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9.12 상한가-녹십자셀, 녹십자엠에스, 중앙에너비스 등 개별장세

주공 2018. 9. 12.

금일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 모두 롤러코스터를 탔는데 잘 버티셨나 모르겠습니다. 내일이 옵션 만기일이라 엄청나게 흔들어 대는 듯 싶네요.

 

일단 옵션 만기 때문에 흔들리는 것도 있고 미중 무역전쟁(2,000억불 관세부과)건도 있다 보니 국내 증시 뿐만 아니라 아시아 증시자체가 힘들었는데요. 코스피 지수는 미국발 영향을 받았는데 반도체 섹터가 그렇습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가 약세를 보이다보니 일본의 도쿄일렉트론과 신에츠화학공업도 매도세가 이어졌고 국내증시 역시 삼성과 SK하이닉스가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런대 이 부분이(반도체 섹터) 미중 무역전쟁과 엮여 있는 상태라 어쩔 수 없이 밀리는 부분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하지만 피델리티는 무역전쟁 마무리 시 저가 매수 리포트를 냈다고 하네요.

 

미 증시의 경우 NAFTA 등의 무역협상 진행상황을 봐야 알겠지만 언론에서 너무 겁주는 것도 있고 현재 악재가 많이 깔려 있다보니 조금만 흔들어도 우수수 떨어져 나가는 상태 입니다. 손절선을 잡고 매도한 것이라면 다행이지만 기준이 없다면 대응하기 힘든 장이긴 하죠. 이럴 땐 그냥 관망하다가 추석 연휴 전까지 종목을 추려서 매수하는 것도 방법 입니다.

명절 연휴 전 거래량이 줄면서 차익 매물이나 손절 매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차트, 이슈, 재무상태가 양호한 종목이라면 매수 관점이 될 수 있겠죠.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0.28p 하락한 2,282.92(-0.01%)약보합 수준에서 마감 했습니다. 장초반 엄청 흘렀는데 보합권에서 마무리를 시켰네요. 외인이 그간 들고 있던 물량(반도체, IT 섹터)을 대거 매도하면서 지수를 끌어 내렸는데 그나마 기관과 개인이 받으면서 올려놓긴 했습니다. 차트상 박스 하단에서 횡보 중이며 20선 털걸리 중 입니다. 내일 만기일 이후 포지션을 어떻게 잡을지가 중요 하겠네요.(개인적으로는 고꾸라 지지는 않을 듯 싶습니다.)

 

코스닥은 전거래일 대비 6.10p 상승한 826.33(+0.74%) 상승 마감 했습니다. 일봉상 10일선 반등이 나왔고 머리 위에 120선이 보이는데요. 어제 개인 적으로 120선 터치 후 조정을 받는 모습을 그렸는데 그렇게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830만 뚫어주면 그런 그림이 나올 듯...)

매매동향으로는 개인만 물량을 던졌는데요. 이 물량을 외인과 기관이 다 받아 준 모습입니다. 외인의 경우 2틀동안 매도 했던 물량을 오늘 다시 다 사드렸네요. 외인들의 경우 바이오쪽에 수급이 들어간 것 같은데 흐름도 체크해 보셔야 겠습니다.

 

전반적으로 장초반에는 대북 관련주들이 움직였다가 장중후반 넘어서면서 차익매물들이 나오고, 바이오 섹터로 수급이 넘어간 모습같네요. 그렇다고 대북주가 완전히 끝났다고 보기도 어렵운 상태이고 이래저래 힘든 장이긴 하네요.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코스닥에서 3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녹십자셀]

항암면역세포치료제사업, 면역세포은행사업, 제대혈은행사업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에 대한 췌장암 희귀의약품 지정을 승인받았다는 소식과 블라디보스톡에서 개최되고 있는 동방경제포럼(EEF)에 참석해 러시아 시스테마사와 메드시 그룹, 러시아 국부펀드 RDIF와 함께 러시아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녹십자엠에스]

체외진단용의약품 및 의료기기 제조판매업,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제조판매업

GC녹십자엠에스는 충북 진천·음성 혁신단지에서 혈액투석액 공장 착공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약 2만 2000㎡ 규모에 연간 410만개 혈액투석액 생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중앙에너비스]

SK에너지 주식회사와 대리점 계약을 맺고 휘발유, 경유, 등유 등의 일반유와 LPG를 매입하여 서울, 경기, 인천지역의 직영 사업장을 판매망으로 하는 도소매업 영위

주식분할(액면분할)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케이락]

동사계장용 Fitting, Valve 생산

한-러 가스관 건설 논의 재개 기대감

2018/06/18 - [이슈 & 장중 특징주] - 러시아 가스관 논의 주목, 자율주행 시범, 안면인식으로 출국가능

2018/06/07 - [이슈 & 장중 특징주] - 러시아 가스관 관련주 및 증권/금융 관련주 강세장

2018/06/01 - [이슈 & 장중 특징주] - 남북러 가스관(PNG) 관련주, 북 비핵화 의지 표명

2018/04/19 - [테마주 & 수혜주] - 가스관 관련주, 남북관계 개선에 따른 수혜(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현대바이오]

LCD모니터 등 디스플레이 제품의 제조, 판매와 바이오 화장품, 양모제 등 제조, 판매

120조원 규모 유럽 화장품 시장 본격 진출 소식

 

금일 녹십자셀의 FDA 희귀약품 지정 지정 소식이 전해지면서 제약/바이오 쪽으로 수급이 들어간 모습을 보였고 남북 경협주 테마도 급등이 나온 모습이였습니다. 바른전자의 경우 대규모 유상증자 소식이 전해지면서 52주 신저가를 갱신했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하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