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10.08 상한가 두올산업, 에스제이케이

주공 2018. 10. 8.

최근 흐름이 정말 좋지 않습니다. 인버스 쪽은 수익이지만 일반 종목은 죽쓸 수 밖에 없는데요. 우선 중국이 국경절 연휴가 끝난 오늘 위안화 절하(0.24%) 고시 하면서 국내 증시에 영향을 살짝 준 듯 싶습니다. 미국은 절상을 원하지마 또다시 절하를 해버렸네요.

 

여기에 미 증시도 9월 고용지표가 혼재된 모습을 보인 가운데 국채수익률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3대지수가 모두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유럽 증시도 미국의 채권수익률 상승세에 하락 마감 했고 월가 공포지수로 불리는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변동성지수(VIX)는 이날 17.36까지 오르며, 7월 2일 이후 최고치를 기록 했습니다.

 

이러다보니 국내 증시에 좋을 것은 하나도 없겠죠. 달러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고, 국내 금리인상 이슈도 슬슬 올라오고 있는 상태라 주식시장에 좋을 것이 하나도 없어 보입니다. 금리인상이 콕찝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할거였으면 진즉 하던가 했어야 하는데 늦음감이 없지않아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3.69p 하락한 2,253.83(-0.60%)로 마감 하였습니다. 30분봉상 2,250과 2,270 부근에 박스권을 만들어 둔것으로 보이는데요. 추세로보면 아직 하락추세 안에 있기 때문에 2,250 부근은 반드시 지지를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외인들의 자금이 오늘도 어김없이 빠져나갔는데요. 기관을 250억 가량 매수를 했지만 외인 매도량은 1,790억원 정도 됩니다. 턱없이 부족한 물량인데 개인이 1,390억원 정도 매수를 해서 그나마 버틴 것이라는...(물량받이 한 듯 싶네요...ㅠ.ㅠ)

 

기관은 눈치보는 것 같은데 새로운 수장이 어떻게 운영을 할지에 따라 투자방법이 달라질 것 같은데요. 잘 해낼 수 있을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6.55p 하락한 767.15(-0.85%)로 마감 하였습니다. 딱짤라 보자면 765부근이 저항점이 될 것 같은데요. 장초반 반등을 하는 듯 싶었으나 개인 물량(손절 혹은 차익매물)이 나오면서 하락을 유도 했고 기관과 외인이 그 물량을 받아간 모습 입니다. 외인 물량이 단타 물량인지 아닌지는 다음 거래일 때 보면 알 것 같고 기관이 매수를 했다는 부분은 긍정 적이긴 합니다. 제약/바이오 주가가 올라줘야 지수가 올라갈텐데 힘이 없고 악재성 기사가 많이 나왔죠. 이전 상승분에 대한 차익매물들이 일부 나오는 것일 수도 있고 조금 시간이 걸리겠지만 기다려 보는 수 밖에 없을 듯 싶습니다.

 

양 지수 모두 하락을 면치 못 했는데요. 대외적인 이슈가 크다보니 어쩔 수 없는 상황 입니다. 미국 중간선거 전까지는 박스권에서 놀 듯 싶고 북미 대화나 그 외의 것들도 중간선거 전후로 정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상한가는 코스닥에서 2종목이 나왔습니다.

[두올산업]

자동차 내장 CARPET 및 소재만을 개발 및 생산 전문기업

최대주주 변경 모멘텀이 지속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밖에 다른 이슈가 또 있습니다. 정보와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아마도 알고 계실 듯 싶은데 최근 이슈에 속해 있는 것이므로 반사이익을 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알고도 못산 필자도 있으니...ㅠ,.ㅠ)

 

[에스제이케이](환기종목)

자동차부품 및 전자부품, 키보드, 리모콘, 무선원격검침기 등을 제조 및 판매

(종속회사는 자동차부품, 전자제품 판매, 신재생에너지, 탄소배출권 판매)

일단 특별한 이슈는 없는 것으로 보이며 최근 감자를 했고 운영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25억원 규모의 사모 CB 발행을 했습니다.
일단 제 기준에 맞는 종목이 아니라 패스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콤]

스마트폰 액세서리로 블루투스 헤드셋 및 스마트폰 부품으로 마이크로 스피커, 리니어 진동모터를 제조 및 판매

기관의 매수세가 조금 있었네요. 일단 차트는 우상향 중이며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 양봉이 나타났고 내려오는 120선을 뚫었습니다. 이런 종목은 캔들 한두개 정도 보고 잡아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요. 손절선을 잘 잡고 접근 해 보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텔루스]

휴대폰용 카메라렌즈 및 카메라모듈 구성품인 렌즈모듈 및 AF액츄에이터(카메라의 자동초점조절장치)의 개발 및 제조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소식

[덕우전자]

휴대폰 카메라모듈용 소형 프레스 부품과 TV 등 대형프레스 부품 및 자동차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 및 판매

필자에게 늘 수익을 주는 덕우전자입니다. 아이폰 관련주에 속하는데요. 간만에 불기둥을 뽑아 줬습니다. 필자는 120선을 처음 뚫은 오전에 전량 익절을 했는데 오후에 오버 슈팅이 나왔더군요. 욕심 부리면 안된다는 철칙하에 매매를 했고 블루콤과 동일하게 캔들 한두개 정도 더 보고 재 진입을 해볼까 합니다. 단 120선 지지를 하는지 확인을 해야 겠죠.

2018/09/28 - [테마주 & 수혜주] - 아이폰 관련주(아이폰 XS, XS MAX, XR)

2018/05/02 - [테마주 & 수혜주] - 아이폰 관련주 - 차기 아이폰 OLED 부품 확정, 국내 4개 사에서 공급

 

[흥구석유]

GS칼텍스주식회사로부터 매입하여 대구, 경북지역에 판매하는 석유류 도소매 판매업체

자영업자 및 소비자에게 석유류(휘발유, 등유, 경유, 액화석유가스)을 공급

 

대북 제재 완화 기대감, LPG 사업 부각 이슈 및 유가상승 등 복합적으로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2018/09/04 - [테마주 & 수혜주] - LPG자동차 관련주- 정부, LPG 차량구매제한 해제 추진

2018/10/02 - [테마주 & 수혜주] - 난방 관련주(도시가스 관련주, 보일러 관련주) - 올겨울 한파 예상

2018/05/08 - [테마주 & 수혜주] - 유가상승 수혜주-텍사스유 70달러 돌파(미국-이란 핵협정 우려)

 

[우진아이엔에스]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장에 사용되는 코팅덕트 등을 제조 및 설치하는 하이테크 사업과 아파트, 오피스, 호텔, 백화점 등에 사용되는 일반설비를 제조 및 설치하는 일반설비 사업 영위

지난 5일 이엠종합건설, 호반건설과 77억원 규모의 경기도 신청사 건립공사 현장 공사 계약을 체결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하셨고 내일 하루 푹 쉬고 수요일 부터 본격적으로 달리는 장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