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10.10 상한가 - 한국유리우, 인터불스, 데일리블록체인

주공 2018. 10. 10.

시장을 그냥 안보는 것이 좋겠네요. 내일이 옵션 만기일이다 보니 오늘 심하게 장을 흔든 것 같아 보이기도 하는데 전반적으로 국내 시장에 좋은 기사는 없었습니다.

 

우선 중국인민은행은 10일 위안화 기준치를 1달러=6.9072위안으로 설정 고시를 하면서 증시에 악영향을 줬습니다. 이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정부가 중국을 ‘환율 조작국’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하는데 미중 무역전쟁에서 환율전쟁으로 확대 하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이에 국내 증시는 살얼음판을 걷고 있습니다.

 

미국이 관세 폭탄 투하에 이어 환율조작국 지정까지 한다면 중국은 백기투항 해야할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중국이 보유중인 미국 국채가 1조달러를 넘는다고 하죠. 중국이 미국 국채 매각이라는 ‘핵옵션’을 들고 나올 것이라는 관측이 고조되면서 국내 증시에 악영향을 두번 줬는데요. 실제 진행 가능성은 낮긴 하지만 그닥 좋은 소식은 아니죠. 국제통화기금(IMF)이 신흥 시장 자금이탈을 경고하고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한 부분이 거시적으로 시장에 부담을 줬습니다.

 

금일 지수차트는 생략 하겠습니다...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25.22p 하락한 2,228.61(-1.12%)로 마감 하였고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19.65p 하락한 747.50(-2.56%)로 마감 하였습니다. 기관과 개인이 매수를 했지만 외인의 매도 물량을 다 받아 오지는 못한 것으로 보이네요. 여기에 대북 관련주들이 대거 하락 하면서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를 모두 끌어 내렸습니다.

 

대북 관련주는 미국 중간선거 이후로 밀렸으니 그 때 다시 봐야 할 것 같네요...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상한가는 코스피에서 1종목, 코스닥에서 2종목이 나왔습니다.

 

[한국유리우]

각종 건축용 및 자동차용 원판유리를 생산하는 유리 전문업체

지난 1일 장 마감 후 상장폐지 관련 소액주주들을 보호하기 위해 약 171억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를 했고 이에 상한가를 기록 했으며 한국유리 일반주도 13.33%로 급등이 나왔습니다.

 

[인터불스]

FPCB 가공 장비, 터치패널 가공 장비 및 스마트기기용 윈도우 글라스 가공장비의 제조 및 판매사업

바이오시장 진출 이슈가 있긴한데 이 것으로 상한가를 간 것인지는 정확하지가 않습니다. 아직까지 특정 이슈가 나온 상태가 아니라 좀더 찾아보고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데일리블록체인]

블록체인 기술개발 및 투자 암호화폐공개(ICO) 자문서비스를 단기 핵심사업으로 추진

이종목도 특별한 이슈가 확인되고 있진 않은데요. 바닥권에서 대량의 거래량이 실리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자율주행 테마주, 스마트시티 테마주)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엔텍]

폐기물 중간처리업, 폐기물 최종처리업, 유틸리티 공급사업

52주 신고가, 외인 매수 증가

[테마주 & 수혜주] - 폐기물 처리 업체 관련주

 

[앤디포스](투자경고)

건축, 차량용 윈도우 필름 개발, 생산, 판매 태양광 조절, 열차단, 안전, 스퍼터, 원착필름 개발, 생산, 판매

최대주주 변경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모멘텀 지속

 

[두올산업]

자동차 내장 CARPET를 생산하는 전문 자동차 부품업체

최대주주 변경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 모멘텀 지속(반사 수혜주)

 

[휴네시온]

정보보안 업체

정보보안 솔루션(망간자료전송, 통합계정관리, 모바일보안/출입관리)을 개발 및 공급

특별한 이슈는 없으나 차트 나쁘지 않네요. 내일도 추가 상승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MP한강]

가방 및 잡화, 식품 도소매업, 각호와 관련된 수출입업, 각호와 관련된 수출입 알선업, 화장품 도소매업 영위

사명 변경 예정, 화장품 신사업 관련 기대감 에 급등

 

힘든 장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