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오늘의 상한가 - 알테오젠, 제약/바이오 급락

주공 2018. 7. 25.

오늘하루도 힘든 장이네요. 어제도 포스팅 했지만 코스닥 보다는 코스피 차트가 조금 더 좋은 모양입니다. 금일 코스피는 7.17p 하락한 2,273.03(-0.31%)로 마감 하였고 코스닥은 12.68p 하락한 748.89(-1.66%)로 750지지선이 무너 졌습니다. 740선이 다음 지지선인데 참 어렵네요.

코스닥 지수를 까먹는 섹터는 제약/바이오죠. 시총 상위주가 대부분 제약/바이오다 보니 지수 급락을 이끌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섹터에 거품이 많이 꼇다라고 말이 많았는데 기관은 아니라는 식으로 하더니 이제와서 내팽게치고 있는 상태이고 외인은 코스닥 자체에 관심이 없지 전날 사면 오늘 팔아치우고 이래저래 치이는 코스닥 입니다. 당분간 자리잡기 전까지는 힘들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삼성바이오로직스 사건부터 네이처셀 주가조작과 가까운 중국의 백신 파동 등 여러모로 안좋은 악재만 나오네요. 아직 나올 악재가 더 있을 지는 모르겠으나 지금 잡기 보다는 좀 더 기다려 보는 것이 좋겠네요.

미중무역전쟁이 7월달 내로 어느정도 가닥을 잡고나면 괜찮을 줄 알았는데 역으로 더 맞고 있으니 개인투자자만 죽어나고 있네요. 코스닥처럼 흘러 내린다면 반대매매가 나올건 불보듯 뻔하고 그 물량을 기관과 외인이 받아서 올리는 척하다가 다시 뱉어 내겠죠. 코스닥의 현재 차트는 횡보나 상승추세로 전환 되기 전까지 조심해서 접근 해야 겠습니다.

 

금일 상한가는 코스닥에서 1종목이 나왔습니다.

[알테오젠]

의약품의 연구개발(바이오베터(biobetter) 사업부문과 바이오시밀러(biosimilar) 사업부문으로 구성)

NexP™라는 기존 바이오의약품보다 체내 지속성이 증가된 차세대 지속형(Long-acting) 단백질의약품과 기존의 항암 항체치료제보다 월등한 효능을 가진 항체-약물접합 항암치료제를 개발/SPAN>

세포주, 정제/배양공정, 분석법 등의 개발을 통해 글로벌 블록버스터 항체의약품의 바이오시밀러 및 동물의약품을 개발, NexP 융합기술과 NexMab ADC기술 보유

 

정맥주사용 항체 의약품을 피하주사용 의약품으로 대체할 수 있는 인간 히알루로니다제(ALT-B4) 재조합단백질을 전 세계 두번째로 개발,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기존 항체치료제나 단백질 의약품의 경우 인체에 많은 용량을 투여해야 효과를 볼 수 있었으며 정맥주사로, 환자가 병원에 입원해 집중 관리 하에 투여시간이 약 4-5시간 정도 걸려 환자에게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이에 따른 의료수가를 높이는 원인이 돼왔었는데 알테오젠이 세계 두 번째로 개발을 했다고 합니다.

 

인간 히알루로니다제는 모든 정맥주사용 항체나 단백질 치료제의 피하주사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히아루로니다제 그 자체로 안과 및 기타 수술 시에 타 약제와 병용하여 사용하는 등 적응 증의 범위가 넓어서 막대한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 하고 있습니다.

금일 특징주를 알아 보겠습니다. 장초반에 급등이 나왔던 섹터는 가상화폐 관련주 였습니다. 오전에 포스팅하면서 끝까지 유지 될까 의심을 했는데 역시나 다 내리고 몇종목 안보이네요.

 

[도화엔지니어링]

물산업, 도시, 철도, 플랜트, 수자원 등 엔지니어링 전 분야에서 기획, 타당성조사, 설계, 분석, 시험, 감리, 시운전, 평가, 자문 및 지도업무를 수행하는 종합 엔지니어링 컨설팅 회사

철도ㆍ도시계획 등 설계감리 1위 업체인 도화엔지니어링이 동해선 및 경의선 등 남북철도 복원 사업에 따른 수혜를 볼것으로 전망 되는데요. 25일 회사 관계자는 남북 경협 사업 등이 시작된다면 당연히 입찰에 참여할 것이며 타당성 평가와 기본 설계 등 여러 과정에 나설 것라고 합니다. 국내 수주 1위 회사로 전체 2,000명 직원 중 엔지니어는 약 1,700여 명인 만큼 국내 업체에서 가장 유리하기도 합니다.

그밖에 남북 철도 관련주 중 부산산업도 급등을 했고 푸른기술도 초반에 급등을 했으나 고점 대비 많으 내렸네요.

 

[엘앤케이바이오]

정형외과용 의료기기 중 척추 임플란트를 개발, 제조 및 판매

2분기 누적 실적이 매출액 206억 원,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각각 38억 원, 60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를 냈습니다. 매출의 경우 전년동기대비 62.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에 성공 했습니다.

하반기에 인도 및 유럽 시장 진출을 통해 회사가 목표로 하고 있는 전 세계 84개국 네트워크 구축 예정이며 척추 외에도 무릎관절(Knee Joint)의 라인업 구축과 신제품 런칭 계획 등 사업다각화를 통한 지속적인 매출 성장동력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클래시스]

피부미용의료기기와 화장품 사업, 병원시술용 및 에스테틱용 미용의료기기를 주요제품으로 제조

클래시스는 자사의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스케덤이 미국 대형 유통 채널인 로스(ROSS)에 공식 벤더 등록을 마치고 루이보스티클렌저를 입점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장중 한 때 상한가까지 근접 했었네요.

 

하락한 종목들은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제약/바이오 관련주, 헬스케어 관련주 들이 되겠습니다. 상승장이 아니라 힘드시겠지만 이 또한 지나가면 곧 좋은 날이 올테니 모두 힘내시고 성투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