 될 경우 12월에 미국은 중국에 관세를 부가하게 될 것이고 중국도 미국산 수입품을 사들이지 않는등 현재 보다 더큰 압박을 서로에게 가하게 되겠죠. 그러면 피해는 주변국들로 퍼진다는 점.... 진짜 화딱지나죠...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77p 상승한 2,068.17(0.04%) 강보합 마감 하였습니다. 지수는 삼성전자와 연동되어 움직이니 삼성전자의 흐름을 잘 보시면 도움이 되겠죠. 오늘 강보합권에서 조정을 받기는 했으나 20일선 위에서 마감을 한 상태이고 어제의 종가 보다 살짝 높게 끝난 부분은 아주 칭찬을 해야겠죠. 특정 부근을 지지하겠다라는 의지를 보여준 것이니 이탈 여부만 잘 체크 하시면 되겠습니다.

 

수급은 기관과 개인인이 매수를 하면서 끌어 올리려고 했으나 외인의 매도세를 막기에는 다소 부족한 거래량이 아닌가 싶습니다.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5.34p 상승한 646.80(0.83%) 마감 하였습니다. 코스피 보다는 거래량도 많고 상승폭도 높게 나습니다. 이평선이 모여 있었고 상승으로 방향을 잡은 상태이기 때문에 650선 돌파와 내려오는 120일선 돌파 여부를 잘 체크하시면서 대응 하시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코스피쪽이 조정을 받을 때 코스닥이 좀 더 치고 나가야 하는데 다소 힘이 부족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수급은 코스피에 비해 코스닥이 많이 들어 왔는데요. 개인이 매도 우위를 보였지만 기관과 외인이 매수를 하면서 지수를 끌어 올린 모습이 나왔습니다. 현재 양지수 모두 상승쪽으로 무개를 두고 볼 수 있긴 하지만 미중무역협상 여부에 따라 변동폭이 발생할 수 있으니 길게 보다는 짧게 보면서 대응 하는 것이 어떻까 싶네요.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SM Life Design]

특수인쇄 제조업 및 디지털콘텐츠 유통업과 드라마제작 등 미디어 제작사업 영위

SM의 계열사죠. SM 기획사의 아이돌 맴버들을 합쳐 슈퍼엠 그룹을 만들었고 빌보드200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는 소식도 있고 겨울왕국2 개봉이 코앞으로 다가왔는데 월트디즈니의 패키지 미디어 판권을 보유 중이라고 합니다.

 

[SM C&C]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영상 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 광고업 영위

SM Life Design과 동일한 이슈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테마주 & 수혜주]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에스퓨얼셀]

연료전지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

에스퓨얼셀이 한국전력 등과 함께 세계 최초 연료전지·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발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

2차 전지 설비 제조 및 판매업

2차전지로 가는 걸까요... 수소차로 가는걸까요... 일단 기사로 보면 수소차 이슈로 가는 것 같아 보이기는 하네요.

[이슈 & 장중 특징주]수소경제 로드맵 발표 - 수소차 관련주 급등

[테마주 & 수혜주]수소차 관련주 - 달리는 공기청정기, 수소산업의 전망은??

 

[대성엘텍]

카오디오, 앰프 등 자동차용 멀티미디어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

자율주행 이슈도 올라 오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테마주 & 수혜주]자율주행차 관련주 - 4차산업혁명의 핵심이 될 자율주행(물류산업 효율 극대화)

[테마주 & 수혜주]ADAS 관련주(자율주행 관련주)알아보기

[테마주 & 수혜주]자율주행 관련주 -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뛰어 들다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룩스]

조명 및 문화 컨텐츠 사업문, 부품 사업문, 소재 산업문, 커튼 사업문, 건설업 및 홈 네트워크 사업문, 비이오 산업

면역항암제 주입시 폐·간 암세포 찾아 파괴, 임상 2상후 출시

 

[THE MIDONG]

차량용 영상저장장치(이하 '블랙박스')를 제조 및 판매

자율주행 테마주

 

오늘 많이 보이는 종목은 자율주행 테마주를 꼽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