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장중 특징주

2019.02.13 오전장 특징주 - 유시민 테마주 급등, 삼우엠스, 제이스텍 등

주공 2019. 2. 13.

이번 포스팅은 오전장 특징주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유시민 테마주들이 몇종목 보이고, 대북관련주로 어제 움직인 종목들과 수소 테마주 등 골고루 상승한 상태 입니다. 유시민 테마주의 경우 현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우회적으로 비판하면서 관련주들이 급등을 한 모습인데요. 전일 팟캐스트 방송 '고칠레오' 5회에서 "문재인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노무현정부 때와 비교해 부족하다"는 지적에 "논리적으로 수긍한다"고 했습니다. 이전에 대한 일들을 언급 하면서 우회 적으로 비판을 했는데 잘한 부분도 있지만 잘못 한 부분도 있는 것은 분명하죠.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했지만 그래도 아닌 부분에 대해서는 쓴소리도 할 줄 알아야 경제도 살고 모든것이 잘 돌아 갈텐데 현실은 그렇지 못하죠. 이전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고... 참 씁쓸하네요.

 

그럼 오전장 특징주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풍강]

완성차업체의 자동차조립용 부품 생산

완성차업체인 현대/기아, 한국지엠, 르노삼성, 타타대우, 쌍용차에 직접공급함과 동시에 완성차 1차협력업체에도 제품 공급중

풍강의 일봉입니다. 1차적으로 4,700원 부근을 지지해야 겠죠. 또한 상한가를 가기위해서는 5,000원의 매물벽을 넘어가야 합니다. 주봉으로도 5,000원 돌파를 못 한다면 상한가는 어렵지 않을까 싶은데요.

 

단타 또는 데이트레이딩 기준으로 본다면 현재 30분봉 흐름을 보면 볼밴 상단과 캔들의 이격이 벌어진 상태 입니다. 때문에 이격 좁히기 작업을 진행 하고 1차 볼밴상단 반등 시도가 나올 텐데요. 이때 이탈시 5선 반등까지만 보시는 것이 좋겠죠. 종목마다 타고가는 이평선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이평선을 타고 가는지를 파악하셔야 겠습니다.

2018/12/19 - [테마주 & 수혜주] - 유시민 관련주(유시민 테마주) - 신임 노무현재단 이사장 취임

 

[삼우엠스]

모바일 케이스 제조, 판매, 생체인식 모듈 패키징과 베젤 제조 등 신규 사업 영위

삼우엠스의 경우 일봉에서 갭자리 매꾸는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장시작과 함께 급등이 나온 상태라 현재 살짝 조정을 하는 모습이 나오고 있는데요. 갭자리를 매꾸면서 돌파가 나와 준다면 좋겠지만 악성 매물도 많은 상태라 힘들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확실하게 거래량이 붙으면서 뚫고 올라가주는 것이 좋긴 하겠습니다만... 동전주에 증거금 100% 종목이라 살짝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30분봉 흐름상 볼밴과 이격이 많이 벌어진 상태이고 볼밴상단 이탈 시 20일선까지 흐를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겠습니다.

(운영자금 마련을 위해 발행한 10억원 규모의 12회차 전환사채(CB)를 인수. 지난해부터 삼우엠스가 추진한 4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참여도 검토 중)

[영화테크]

전자부품, 자동차 부품과 관련된 제조, 판매업 및 전자부품, 자동차 부품 설계용역업을 영위

영화테크의 일봉입니다. 저점대비 100%이상 상승한 종목이며 수소차 테마주 이기도 합니다. 수소차 이슈가 거의 끝나가는 상태인데 급등이 나왔다는 것은 차익매물이 더 나올 수도 있다는 것이죠. 전고점의 캔들을 보면 갭출발 후 음봉 마감을 했고 거래량이 실렸다는 것은 차익 매물이 일부 나왔다는 것을 말하는데요.

 

일봉상 20일선을 돌파해 준것은 좋아 보이기는 합니다. 장 마감때까지 유지를 해주고, 내일 장에서 윗꼬리를 잡아먹는 양봉이 나오면서 14,200원선을 돌파 해준다면 전고점까지는 노려볼만 하겠습니다. 하지만 주봉상 15,000원 선이 저항선이기 때문에 돌파 후 지지여부가 중요하겠죠. 뚫지 못한다면 당분간 쉬어 갈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겠습니다.(뚫는다면 진짜 나르샤 할 듯)

2019/01/17 - [이슈 & 장중 특징주] - 수소경제 로드맵 발표 - 수소차 관련주 급등

2018/07/03 - [이슈 & 장중 특징주] - 현대 수소차 넥쏘 8월부터 美 판매 개시

2018/06/05 - [테마주 & 수혜주] - 수소차 관련주-달리는 공기청정기, 수소산업의 전망은??

 

[제이스텍]

워터젯 디프레시장비, 도금장비 등의 반도체 장비와 아몰레드, LED, 모바일장비의 평판 디스플레이와 터치스크린 제조, 판매

제이스텍은 주봉으로 봐야 할 것 같은데요. 차트가 상당히 좋습니다. 현재 흐름을 보면 그간 길었던 하락 추세를 끊어준 상태 인데요. 1차 상승 중인 상태로 14,800원 부근까지 노려보고 접근해 볼만 할 듯 싶습니다. 물론 그전에 12,800원선을 뚤어줘야 겠지만 이정도 급등이라면 가능하지 않을가 싶습니다.(주봉으로 본것이니 시간은 쫌 걸리겠죠.)

 

일봉상 저점 대비 100% 상승을 했기 때문에 추가 적으로 조금 더 올라간다면 조정을 받을텐데요. 저점에서 잡은 분들은 이익실현할 구간을 설정한 뒤 보시면 될 것 같고 신규 진입의 경우 지지점을 찾아서 매수점을 잡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제이스텍 차트가 괜찮긴 하네요.

 

오전장 중 흐름을 본 것이기 때문에 오후에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습니다. 때문에 마감 후 어떻게 대응할지 다시한번 고민 하셔야겠죠. 위 그림들은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성투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