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장중 특징주

iMBC 방북 기자단 파견, 우선주 급등, 저출산 관련주 등

주공 2018. 5. 23.

이번 포스팅은 장중 특징 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iMBC 입니다. 북한이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행사를 23∼25일 진행하겠다고 선언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MBC가 방북 예정이라고 합니다.요 몇일동안 우리나라의 취재진 명단수령을 일방적으로 거부 해 왔는데 오늘 취재진 명단을 접수했다. 지난 18일 이후 네 번째 통보 시도 만에 이뤄진 졌다고 하네요. 참여한 언론사는 MBC와 뉴스1 이라고 하며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 했듯이 MBC가 이번 풍계리 핵실험 폐기 시 재 참석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고 했었는데 불꽃을 뿜어 주네요.

>2018/05/14 - [이슈 & 장중 특징주] - 조림 사업이 첫 사업이 된 이유, 핵 포기시 美 민간기업 투자 가능

단타시 5분봉을 참고 하시면 되겠으며 필자 기준 두선은 지켜줘야 할 것으로 보이네요. 만약 못 지킨다면 3,740원 까지 흐를 수 있다고 생각하셔서 접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종가기준 4,055원을 뚫어준다면 상한가도 기대해 볼만하겠네요. 이평선 매매 방법을 사용해도 되고 지지 저항매매 방법을 사용해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피봇과 파동을 응용한다면 더 좋겠네요.

 

다음 핫한 섹터는 우선주죠. 대북 관련도 있겠지만 보통주와 키높이를 맞춰야 한다는 것도 있기 때문에 우선주 쪽이 많이 올라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주와 우선주의 괴리를 줄여야 하기 때문에 보통주의 현주가 위치를 살피고 우선주 접근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단 우선주의 경우 유통 주식수가 적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상투 하실 수 있으므로 분할 매수와 분할 매도를 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저출산 관련주도 핫 하네요.

호주의 대형마트 콜스가 1인당 분유 구매 개수를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중국인들이 분유를 대량으로 사들이며 품귀 현상이 벌어졌기 때문인데요. 이번 조치는 중국인들이 가격 차이를 이용해 호주의 몇몇 분유 제품을 중국에서 되팔기 위한 사재기를 하면서 내려졌으며 호주에서 개당 35호주달러(약 2만8000원)인 1㎏ 분유 한 통은 중국에서 3배 가까운 가격에 재판매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중국은 2008년 멜라닌 분유 파동이 벌어진 뒤 분유에 대한 불신이 완전히 가시지 않은 상태인데요. 우리나라는 사드 피해 때문에 영유아 제품 판매가 힘들 었는데 해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중국은 저출산 및 고령화에 성장이 둔화 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산아제한 폐기를 올해 안에 끝낼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1979년 덩샤오핑이 1가구 1자녀제를 도입하면서, 부모들은 낙태를 강요당하거나 거액의 벌금을 물어야 했으며 서방에서는 인권침혜라는 비판도 나왔었고 호적에 못 오른 아이만해도 1,300만명이 될 것이라 하는데요. 이를 뜻하는 이른바 검은아이 '헤이하이쯔'도 사회문제이기도 합니다.

 

대북 지원에도 영향은 있겠지만 제일 빠르게 회복하고 영향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은 중국(사드)쪽 문제 겠죠. 그 부분만 해결 된다면 충분히 상승 턴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종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018/04/26 - [테마주 & 수혜주] - 저출산 관련주

 

그럼 성투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