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10.02 오늘의 상한가 - 앤디포스, 인터불스 등

주공 2018. 10. 2.

오늘장은 어제보다 더 심하네요. 기관과 외인은 동시에 매도를 하고 개인만 엄청나게 사들이는 모습인데요. 유가상승과 달러 상승, 미중 군사 갈등 등 악재가 하나 둘씩 튀어나오면서 힘든장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우선 미중 군사갈은 이슈인데요. 중국 함정이 최근 남중국해에서 미국 구축함에 40m까지 접근하며 충돌 직전에 이를 정도의 일촉즉발 상황을 연출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주식시장을 불안하게 만들었습니다. 무역전쟁에 이어 군사갈등까지 일으키고 여러모로 도움이 안되네요. 미국의 중소형지수도 무역분쟁 여파로 실적 전망치가 하향 조정되는 경향을 보이며 1개월만에 4% 가까이 하락하는 등 약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일본과 홍콩은 상승인데 우리나라만 이모양이네요... 씁쓸 합니다.)

 

달러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탈리 영향이 크죠. 때문에 외인들이 국내 증시보다는 달러쪽으로 우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금리인상한지 얼마 안되기도 했고 달러 강세장이 한번쯤은 지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원유도 강세라 국내 증시가 않좋을 수 밖에 없는데요. 원유의 경우 트럼프가 어느정도 올라가면 제지를 시킬 것으로 보이니 조금 기다려 봐야 겠습니다.

 

금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29.31p 하락한 2,309.57(-1.25%)로 마감 했습니다. 지수 주도주들이 하락하다보니 내려 갔습니다. 기관과 외인들의 물량이 많이 나온 상태이고 일봉상 20일선을 간신히 지지하는 모습 입니다. 아래 60선이 우상향으로 고개를 확실히 들어줘야 하는데 위에 있는 120선 저항이 만만치 않을 듯 싶습니다. 외적인 여러 요인이 있기에 2,300선 아래로는 안빠지길 바래봐야 겠습니다.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21.54p 하락한 794.99(-2.64%)로 마감 하였습니다. 내심 볼밴 하단반등 나오기를 바랬는데 실패 했네요. 피봇 0.5 까지 거의다 내려온 상태라 790선을 깨면 안되겠죠. 코스닥 역시 기관과 외인의 매물이 나오면서 지수가 하락 했고 지수 주도주들이 많이 내렸습니다. 자신이 있다면 급등주 단타나 스캘핑을 하시면 되는데 차라리 이런 장에는 조용히 관망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특정 섹터가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개별 장세로 움직이는 상태이고 순환매가 돌아야 하는데 기관이 매도 포지션이라 개인투자자만 죽어나네요.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상한가는 코스닥에서 2종목이 나왔습니다.

[앤디포스]

건축, 차량용 윈도우 필름 개발, 생산, 판매 태양광 조절, 열차단, 안전, 스퍼터, 원착필름 개발, 생산, 판매

휴대폰 부품으로 사용되고 있는 TSP용 양면 테이프 사업(애플에 납품 중)

자동차 및 건축물 등의 유리에 부착하여 선택적으로 광선을 투과하여 에너지 효율 및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윈도우 필름 사업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아이폰 관련주 이기도 한데 다른 이슈로 상한가를 기록 했네요.

2018/09/28 - [테마주 & 수혜주] - 아이폰 관련주(아이폰 XS, XS MAX, XR)

2018/05/02 - [테마주 & 수혜주] - 아이폰 관련주 - 차기 아이폰 OLED 부품 확정, 국내 4개 사에서 공급 

 

[인터불스]

FPCB 가공 장비, 터치패널 가공 장비 및 스마트기기용 윈도우 글라스 가공장비의 제조 및 판매사업

유증이 10.04일이네요. 신주권교부는 10.18일이고 신주 상장은 10.19일 입니다. 연속 적자기업인데 유증을 했다라는 것은 잘 생각해 보셔야 겠습니다.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신테크]

자동차용 프레스 금형의 제조, 판매, Hydroforming 및 Hot Press Forming등 특수금형을 제조, 판매

최대주주 지분 매각 추진설 소식이 전해 지면서 급등

 

[하이텍팜]

주사제용 항생제 원료의약품을 생산

신공장 가동 기대감에 급등

 

[아시아종묘]

국내외 작물 재배자 들을 대상으로 종자를 개발, 생산, 판매

北에 종자 10톤 지원 소식이 전해지면서 급등

2018/05/02 - [테마주 & 수혜주] - 농업 관련주인 비료, 농기계 관련주 알아 보기(대북지원 관련주)

2018/07/05 - [테마주 & 수혜주] - 남북 산림 및 병해충 관련주 - 산림협력 가시화(현장방문)

2018/05/14 - [이슈 & 장중 특징주] - 조림 사업이 첫 사업이 된 이유, 핵 포기시 美 민간기업 투자 가능

 

[에코마케팅]

인터넷광고 대행 사업(검색광고 대행서비스, 디스플레이광고 대행서비스)

52주 신고가 갱신

2018/08/17 - [테마주 & 수혜주] - 광고 관련주 - 경기수혜주(경기민감주, 경기주도주) 

 

에코마케팅의 경우 1만원 선에서 사면 수익을 주던 종목이라 몇번 단타로 재미를 봤는데 한동안 안봤더니 훅 날라 갔네요. 아쉽긴 하지만 이미간 종목은 내것이 아니라는 점...  장이 살아나면 다른 광고 관련주를 노려 봐야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하셨습니다. 다행히도 내일 휴무라 하락지속은 일단 한템포 쉬어 갈 듯 싶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