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10.05 특징주(상한가 없음)

주공 2018. 10. 5.

진짜 국내 증시 대응하기 힘드네요. 그나마 저점 매수를 해놓은 종목은 어쩔 수 없이 버티고는 있지만 신규 매수자체도 꺼려지는 장입니다. 금리 격차도 벌어진 상태고 이러다보니 외인 자금이탈은 지속 되고 있는데요. 금리 인상을 해서 격차를 좁혀야 하는 방향으로 가야 주식시장도 살아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노무라에서는 한국의 9월 소비자물가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 올라 한국은행의 물가목표치인 2%에 바짝 다가갔다며 단기적으로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이 커졌다고 보고 있는데요. 하지만!! 한은은 아직까지 확실한 답을 내놓지 않은 상태이고... 답답하네요...ㅎㅎ;

 

일단 미장의 영향도 적지않게 받았는데요. 국채수익률 급등에 투자자들이 투자심리가 꽁꽁 얼어붙으면서 3대 주요 지수가 모두 하락을 했습니다. 10년 만기 국채수익률은 이날 장중 3.2%를 돌파, 2011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는데 금리가 오를 것으로 전망되다보니 금리에 민감한 종목들이 하락을 했고 반대로 은행주들은 상승을 했습니다. 거기에 추가 금리인상 발언까지 해주니 국채 수익률 급등을 도와줬다는 것이죠.

(11월 중간선거가 어떻게 될지에 따라 결론이 나올 듯 싶네요.)

 

달러는 국채수익률 급등에 일단 상승을 멈추긴 했으나 유로 등 경쟁 통화들이 달러대비 강세를 보였습니다. 유가도 일단 쉬어가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미국의 원유재고량 증가 부담에 하락을 했습니다. 단기 고점이라면 눌러주고 다시 튈 때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6.97p 하락한 2,267.52(-0.31%)로 마감 했습니다. 설마 내려올까 했는데 내려 와버렸네요. 외인의 자금이 지속적으로 이탈 중이라 자금 이탈을 막는 방법은 금리인상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삼성전자의 사상 최대 실적에도 주가가 이모양이니 무엇인가 잘못 됐다고 봐야 겠습니다. 일단 바닥자리까지 거의다 내려왔기 때문에 기술적 반등이라도 기대해 볼만한 위치일 듯 싶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전거래일 대비 15.30p 하락한 773.70(-1.94%)로 마감 했습니다. 코스닥 역시 외인들의 자금이탈이 큰데요. 기관이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매수를 했지만 외인 매도물량에는 턱없이 부족한 금액이네요. 하단 갭자리가 안깨지길 바래 봐야 겠습니다. 코스닥도 기술적 반등이 한번쯤 나올만한 위치가 되긴 했는데 외인 자금 이탈이 커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그럼 금일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금일 상한가 종목은 없습니다.)

 

[휴마시스]

체외진단분야 중에서 POCT 면역 분석시약 제품군, POCT 면역정량분석기기 제품군, 신소재 및 신규마커 개발분야 사업 영위

에이즈 검사시약 식약처 제조 품목 허가 취득 소식에 장중 한때 상한가를 기록 했으나 17.12%로 마감 했습니다. 장이 한창 좋았을 때라면 상한가를 갈만한 소식이였을 텐데 아쉽네요. 일봉상 2,150~2,300원 매물소화가 먼저 되야 할 것 같습니다.

[뷰웍스]

의료용 X-ray 디텍터 전문업체

디지털 방사선 촬영기, 디지털 투시기 및 조영촬영장치를 위한 디지털 영상 솔루션을 설계, 개발, 생산하여 공급하는 이미징 솔루션 사업

DR 시스템용 디텍터는 CCD Type과 FP Type으로 구분, 대표 브랜드로 Maxxray, QXR, Vivix

특수렌즈 설계, 영상처리등  디텍터 핵심 기술 보유

기관이 지속적으로 매수를 하고 있는데요. 저점에서 반이 나오긴 했습니다. u헬스케어 테마주로 같은 섹터의 종목들과 비교를 해 봐야겠습니다.

2018/06/20 - [테마주 & 수혜주] - u헬스케어 관련주-의료분야로 뻗어나간 4차산업혁명 u헬스케어 

 

[조광피혁]

피혁원단만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피혁전문업체

신발, 핸드백, 가구, 자동차시트용 원단을 제조 및 판매

소가죽 가격하락에 마진율 개선 분석이 전해지면서 급등을 했는데 주봉상 전고점에 걸리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유나이티드제약]

전문치료제 의약품업체

주요 제품 - 순환기 치료제(실로스탄 CR, 클라빅신듀오캡슐 등), 소화기계 치료제(가스티인 CR, 뉴부틴서방정 등) 등

미국 항암제 시장 진출 소식이 전해지면서 급등

 

그밖에 장초반에는 수산업 관련주들이 급등을 했었는데 어디 갔는지 안보이네요.

 

한주간 안좋은 장 보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ㅠ.ㅠ) 다음주 부터는 불꽃을 기대하며!!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