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9.10 상한가-오공, 유신, 한국내화, 두올산업, 진원생명과학 등

주공 2018. 9. 10.

금일 코스피는 양봉마감 코스닥은 음봉 마감을 했네요. 지난주에 미국에서 중국에 2,000억불 관세폭탄을 때릴 줄 알았는데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이유인 즉슨, 미국의 대기업들이 관세 폭탄에 대해 상당히 부정적이라고 하죠. 이전에 진행한 관세폭탄 때문에 대기업들이 적지않은 피해를 봤기 때문인데 아마도 중간선거 전까지는 어떻게 될지 결과가 나올 듯 싶습니다. 이미 나온 악재기 이전 처럼 크게 흘러 내리진 않겠지만 당장은 나오지 않을 듯 싶습니다.

 

중국도 2천억불 관세폭탄에 크게 반응을 안하는 것도 있죠.(중국 증시말하는 것이 아니에요.) 추가로 2,670억 규모 추가 관세까지 얘기를 했는데 이미 중국은 까일 때로 다 까였다고 보시면 될 듯... 그래서 위안화 절상으로 관세폭탄을 마무리 지을 듯 싶습니다. 이건 누가봐도 그렇게 흘러가는 모양이죠. 미국도 중국 위안화 절상하라는 요구도 있었고 중국도 이미 크게 한차례 먹었는데 2천억불 관세를 맞을 바에 위안화 절상시키고 합의 볼 듯 싶습니다.

 

최근 중국 내부의 흐름을 보면 IP 관련해서 엄청난 제재를 하는 것 같습니다. 미국눈치도 보고 여기저기서 배껴다 허접하게 만든것들을 제재하고 있는데 이 부분도 정리 된다면 국내 게임 업체들도 다시 진출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금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7.08p 상승한 2,288.66(0.31%) 마감 했습니다. 반등 자리를 지켜 주더니 오늘은 양봉을 뽑아 냈는데요. 지수차트가 아니라 종목이였다면 매수를 해보기 딱 좋은 위치였네요. 매동은 기관과 개인이 매도세 였지만 외인이 그 물량을 다 받아 줬네요. 기관 포지션이 코스피 쪽 일거라고 생각 했는데 무슨 생각으로 투자를 하는지 참 궁금 합니다. 코스닥 다 팔아서 코스피 넣는척 하더니만 흘러 내린다고 손절을 한 건지... (내 피같은 국민연금 돌리도~!!!)

30분봉상 흐름은 나쁘지 않은데요. 전거래일(09.07)의 고점은 넘어간 상태이고 그 전거래일의 고점까지만 가준다면 좋겠네요.(2,290 언저리)

 

코스닥은 전거래일 대비 2.70p 하락한 816.16(-0.33%) 마감 했습니다. 일봉상 조정을 받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마지노선은 810~808정도로 잡아야 겠죠. 지수 흐름상 조정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30분봉도 횡보 중이고 120선 지지를 받고 있는 모습인데 반등을 못한다면 진짜 810까지 열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매동으로는 기관은 매도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기관 물량을 외인이 쪼끔 사줬고 나머지는 개인이 받아줬습니다. 코스닥은 기관이 사줘야 팍팍 가는데 참... 판물량이 어디로 간건지...

 

코스피, 코스닥, 선물, 풋 죄다 매도를 했는데 현금 확보가 목표였나... 궁금 하네요.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상한가는 코스피 2종목, 코스닥 3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한국내화]

종합 내화물 생산 업체

정형, 부정형, 염기성 및 각종 내화물과 알루미늄 합금 및 탈산제, 비금속 미분체 등을 제조, 생산, 판매 및 시공을 영위

남북광물자원개발 관련주에 속하는 한국 내화가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2018/04/27 - [테마주 & 수혜주] - 희토류 관련주(광물자원 관련주) - 4차산업 핵심 희토류 관심 급증 

 

[진원생명과학]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 및 판매, 의약품 개발 및 제조, 판매 사업

메르스 백신을 연구 중 진원생명과학이 메르스 확진자의 발생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2018/09/08 - [테마주 & 수혜주] - 메르스 관련주 - 메르스 확진(쿠웨이트 귀국 남성, 20명 자택격리)

 

[오공]

접착제 및 광택제 제조업체, 자회사 오공티에스에서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도매업 영위

마스크 생산업체인 오공은 메르스 확진자 발생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기타 종목은 위에 링크를 걸어둔 포스팅을 통해 확인이 가능 합니다.)

 

[유신]

도로, 공항, 철도, 구조, 도시계획, 감리, 기타설계 사업을 영위하는 건설업체

품절주에도 속하는 유신이 상한가를 기록 했는데요.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참여 이력이 부각되면서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철도 테마주에서 자주 움직이는 모습을 보입니다.)

2018/05/09 - [테마주 & 수혜주] - 대륙 철도 관련주-남북중국을 이어줄 철도 조사연구 검토 

 

[대유]

비료 및 농약 제조 판매

남북정상회담 호재와 정부 농업정책의 수혜를 받고 중국 비료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2018/07/05 - [테마주 & 수혜주] - 남북 산림 및 병해충 관련주 - 산림협력 가시화(현장방문)

2018/05/02 - [테마주 & 수혜주] - 농업 관련주인 비료, 농기계 관련주 알아 보기(대북지원 관련주) 

 

[두올산업]

자동차 내장 CARPET 및 소재만을 개발, 생산하고 있는 전문기업

최대주주 변경 소식이 알려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한국유리 우선주는 이전과 동일한 이슈로 급등한 것이기에 넘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포스코엠텍]

철강제품 포장 및 철강부원료(알미늄 탈산제 등)의 생산과 판매(포스코 계열사)

포스코엠텍도 광물자원 테마주에 속하는데요. 자원개발 시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급등이 나왔습니다.

 

[웰크론]

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침구 및 생활용품을 제조, 방탄복 등 방위산업 제품 제조

메르스 확진자 소식에 급등이 나왔습니다.(마스크 관련주)

 

[크로바하이텍]

디지털 디스플레이 IT부품 제조업체

LED / LCD TV, Monitor, PDP TV, FPD디스플레이 주요전자부품 등을 제조 및 판매

주주배정 유상증자 청약 소식이 전해 지면서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남북 경협주에 속하는 동신건설, 남광토건, 성신양회, 한국특수형강등이 급등이 나왔습니다. 건설주와 시멘트 등은 남북경협의 이슈도 있겠지만 부동산정책 이슈도 한몫 한 것으로 보이네요. 수급이 많이 들어간 것으로 보이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하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