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장중 특징주

2019.02.22 오전장 특징주 국내상장 중국기업, SBS, 윙입푸드 등

주공 2019. 2. 22.

금일 장은 미장의 영향을 받는 듯 싶은데요. 아직 장초반이다보니 조금 더 지켜봐야할 듯 싶기는 합니다.코스피는 2,220~2,225부근을 지지해 줘야 할 것이고 코스닥은 745부근을 지지해 주는 것이 가장 좋은 모습이 아닐까 싶은데요. 외인의 물량이 많은만큼 매매 흐름을 잘 지켜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10시 기준으로 급등주 상위 종목을 보면 국내상장 중국기업 관련주와 남북경협주, 미세먼지 관련주 등이 급등을 했거나 급등 후 빠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차 북미정상회담도 얼마 남지 않다보니 대북 관련주들이 슬금슬금 올라 오는 것 같은데 주의 하셔야 겠습니다. 그럼 오전장 특징주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스탈신소재]

중국계 소재기업

글로벌 화학기업 머크와의 기술협력을 바탕으로 천연운모 대체 신소재인 합성운모의 양산 생산

이슈로는 최대주주가 다이자룽 외 1인에서 다이중치우 외 1인으로 변경 됐다고 하는데요. 최근 국내상장 중국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상태라 관련 섹터의 순환매가 돌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상장 중국기업 관련주들을 별로 좋아하진 않습니다. 몇번 딘적도 있고... 장난질도 심하고 재무표도 확실하지 않기도 한데요. 일단 급등주 상위에 있으니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시작과 함께 30분만에 상한가를 기록 했었지만 현재 살짝 빠진 상태입니다. 1,550원을 기준으로 차익설정을 하시거나 5선 이탈시 차익 실현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1,600원을 안깨는 것이 가장 좋긴 한데 좀 더 보고 싶다면 위 기준으로 잡으시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 싶습니다.

(일봉상 1,550원 부근이 저항 및 지지점으로 보이네요.)

 

요 몇일 계속 깔짝깔짝 움직이길래 지켜보기만 했는데요. 순환매가 돌아서 그런 것인지 큰 이슈도 아닌 부분에 상한가를 올렸다는 것이 냄세가 살짝 나는 듯 싶습니다. 신용도 많이 들어간 종목이고 세력이나 작전주로 움직이는 것이라면 너무 큰 욕심은 안부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윙입푸드]

홍콩에 설립된 지주회사

실제 중국 내 영업자회사는 광동영업식품과 훠얼궈스영업이며 주력제품은 전통 소시지 및 납육

국내상장 된 중국기업 관련주 인 윙입푸드도 급등을 하고 있는데요. 이슈는 아시는 것처럼 미중무역협상 관련 입니다. 일봉상 저항점을 하나씩 다뚫고 급등한 모습이고 2,100원 아래로만 안빠진다면 나쁘지 않을 듯 싶습니다. 일봉상 윗꼬리가 길게 남지 않는다면 추가 상승이 가능하겠지만 길게 남는다면 조정은 피할 수 없을 듯 싶습니다.

 

30분봉 흐름을 보면 볼밴상단과 이격이 벌어져 있고 이전 캔들의 윗꼬리가 긴상태인데요. 5선 반등까지만 보시고 대응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좀더 길게 들고 가고 싶으시다면 2,000원 지지 까지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018/07/13 - [이슈 & 장중 특징주] - 국내상장 중국기업 관련주 알아보기

 

[대유에이피]

(주)대유플러스의 자동차 스티어링휠 사업부를 물적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와성차업체인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와 거래

특별한 이슈는 확인되지 않으나 유시민 테마주나 이낙연 테마주 쪽에 속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상장한지 얼마 안된 종목이죠. 바닥에서 횡보 중 위로 치고올라가지 못했다면 오늘 급등한 만큼 아래로 빠질 수도 있는 자리였다는 점이 중요하겠습니다. 또한 4천원대에서 횡보를 했었는데 금일 5천원 대로 갭을 띄우면서 매물 소화를 했고 5,550원 부근만 지켜준다면 추가적인 상승이 가능한 자리로 보입니다.

 

30분봉 흐름을 보면 5일선 반등이 나올만한 위치인데 한번에 너무 튀어 올랐기 때문에 확실하게 지지해주는 자리를 보고 들어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차트 상 5일선 반등이 나올 수도 있지만 횡보할 가능성도 높아 보이네요.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2018/12/19 - [테마주 & 수혜주] - 유시민 관련주(유시민 테마주) - 신임 노무현재단 이사장 취임

2018/11/02 - [테마주 & 수혜주] - 이낙연 관련주(이낙연 테마주) - 차기 대선후보 거론 되는 이낙연 국무총리

 

[SBS]

방송사업 및 문화서비스업, 광고사업 등을 영위하는 태영건설 계열회사로 민영방송사 중 유일하게 전국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지상파 TV 방송사

 SBS콘텐츠허브는 SBS의 지분취득에 따라 최대주주가 SBS로 변경됐다고 21일 공시를 했는데요. 전략적 협업관계를 강화하기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30분봉 흐름상 볼밴 상단과 5선만 보고 대응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승각도가 높고 10선과 이격이 큰 상태이기 때문에 흐른다면 훅 빠질 위험성도 존재 하네요.

 

그밖에 중국기업인 로스웰, 차이나그레이트, 대마초 관련주, 남북 경협주 등이 보이는데요. 지수 흐름이 그닥 좋은편이 아니다 보니 그간 소외 됐던 테마성 종목들이 급등을 하는 모습 입니다. 단발성으로 끝날 수 있으니 테마주는 항상 조심해서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