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장중 특징주

수소경제 로드맵 발표 - 수소차 관련주 급등

주공 2019. 1. 17.

이번 포스팅은 장중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문대통령이 수소경제 로드맵 발표행사에 참석해 2030년 까지 수소차와 연료전지에서 모두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강조 했는데요. 지난해까지 수소차 1천824대를 생산해 그중 절반이 넘는 935대를 수출했으며 올해는 4천 대까지 생산을 늘리고 2022년 8만1천대, 2030년 180만대를 거쳐 그 수가 수백만 대로 빠르게 늘려 점유율을 늘려가겠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완성차 업체는 물론 연관 기업, 연구개발 인재들에게도 새로운 먹거리 분야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미 300여 개의 국내 부품업체가 개발과 생산에 참여 중이고 수소 생산과 저장·운송 분야에도 다수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또한 수소는 어디에서나 구할 수 있는, 마르지 않는 자원이고 현재는 화석 연료에서 추출하는 방식이 일반적이지만 앞으로는 태양, 풍력, 바이오 등 재생에너지를 사용해 생산하는 것이 일반화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장점에 대해서는 이미 많이 알고 있듯 수소차 운행시 공기정화 기능이 있어 미세먼지 등을 걸러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국내 수소 인프라는 한없이 부족한 상태인데 이에 풀어야할 여러 문제도 있습니다. 인프라 시설을 어디에 세울 것인지, 수소폭탄을 연상케하는 이미지는 어떻게 바꿀 것인지 등 인식 개선에 대한 숙제도 남았는 상태 입니다.

 

이에 규제 개선 및 지원 강화를 통해 2022년까지 수소충전소 310개 설치, 발전용 연료전지 보급 확대, 연료전지의 공공기관 도입을 통한 신산업·시장규모 확대 등을 약속 했는데요. 향후 이행 되는지에 따라 관련주들의 급등락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이렇다할 실적이 없이 기대감에 움직이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자칫잘못 하면 상투를 하기 딱 좋은데요. 이미 많이 튄 종목보다는 덜 움직인 종목을 공략하는 것이 수익을 내거나 혹은 손실을 줄일 수 있을 것이로 보입니다. 그럼 이와 관련된 종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시면 되고 급등 중인 종목 중 일부 종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18/12/18 - [이슈 & 장중 특징주] - 수소경제 지원 강화 소식- 수소차 관련주 급등, 가상화폐 강세에 테마주 급등

2018/12/10 - [이슈 & 장중 특징주] - 수소차 관련주 - 내년 예산 1,421억원 확대 소식에 강세

2018/07/03 - [이슈 & 장중 특징주] - 현대 수소차 넥쏘 8월부터 美 판매 개시

2018/06/27 - [이슈 & 장중 특징주] - 수소차 세계시장 선점 전략, 이탈리아 전기차 100만대 운행 계획

2018/06/05 - [테마주 & 수혜주] - 수소차 관련주-달리는 공기청정기, 수소산업의 전망은??


[성창오토텍]

자동차, 실내 공기정화기, 차량, 가정용 공기청정기, 사출 등 제조 업체

현재 급등 중인 성창오토텍 입니다. 일봉상 우상향을 그리고 있으며 60선이 120선 위로 올라 온다면 정배열 상태를 만들게 되는데 정배열 상태에 우상향이라면 추가 상승이 잘 나오는 편 입니다. 현재 10,450원 부근이 저항점이 되는데 뚫고 지지를 한다면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지만 윗꼬리가 길게 남는다면 조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앞자리가 천원에서 만원으로 바뀌는 구간이라 매물 소화가 먼저 이뤄져야 되겠네요.

 

10,000원 선 지지를 못한다면 최소 9,900원 선을 지켜 줘야 되겠네요. 일단 간간히 호재거리가 터지는 상태이니 왠만해서는 10,000원 선은 지켜 주지 않을까 싶은데 동호회나 단타 꾼들이 많이 몰린다면 그만큼 누르고 갈 수있기 때문에 판단을 잘 하셔야겠습니다.

 

30분봉 흐름 상 윗꼬리가 길고 2시간 만에 급등을 한 부분도 있어서 현재 구간을 넘기기는 쉽지 않을 듯 싶네요. 만약 흐른 다면 30분봉 기준으로 10일선까지는 열고 봐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유니크]

김해 제조공장에서 20여종의 차량부품을 제조 및 판매

자동변속기의 핵심부품으로 밸브바디의 유압을 조정하는 기능을 갖고 있는 유압솔레노이드 밸브를 국산화하는데 성공

유니크의 경우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죠. 저점대비 500% 상승인가요?? 저점에서 잡았다면 진짜 수억 벌었겠네요. 하지만 여기가 중요한 구간이죠. 현재 현실적으로 눈에 보이는 실적은 그다지 크지 않다는 점을 항상 기억하셔야 겠습니다. 단기 프로젝트가 아닌 장기 프로젝트기 때문에 슬슬 차익 매물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죠.

 

11,850원이 2000년도 고가가 되는데요. 이 부분을 넘고 지지를 해야 추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만약 해당 종목을 들고 있다면 현 부근에서 일부 매도를 하고 일부만 들고 가는 방법을 택할 것 같습니다. 저점에서 500% 상승했다는 점과 기대감에 올라간다는 점 등 무리하게 끝까지 들고 갈필요는 없어 보이네요.(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풍국주정]

소주의 원료로 사용되는 주정을 생산 공급할 목적으로 설립, 주정과 탄산가스, 건조주정박의 제조 및 판매

풍국주정은 이전에도 튈때 올렸었는데 그때 가 12월 18일이니 상한가를 기록한 날이네요. 그때 추격매수하면 물린다고 눌러줄때는 기다리는 것이 좋다고 했었는데 그 때 샀다면 못해도 50%는 수익 났겠네요. 일단 현재 구간이 중요한데요 저점 대비 400% 상승한 상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26,500원이 저항점인데 신고가를 갱신 중이라 어디까 끝인지 알 수가 없는 상태죠.

 

중요한 것은 이미 400% 상승을 했다는 점과 고점에서 거래량이 많이 실린 장대양봉이나 음봉, 윗꼬리가 길게 남는다면 세력이 이탈 했을 수 있으므로 상투를 조심해야 겠습니다.

 

30분봉 흐름을 보면 5선이탈을 했고 10선 반등을 봐야할 위치인데 일부 차익 매물이 나온 것으로 보이네요. 진짜 상투 조심해야할 구간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점에서 잡아 수익 내신 분들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에코바이오]

주력사업인 바이오 황 사업은 발전소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바이오 황을 친환경 바이오 제품인 비료, 농약, 생활용품 원료 등으로 생산

현대차의 수소충전소구축 특수목적법인(SPC) '하이넷'에서 착수한 수소충전소 설치 및 운영에 상호 협력

에코바이오는 주봉으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종목에 비해 이제 막 상승을 시작하는 종목으로 보이죠. 일봉상 단기 고점일 수 있으나 주봉으로 보면 이제 1파동의 끝 부분으로 보이네요. 저항점인 8,300원을 뚫고 지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지지를 해 주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렇게 된다면 9,700원까지는 한번 쯤 갔다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봉상 많이 상승한 상태이기 때문에 조정은 필요하겠죠. 당장 매수보다는 조정이 들어갔을 때가 매수 타이밍이 되겠습니다. 단 악재가 터지다면 바로 손절할 수 있는 부근에서 매수하는 것이 좋겟죠.

제 기준으로는 에코바이오와 성창오토텍이 제일 좋아 보이네요. 다른 종목들도 훌터 봤는데 이미 많이 상승한 상태라 위험부담이 큰 종목들이 많아 보입니다. 관련 종목들은 눈여겨 보시고 옥석 가리기도 하셔야 겠죠. 실질적으로 실적이 나오는 종목들을 위주로 선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작성한 글이기 때문에 참고 정도만 하시고 테클은 사절 하겠습니다. :-D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