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장중 특징주

2019.03.06 특징주- 미세먼지 테마주, 방산 테마주

주공 2019. 3. 6.

이번 포스팅은 금일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초반부터 힘이 있는 섹터는 미세먼지 테마주를 꼽을 수 있겠고, 갑자기 확튀어 오른 방산 테마주를 꼽을 수 있을 듯 싶습니다. 2차 북미회담 이후 국내 증시가 상승하기는 모멘텀이 부족하죠. 또한 현 정권에서는 방산 테마가 움직이기도 힘든 상황이지만, 2차북미회담이 안좋게 끝났기 때문에 한번씩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듯 싶습니다.

 

미세먼지 테마주의 경우 부산과 울산을 제외한 15개 시/도에 비상저감조치를 발령한 상태이죠. 수도권을 6일 연속이며, 앞이 뿌옇게 보일 정도라 답답해 보이기도 합니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중국에서 넘어오는 미세먼지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해 중국 정부와 협의해 긴급대책을 마련하도록 지시 했다고 합니다. 인공강우 기술협력을 하기로 한중 환경장관회의에서 합의를한 상태이고 중국쪽 기술이 훨씬 앞서있기 때문에 협력이 필요할 수 밖에 없는 상태입니다.

 

일단 금일 움직이는 종목들은 미세먼지 테마주가 제일 많이 보이고 그 뒤로 방산 테마주, BTS 테마주 등이 보이고 있는데요. 이 중 일부 종목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유위니아]

가정용 기기 제조업체

주요제 품으로는 김치냉장고, 에어컨, 냉장고 등

일봉 흐름상 우상향 진행 중이고 3,650원을 뚫으면서 추세 상단도 뚫어준 모습 입니다. 현재 이슈를 타고 급등이 나온 상태이기 때문에 이슈 소멸시 급등한 만큼 내려올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겠습니다. 신용도 엄청나게 몰렸는데 신용이 많으면 갈자리에서도 못가고 눌르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으며, 주봉도 크게 나쁘지 않아 보이긴 합니다만, 추세 상단을 뚫고 새로운 추세를 만들지 잘 지켜보셔야 되겠습니다.

[파세코]

석유스토브 수출 및 빌트인 가전제품 제조, 판매사업

파세코도 추세를 뚫어주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매수 대기혹은 매수자리를 노리셨다면 4,800~5,000원 사이에 매수를 하셨다면 굿! 5,000원이 저항점이라 돌파 매수를 해도 좋은 자리였습니다. 아래에서 잡았다면 5,000원 돌파 여부에 따라 홀딩 또는 익절 부근이 되기도 하겠습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테마 영향을 제대로 받고 상승하는 모습이며 거래량도 상당히 많이 붙었습니다.

 

오늘 윗꼬리 길이에 따라 내일 대응하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018/05/23 - [테마주 & 수혜주] - 미세먼지 관련주(황사 관련주)

 

[빅텍]

방위사업(전자전 시스템 방향탐지장치, 군용 전원공급장치 등) 및 민수사업(공공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 등)을 영위

방산 테마의 대장주죠. 빅텍이 또다시 급등하는 모습이 나오고 있습니다. 2차북미회담이 실패 했을 때 급등, 그 후 잠잠해지나 싶었는데 역시나 오늘도 한건 터졌죠. 북한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 재건 움직임이 포작 됐다는 소식입니다. 동창리 미사일 발사장은 북미 회담이 성공 했을 경우 철거, 실패 했을 경우 발사장으로 재사용 할 수 있는 곳으로 확인 된 곳인데요. 북미회담이 성공이 아니기 때문에 필자는 실패로 보고 있습니다. 때문에 탄도미사일을 발사 할 수 있는 동창리 발사장의 움직임이 포착 되면서 방산 테마주가 움직이는 것인데요.(해당 기사는 어떤 성향이냐에 따라 해석하기 나름 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지만 현 정권에서는 방산테마주는 이슈가 터진 당일만 보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2018/05/16 - [테마주 & 수혜주] - 방산 관련주(방산 테마주) -남북 고위급 회담 취소, 남북 경협주 위험

 

그밖에 3D 이미지센싱 카메라 관련주들도 급등이 나오는 모습입니다. 나무가 종목도 추세를 타고 가는 종목으로 추세 하단 터치시 매수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