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9.21 상한가 종목 - 제일약품, 셀바스헬스케어

주공 2018. 9. 21.

전일 야간 선물이 급등하길래 오늘 좋게 끝나겠구나 싶긴 했는데 개인적으로 생각 했던 것 보다 더 좋게 마감 했습니다. 일단 순환매가 도는 것으로 보이는데 전반적으로 덜 올랐던 섹터들이 한번씩 빵 터져준 하루가 아닌가 싶습니다. 금융, 증권, 건설쪽 등 SOC와 대북 관련주들 사이에서 순환매가 돌았는데요. 그 중 금융은 27일 금리 인상이 이슈가 있다보니 반짝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그간 그렇게 많이 오른것도 아니다 보니...:))

 

미장은 미중 무역분쟁 이슈가 어느정도 완화 되면서 신고가를 갱신 했죠. 이에 어느정도 국내 시장도 영향을 받았다고 볼 수 있으며, 달러도 소폭 약세를 보이면서 지수가 상승 마무리 되었습니다. 또한 남북 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끝나면서 대북관련주 및 지정학적 리스크도 어느정도 완화 됐다고 보고 있습니다.

 

미중 무역분쟁은 몇일 째 비슷한 내용을 계속 적는 듯 싶지만... 양국 모두 큰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관세부과가 진행 된 것이고 물밑협상을 통해 마무리 지을 듯 싶습니다. 미중무역전쟁 보다는 북미 대화가 이슈화 될 듯 싶은데요. 일단 북한은 비핵화 의지를 다시 한번 보여줬고 미국에서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한번 더 요동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15.72p 상승한 2,339.17(0.68%)로 마감 하였습니다. 삼성전자(삼성전자 계열사) 및 시총 상위주들이 상승하면서 코스피 지수를 끌어 올렸는데요. SK하이닉스는 미국 마이크론의 실적우려감에 -3.03% 하락 총대를 맸으며 대체적으로 시총 상위주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일봉상 2,330을 뚫은 모습이고 내려오는 120선까지는 올라가 주지 않을가 싶습니다. 매매동향으로는 개인만 매도세가 강했고 기관과 외인은 매수를 하는 모습 이였습니다.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6.71p 상승한 827.84(0.82%)로 마감 하였습니다. 남북 경협주 섹터 내에서 순환매가 돌았고(금강산 관련주, 개성공단 관련주, 자원개발 관련주, 가스관 관련주 등) 아직 움직이지 않았거나 조정을 받고 있는 철도, 도로, 건설 인프라 쪽이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한번 쯤 시세가 나올테니 튀는 종목에 대해 단타 정도만 하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은들은 제약/바이오 쪽에 수급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개인과 기관만 매도를 하였습니다. 코스닥 지수 주도주는 제약/바이오이기 때문에 기관의 수급이 해당 섹터로 들어가는지 잘 봐야 될 듯 싶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상한가는 코스피에서 1종목, 코스닥에서 1종목씩 기록 하였습니다.

[제일약품]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

10조원대 뇌졸중시장을 노크 중인 가운데 이 회사 신약(JPI-289)이 세포사멸 및 염증억제 상용화 단계 중 임상2a 관련 환자투약 경과관찰을 오는 28일 마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셀바스헬스케어]

의료진단기기 분야인 ‘아큐닉(ACCUNIQ)’ 브랜드와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분야인 ‘힘스(HIMS)’ 브랜드의 제품 일체를 개발, 제조 및 판매

혈압 측정장치 특허를 취득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일파마홀딩스]

지주사

제일약품의 뇌졸중 신약 기술수출 기대감 소삭에 동반 상승

 

[영우디에스피]

평판디스플레이 제조용 기계 등의 제조(반도체, LCD, LED, OLED, 태양광 장비제조 및 판매업, 정밀부품 가공제조업 등)

LG디스플레이, OLED 사업구조 전환 투자금 확보 소식

 

[아난티]

피혁 및 관련제품의 제조, 판매

남북경협 수혜 기대감(금강산 관련주)

 

[탑엔지니어링]

반도체, LCD, LED 및 OLED 공정장비 제조

LG디스플레이, OLED 사업구조 전환 투자금 확보 소식

 

[로보스타]

산업용 로봇 제조업(산업용 로봇과 FPD장비와 IT부품제조장비 등을 제조 및 판매)

LG디스플레이, OLED 사업구조 전환 투자금 확보 소식

[올릭스]

RNA간섭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기존 치료제가 접근하기 어려운 질환에 대한 치료제의 개발 등의 사업

비대흉터 치료제 美 특허 취득 소식

 

[현대엘리베이]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 무빙워크 등의 운반기계류와 물류자동화설비, 승강장 스크린도어, 주차설비 등의 최첨단 설비 및 관련분야 제품의 생산, 설치, 유지보수사업

남북경협 수혜 기대감(금강산 관련주)

2018/08/19 - [테마주 & 수혜주] - 금강산 관련주(이산가족 상봉 관련주) - 1차 20일 금강산관광지구에서 진행

 

[앤디포스]

건축, 차량용 윈도우 필름 개발, 생산, 판매 태양광 조절, 열차단, 안전, 스퍼터, 원착필름 개발, 생산, 판매

(아이폰 관련주)

 

오늘 하루도 수고 하셨으며 즐거운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