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장중 특징주

넥슨 관련주 급등(넥슨지티, 조이시티 등), 통일교 관련주(일신석재, 일성건설 등)

주공 2019. 1. 31.

금일 오전장 특징주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슈가 있는 종목들 위주로 살펴볼 예정인데요. 작성 중 상한가를 가거나 더 빠질 수도 있으니 참고 하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넥슨 관련주인 넥슨지티와 조이시티 등 일부 종목들이 급등이 나왔습니다. 일봉이나 30분 흐름을 봐야 알겠지만 관련주 중 아직 움직이지 않은 종목들과 함께 보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예타면제 관련주 중에는 일신석재와 일성건설 등이 보이는데 어제 같은 경우 기대감에 움직인 것일 수 있기 때문에 실질적인 수혜를 받을 종목을 고르셔야 되겠습니다. LNG 선박 수주 이슈도 있는데 삼성중공업 우선주가 먼저 움직인 상태이고 세진중공업도 같이 움직인 모습이 나왔습니다.

 

그럼 금등주 종목 중 일부 종목만 간략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넷게임즈]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제작

(넥슨 코리아 지분 48% 보유)

중국 텐센트에서 인수 하겠다는 이슈가 있었죠. 이에 국내 업체에서도 해외 매각을 막기 위해 인수전에 참여 했습니다. 바로 넷마블과 카카오죠. 특히나 중국쪽에 매각된다면 기술만 빼먹고 버릴게 분명한데 차라리 국내에서 인수를 해가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우선 일봉을 보면 상승 추세를 유지중인데 전고점 인 13,150원 부근을 지지해 줘야 좀더 안정적인 상승을 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30분봉 흐름으로보면 13,250원을 지지해 줘야 하는데 작성 중인 지금 지지해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살짝 불안한 모습이 보이긴 합니다. 10선이 올라오고 있는데 반등이 나오길 바래 봐야 할 듯 싶습니다.

(조이시티도 작성을 할까 했는데... 이건 머.. 윗꼬리가... 생략 해야할 듯 싶네요.)

[일신석재]

건축석재 가공, 석산개발 및 채석, 석공사, 건축석 수출입, 석재공예품 판매

통일교 관련주 중 하나인 일신석재 입니다. 통일교 재단이 최대대 주주로 있죠. 용평리조트를 필두로 일성건설, 일신석재 등이 새롭게 떠오르는 상태 인데요. 북한 관광사업에 뛰어든다는 소식에 급등이 나온 상태 입니다.

 

일봉상 추세 상단을 맞고 하락 중인데 오버슈팅 보다는 상단 조정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뚫었다면 지지를 하면서 타고 가야 하는데 이평선 이격과 볼벤 상단 등 현재 흐름으로 봐서는 단번에 뚫고 간기는 다소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뚫었다 한들 나중에 떨어지는 각도는 답이 안나올 정도로 급락이 나올 수도 있겠죠.

 

30분봉 흐름을 보면 2,750원 부근은 지지해 주고 있는 상태로 스캘을 하고 싶다면 2,850원 까지 짧게 보고 가도 되는 구간이긴 합니다. 근대 수수료 생각하고 하면 굳이 그렇게 까지 할필요가 있나 싶네요. 또한 5선과 10선이 겹쳐 있고 20선이 올라오는 상태이기 때문에 현 구간 지지 및 20선 반등을 보고 매수해도 늦지 않을 듯 싶습니다.

(일성건설의 경우 많이 하락 했기 때문에 생략 하겠습니다.)

[라이브플렉스]

중국 텐트 제조공장에서 레저 및 기능성 텐트를 생산

경남제약 이슈가 있는 종목이죠. 넥스트BT가 경남제약을 인수하려고 했으나 난항 중이라는 소식에 라이브플렉스가 경남제약 인수할 확률이 높아지면서 급등한 모습 입니다. 그밖에 관련주로 씨티젠, 바이오제네틱스 등이 있습니다.

 

우선 일봉상 990원이 저항점인데 지지를 하는 것이 중요 하겠습니다. 오늘 지폐주가 될지 안될지는 지지여부에 따라 정해 지겠죠. 기사도 라이브플렉스 쪽으로 유리한 기사가 나오는 상태인데 이건 좀 더 지켜 보셔야 할 듯...

 

30분봉 흐름을 보면 963 부근을 지지하면서 상승 중입니다.(계단식 상승) 5선과 10선이 만난 상태이며 20선과의 이격을 좁히는 상태 입니다. 20선 반등이 나오지 않는다면 900원이 깨질 수 있으니 조심 하셔야 겠죠. 저점대비 80%정도 올라간 것 같은데 조정을 받고 재차 상승을 하는 것이 좋을 듯 싶은데 그건 세력 마음이니 잘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이라이콤]

TFT-LCD용 Back light Unit와 STN-LCD 용 Back light Unit 부문이며 이중 휴대폰용 TFT-LCD용 Back light Unit가 주력제품

이라이콤은 흑자전환 소식이 전해지면서 급등이 나온 모습입니다. 6,700원을 지켜 준다면 좋을텐데요. 30분봉 흐름을 보면 6,650원 부근을 지지하고 있는 상태 입니다. 당일 갭출발 후 시가를 깬 종목이기 때문에 시가 부근까지 올라가기전에는 매수하기보다는 관망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가 싶습니다.

 

이종목 또한 30분봉 상 5선과 10선을 간신히 올라탄 상태이며 20선 반등이 나오길 기대 해봐야 겠습니다.

 

월말이기도 하고 연휴 전이기 때문에 거래량도 줄었는데 내일은 더 없을 듯.... 무리하게 투자하시지 말고 괜히 물려서 연휴기간 내내 끙끙 앓는거... 그거 안좋아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