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7.27 오늘의 상한가 및 특징주(토필드, 테고사이언스)

주공 2018. 7. 27.

어제에 이어 오늘도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양봉이 나왔네요. 코스피의 경우 일봉상 쌍바닥이 나온 것으로 보이며 20선 위에 안착을 했고 5, 10, 20일 이평선이 모여 있으니 상방이든 하방이든 자리가 잡히기 직전이라고 보시면 될 것고 금일 지수는 전일 대비 5.93p 상승한 2,294.99(0.26%) 상승 마감 했습니다.

코스닥의 경우 775~780정도가 저항 구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30분봉 흐름상 내려오는 120선을 뚫고 올라가느냐 맞고 떨어지느냐에 따라 저항점이 나올 것 같은데요. 다음 주 흐름에 따라 살짝 조정을 받고 재상승을 할지 쌍바닥을 찍으러 내려올지 자리가 정해질 듯 싶습니다.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8.83p 상승한 773.98(1.15%)로 상승 마감 하였습니다.

(지수 관련 흐름은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 정도만 하시기 바랍니다.)

 

금일 지수가 상승한 이유 중 하나는 어제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장클로드 융커 EU 집행위원장의 회담에서 통상분쟁 해소 방안에 합의하면서 미국과 EU 의 무역 분쟁 우려감이 줄어들면서 반등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더해 SK 하이닉스가 2분기 영업이익이 5조 이상 기록 했고 전년 동기 대비 82.7% 증가하면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 했습니다. 삼성전자도 동반 강세를 보이며 코스피 지수를 같이 끌어 올렸네요.

코스닥에서는 시총 상위주 대부분이 상승을 하며 지수를 끌어 올렸고 IT부품 관련주와 보안, 패널(OLED, LCD 등), 휴대폰 부품 관련주들고 상승하였습니다.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상한가 종목은 코스닥에서만 2종목이 나왔습니다.

단발성으로 끝날 수 있기 때문에 흐름을 잘 파악 하셔야 겠습니다.

메디컬, 바이오, 키오스크와 바이오인식 물리보안, 유통 사업

어제와 같은 내용으로 2연상을 기록 했습니다. (세계 1위 바이오인식 기업인 지케이테코와 합작사를 설립 했다는 소식)

 

[테고사이언스]

배양피부, 배양각막의 제조 및 판매, 기타 세포배양과 관련된 기술개발, 판매 및 용역사업

자기유래 피부세포치료제, 동종유래 피부세포치료제 및 3차원 배양피부모델을 제조, 판매

세계 최초 주름 개선 세포치료제 첫 시술 성공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는데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자기유래 주름개선 세포치료제 로스미르(Rosmir·구 TPX-105)를 서울 유명 성형외과에서 성공적인 첫 시술을 마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합니다. 주름 개선에 이어 세계 최초 힘줄 재생 세포치료제(TPX-114) 임상 3상도 마무리 단계로 추가 제품 상용화가 예상됩니다.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밤에 유가가 상승을 했었는데요. 사우디아라비아가 전날 자국 유조선에 대한 예멘 후티 반군의 공격과 관련, 홍해를 통한 원유수송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는 소식과 미국의 원유재고가 610만 배럴 감소해 전망치(230만 배럴)보다 더 줄었다는 소식에 영향을 받았으며 이에 관련섹터인 화학주도 동반 상승을 했습니다. 단발성으로 끝날 수 있기 때문에 흐름을 잘 파악 하셔야 겠습니다.

 

대북 원전해체 관련주(원전 테마주)인 우리기술, 오르비텍 등도 급등을 했고 대북 관련주 순환매가 도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다음 섹터는 어디일지 찾아 봐야겠습니다.(철도/건설/가스관 →원전→신재생 애너지로 갈까요? 흐름을 봐야겠네요...)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원전해체 관련주(풍계리 수혜주)

OLED 관련주인 테스, 원익IPS 등도 상승을 했고, 보안 관련주인 지란지교시큐리티도 장중 한때 10%이상 급등을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면 보물선 관련주인 제일제강은 3일동안 30%정도 빠졌네요. 신일그룹도 돈스코이호에 보물이나 금화가 실려 있는지 정확하지 않다는 기사도 내보냈고 상승 모멘텀이 없으니 제자리를 찾아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OLED 관련주 - LGD 연내 OLED로 전환, 삼성은 플렉시블 OLED로 신성장

 

금일 장은 전반적으로 편식없이 골고루 올라간 장인 것 같습니다. 한 주동안 고생 하셨으며 주말 동안 푹 쉬시고 휴가도 다녀오시고 즐기시기 바랍니다.(오늘 만 장이 열리는 것이 아니니 너무 신경 쓰지마시고 때론 즐기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