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7.19 상한가종목-파인텍, SK증권우

주공 2018. 7. 19.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나흘째 하방이네요. 코스피는 2,270선까지 열어놓고 대응해야할 것 같은데 코스닥이 더 문제내요. 800선을 안깨고 조정받는 것이 좋은 모양인데 깨버렸네요. 일단 종가기준 전 저점보다 높긴한데 불안하긴 하네요. 금일 코스피는 7.82p 하락한 2,282.29(-0.34%)로 마감 했고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13.95p 하락한 796.49(-1.72%)로 마감 했습니다.

 

미국과 중국 간 무역전쟁 불확실성에 투자심리가 지속 위축되는 모습을 보이면서 외국인은 매수세를 보였지만 기관과 개인은 매도세를 보인 하루 였습니다. 외인이 샀다고는 하지만 언제 또 패대칠지 모르는 상황이고 기관도 방어하기보다는 같이 매도치고 있으니 장이 점점 힘들어지고 있네요. 원달러 환율도 0.3원 오른 1,133.50원으로 마감 했는데 이래저래 모양이 좋지는 않네요.

 

증권가에서는 배당주를 노려보라고 하네요. 과거 배당정보로 바스켓을 구성해 보면 매년 7~8월에 초과 수익을 얻을 확률이 높았다고 합니다. 2008년부터 2017년까지 배당우량주 지수가 코스피 대비 초과 수익을 기록 했다고 합니다.

 

대외리스크가 작용한 장세에서도 코스피를 상회하는 수익률을 보였다는 점을 꼽을 수 있는데 미국 신용등급이 강등된 2011년 7~8월 코스피는 -10.5%를 기록한 반면 배당 우량주 지수는 14.9% 상승했고 중국 부채 위기설이 대두된 2015년 7~8월도 코스피는 -6.4%를 기록했지만 배당우량주 지수는 -5.9%로 상대적으로 하락 폭이 적었다고 합니다. 투자는 본인이 하는 것이니 저런 기사들은 참고 하셔서 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 및 이슈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코스피에서는 1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SK증권우]

유가증권 위탁, 자기매매 등의 증권업(SK그룹의 상장 금융투자회사)

위탁매매 영업, 유가증권 인수 주선 등의 기업금융(IB) 업무, 자기매매 업무

 

SK증권매각 기대감에 우선주가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전날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는 SK증권 인수 주체인 J&W파트너스가 제출한 대주주 적격성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고 SK증권도 장중한 때 27%이상 급등이 나온 것을 보면 오늘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에서도 1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파인텍]

디스플레이 부품 제조 업체. LCD모듈, TSP(터치스크린패널)모듈을 생산

업계 최초로 7인치 이상 폴더블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본딩장비를 개발 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장비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패널 모듈 공정에 적용할 수 있고 일본 장비업체들도 플렉서블 패널 양산장비 공급 실적이 없는 상황에서 파인텍은 리지드에 이어 플렉시블 패널용 본딩장비 개발도 성공했다고 합니다.

 

겔럭시 출시일이 가까워 지면서 휴대폰 관련주들이 하나씩 움직이고 있네요. 이미 장비들은 다 납품이 됐을 것 같은데 출시 전까지 기대감에 올라 가 줄것으로 보입니다.

그밖에 이슈가 있었던 종목 몇가지를 알아 보겠습니다.

 

[아이컴포넌트]

평판디스플레이용 부품 제조 및 관련된 연구 및 개발업

배리어코팅 필름제품과 일반기능성 코팅 제품을 생산,  도광판, 박판 PC Film, PMMA Film 등 광학필름을 생산

플렉시블 관련주이며 급등이 나왔습니다. 종가 기준으로 전 고점을 넘기긴 했는데 추가상승이 가능해 보이기도 합니다.

 

[네이처셀]

음식료 제품, 건강기능식품(발효식품) 제조 및 줄기세포 연구개발 및 보관사업을 주요 사업

네이처셀 대표이사가 개발 중인 줄기세포 치료제가 곧 허가를 받을 것처럼 성과를 부풀려 주가를 조작한 혐의로 어제(18일)에 구속 됐죠. 어제에 이어 오늘도 20%이상 하락 하였습니다. 이전에도 비슷한 유형으로 회사 하나를 해먹은 이력도 있죠.

 

[엔케이]

소화장치(고정식), 밸러스트 수처리장치, 해양플랜트 기자재, 고압가스 용기 사업

김무성 자유한국당 의원의 장녀가 시아버지 소유의 ‘엔케이’에 허위 취업해 5년 6개월 간 월급을 받아왔다는 기사가 뜨면서 네이버, 다음 등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있었는데요. 5년 반동안 3억 9,600만원을 받아 갔다고 하는데 열심이 일한 사람들은 참 허무하네요.

 

보물선 관련주인 동원시스템즈, 제일제강, 피앤텔 등 엄청나게 빠졌습니다. 확인된 내용도 없고 단순 기대심리에 올라간 종목들이라 조심하셔야 겠네요. 언제 또 해먹을지 모르니 급등이 나온다면 단타(스캘핑)로만 접근 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네요.(단! 상승이나 급등이 나왔을 경우에 한해 말씀 드린 내용입니다.)

 

내일은 반등이 나오길 기대하며 오늘 하루 수고 하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