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8.24 오늘의 상한가(로고스바이오), 제약/바이오주도, BTS컴백

주공 2018. 8. 24.

금일 코스피와 코스닥은 미국의 영향을 덜 받았네요. 확실히 중국 영향을 더 많이 받고 있습니다. 일단 미국은 미·중 무역협상이 소득없이 끝나 버린 부분도 있고 트럼프 정치위기가 고조 되면서 많이 흘러 내렸습니다. 그래도 미·중 무역협상에서 더이상의 악재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국내 증시에는 크게 영향을 주지는 않았으나 그렇다고 크게 올라가지도 못했네요. 금리인상이 3회에서 4회로 한차례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 졌다고 하는데 이 부분이 주가 상승의 걸림돌이 되겠네요.

 

대북 관련주는 폼페이오가 방북한다고 해서 많이 움직일 것으로 예상 했으나 이래저래 딴지를 많이 걸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지 생각보다 많이 못올라 오는 듯한 모습을 보였고 제약/바이오 섹터가 많이 올라오면서 코스닥 지수를 견인한 모습 입니다.

 

금일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0.61p 상승한 2,293.21(0.41%) 마감 하였습니다. 개인만 순 매도를 했고 기관과 외인이 물량을 받으면서 상승 마감 시켰는데요. 30분봉 추세를 보면 상승각도가 애매하긴 하지만 아직까지는 추세가 살아 있는 상태 입니다. 또한 외인이 꾸준히 매수를 하고 있는 상태이고 기관도 가세를 했는데 월요일 차익매물이 나온다면 많이 밀릴 수도 있겠네요. 금요일 장이다 보니 거래량도 적고 월요일 움직임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수 주도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차트를 보시면 지수와 똑같이 움직이고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네요.)

 

코스닥 지수도 전거래일 대비 6.95p 상승한 798.23(0.88%)으로 마감 하였습니다. 코스닥 역시 상승추세이며 800선 돌파는 아쉽게 실패 했네요. 이전 포스팅으 보면 790돌파 시 800까지 볼수 있다고 했는데 아쉽긴 하네요. 일단 대북 관련주가 같이 움직여 주지 않은 부분도 있고 금요일 장이다보니 거래량도 적고, 개인만 털리고 기관과 외인은 매수를 하면서 지수를 끌어 올렸습니다.

 

코스닥의 경우 외인이 셀트리온을 지속적으로 매수를 하고 있는데 이에 맞춰 제약/바이오도 상승 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흐름이 꺽인다면 아마도 차익매물이 나오는 시기가 아닐까 싶네요.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코스닥 시총 상위주들이 제약/바이오라 흐름을 보시기 바랍니다.)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상한가는 코스닥에서 1종목이 나왔습니다.

[로고스바이오]

생명과학 및 진단분야의 첨단장비와 시약을 개발, 생산하여 전 세계에 판매

자동 세포 카운팅 시스템, 생체조직 투명화 및 이미징 시스템, 디지털 세포 이미징 시스템 등

이미지를 이용해 초소형 세포를 카운팅하는 시스템을 개발 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다음 주에도 추가적인 상승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겠습니다.

[와이디온라인]

온라인게임 개발과 게임 서비스업

8거래일 만에 주식거래가 재개된 와이디 온라인이 급등을 하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관리종목 탈피 및 하반기 기대감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키이스트]

매니지먼트 사업

TV 방송, 영화 등의 출연 및 CF 출연에 관한 용역, 음원콘텐츠를 제작

BTS 관련주죠. 24일 그룹 방탄소년단의 컴백을 하는데요. 이와 관련된 종목들이 급등을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한 25∼26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콘서트를 열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테마주 & 수혜주] - 방탄소년단 관련주 및 수혜주(BTS 관련주 및 수혜주)

 

[엔에스엔]

지주사

통신판매업, 인터넷사업, 자전거 제조, 판매(자전거 사업), 저강도 초음파를 이용한 뇌질환 치료기기의 개발 및 판매(바이오메디컬 사업)

엔에스엔은 뇌 질환 치료기기인 '뉴로소나(NEUROSONA)'를 개발하기 위해 하버드 의대 부속병원(The Brigham and Women‘s Hospital)과 저강도 집중 초음파 공여기술(FUS)을 이용해 비(非)수술적으로 뇌의 특정부분 신경을 조절하는 기술에 관한 연구지원협약을 체결 및 개발 진행 중 인데요. 뇌질환 의료기로 인증 받았으며 7조 시장 선점 기대감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연우]

화장품용기 및 디스펜스 제조와 판매업, 의약품용기 제조와 판매업, 생활용품용기 제조와 판매업

(펌프형 용기, 튜브형 용기, 견본용 용기등)

화장품용기 제조기업 연우가 생산시설의 리뉴얼을 완료하고 생산량(캐파) 확장 한다고 합니다. 중국영향을 많이 받을 수 밖에 없는 섹터이기 때문에 흐름을 잘 보셔야 겠습니다.

 

이정도가 상승종목의 특징주가 될 것 같습니다. 제약/바이오 종목이 많이 보이고, 전기차나 대북 관련주 들이 쫌 보이네요.

한주간 고생 하셨고 다음 주도 상승하는 한주가 되길 바래봐야 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