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9.10.14 상한가 - 필룩스. 코오롱생명과학, 웅진, 삼성전자 5만원 돌파, 제약/바이오주 강세

주공 2019. 10. 14.

지난주에 미중 무역협상 결과가 나왔죠. 금요일까지만 하더라도 국내 증시는 눈치보는 모습을 보였지만 중국은 어느정도 예상을 했는지 상승하는 모습이 나왔었습니다. 예상과 다르지 않게 스몰딜로 협상이 끝났다는 점이 되겠는데요. 실질적으로 1단계 합의(부분합의)에 마무리한 모습입니다. 미국은 중국에 대한 관세를 연기했고 중국은 미국산 농산물 수입 확대를 했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 되겠네요.

 

당분간 미중무역전쟁은 휴전에 들어갈텐데요. 이에 미국증시는 상승을 했고 중국도 상승을 하는 모습이 나왔던 모습이였습니다. 국내 증시에서는 먼저 치고 나갔어도 됐겠지만 그너므 눈치를 너무 보는것도 문제고 내부적인 문제도 있다보니 치고 나가지 못한 모습이였습니다. 미국은 중국 관세를 25%에서 30%로 인상하려던 계획을 보류 했고, 중국은 미국산 농산물 수입 규모를 400억 달러에서 500억 달러로 늘리는데 합의 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여기서 조심해야 될 종목이?? 미중 무역전쟁으로 한창 올랐던 종목들을 조심해야겠죠.(물론 이미 많이 빠졌을 수도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 차트 안찾아 봤어요...:-))

미국과 중국의 협상이 아직 끝난것이 아니기 때문에 긴장의 끊을 놓으면 안되겠죠. 언제든지 뒤집을 수 있기 때문에 늘 참고 하셔야 겠습니다. 국내 증시도 오늘은 반응해 줬는데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코스피의 경우 삼성전자가 주도를 했는데요. 장중 5만원을 돌파하는 모습이 나왔는데, 3분기 실적이 시장기대치를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 했기 때문이며 반도체 업황 회복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보입니다. 실적이 뒷받침 될만한 종목을 선정해서 보시면 될 듯 싶네요.

 

에이치엘비는 엘라바 합병소식에 강세를 보였는데요. 저점대비 많이 올라 갔으니 조심해야할 구간인 듯 싶고, 웅진코웨이 인수 기대감에 웅진코웨이 넷마블, 웅진 등 강세를 보였습니다. 엔터테인먼트 관련주 중 에스엠이 강세를 보였는데요. 에스엠의 아이돌그룹 슈퍼엠이 빌보드 200 1위 소식이 전해지면서 강세를 보였습니다.(BTS이 후 두번째라고 하죠.) 에스엠 소속의 맴버들을 합쳐 미국시장을 공략 했는데 일단은 성공적인 듯 싶습니다.

 

오늘은 강세를 보였고 내일도 충분히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이긴 하는데요. 저점대비 많이 올라간 종목은 피하시고 실적이 좋고, 저평가된 종목들이 많으니 찾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2.79p 상승한 2,067.40(1.11%) 마감 하였습니다. 미중무역 협상이 스몰딜로 일부 합의 됐다는 소식의 영향을 받았죠. 또한 삼성전자의 어닝서프라이즈도 영향을 준 모습입니다. 지난주 금요일에 이어 오늘도 갭을 띄우면서 상승을 했고 일봉 20일선 위에 안착한 모습입니다. 뚫어 줄 때 확실하게 뚫어주고 지지해 주는 지금 모습이 나쁘지는 않아보이며 전고점까지 상승해보길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수급은 개인만 차익 매물을 내놓은 상태이고 기관과 외인이 매수하면서 갭자리를 지킨 모습이 나왔습니다.(반도체 쪽이 강하긴 했죠... 특히나 삼성전자...)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8.51p 상승한 641.46(1.34%) 마감 하였습니다. 코스닥 역시 미중무역협상의 호재 소식에 상승하는 모습이 나왔고 최근 제약/바이오 섹터의 수급이 좋다보니 지수도 상승하는 모습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630선을 지지하면서 상승 중이고 이평선이 모여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방향성이 정해 질 것이라고 했었는데요. 다행히 상승 쪽으로 방향을 잡은 모습이 나왔습니다.

 

코스닥 역시 전고점까지 쭉 치고 올라간 뒤 뚫어 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수급은 기관이 매도를 했지만 개인의 매수량과 외인의 대량 매수에 힘입어 상승마감한 모습이 나왔습니다.

 

코스닥의 제약/바이오 섹터 중 쉬어 갈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덜오른 종목이나 이슈가 있는 종목들 위주로 포트폴리오를 다시 구성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네요.(저평가 우량주 많으니 잘 찾아보시길...:-) )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룩스]

조명 및 문화 컨텐츠 사업, 부품 사업, 소재 산업, 커튼 사업, 건설업 및 홈 네트워크 사업, 비이오 사업 영위

미국 자회사 바이럴진(ViralGene)이 연구 중인 면역 항암제(AD5-GUCY2C-PRADE)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임상 2상을 신청을 완료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웅진]

도서 및 교육출판물 제조, 투자사업, IT 유지보수 및 컨설팅, 도소매업 등을 영위

웅진은 웅진씽크빅이 보유 중인 웅진코웨이의 경영권을 포함한 투자지분 25.08%의 매각과 관련해 넷마블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해 통보 했다고 공시 했는데요. 구체적인 협상 조건에 대해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의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결정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공시하겠다고 하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

원료의약, 의약중간체, 항균제, 화학소재, 수처리제 등의 생산 및 바이오신약 연구개발 등을 영위하는 코오롱그룹 계열사

자회사 코오롱티슈진이 상장폐기 위기를 면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둘중 하나였죠. 폐되거나 아니거나... 우선 상폐는 면했으니 향후 일정이 중요하겠습니다.

그럼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연전자]

자동차용 전자부품 및 전장부품을 제조 및 판매

윤석열 테마주 - 조국 사퇴에 따른 급등

 

[와이비엠넷]

온라인교육, 컨텐츠제공업, 데이타베이스업 및 교육서비스업 영위

유시민 테마주

[테마주 & 수혜주] - 유시민 관련주(유시민 테마주)

 

[웅진씽크빅]

㈜웅진(舊 ㈜웅진홀딩스)의 교육문화사업 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교육문화기업

넷마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에 급등

[코오롱], [코오롱우]

투자사업과 임대사업만을 전담하는 지주회사

코오롱티슈진이 상장폐기 위기를 면했다는 소식

 

[소프트센]

IT인프라 사업부문과 함게 솔루션공급, 각종 다양한 IT서비스 등을 B2B, B2C 형태로 제공하는 전략사업 영위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조광ILI]

원자력발전설비, 조선선박용설비, 건축설비, 석유화학플랜트설비, 반도체용설비 등의 산업전반의 설비배관에 사용되는 밸브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

100억 규모 신주인수권부사채 발행 결정,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제노레이]

병원, 치과 등에서 환자진단에 사용되는 X-ray 영상진단장비를 연구, 개발, 제조하여 판매

하반기 실적 개선 기대감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고 내일은 오늘보다 더 많은 상승폭이 나오길 바래 봐야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