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8.22 오늘의 상한가(모트렉스, 이라이콤, 피에스엠씨)

주공 2018. 8. 22.

오늘 코스피와 코스닥은 어제 포스팅한 내용대로 움직였네요. 뚫어주길 바랬는데 저항 맞고 떨어졌습니다. 우선 22~23일 열리는 美·中 차관급 무역협상이 진행 될 예정인데 바로 합의는 안되겠죠. 대략적인 요구사항과 로드맵 정도가 나올 듯 싶고 트럼프가 원하는 방향이 아니라면 관세폭탄을 던지겠다고 압박을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중국이 한발 물러서 위안화를 0.52% 절상 하면서 잘봐달라는 표현을 하긴 했습니다. 오늘 밤 대략적인 로드 맵이 나오는 것에 따라 국내 증시도 영향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코스피와 코스다 모두 상승추세가 아닌 상태고 테마주도 대북 테마가 그나마 수익 내기가 좋은 것 같네요. 단발성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금일 코스피는 전거래일 대비 3.27p 상승한 2,273.33(0.14%)으로 어제 마감 포스팅에서 갭 매꾸고 올라 가야 한다고 했는데 일단 눌렸네요. 기관이 매도를 하면서 올라갈 자리에서 눌러 버렸는데 맘에 안드네요. 충분히 끌어올려도 될만한 자린데 눌러 버렸고 분봉상 올라오는 60선 반등을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안그러면 또 2,250까이 열어 놔야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코스닥은 전거래일 대비 1.02p 하락한 785.95(-0.15%) 마감 했는데요. 일단 갭을 띄워 출발 했으나 시가지지를 못하면 흘러 내리는 경우가 많은데 지수도 별반 다르지 않죠. 코스닥의 경우 외인의 물량이 나왔는데 월~화 매수한 차익 매물 일부가 나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스닥도 어제 그어 놓은 자리까지 딱 찍고 빠졌는데요. 코스피와 마찬 가지로 올라오는 60선 반등을 봐야 할 것 같습니다.(아니면 볼밴 하단 반등이라도...)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상한가는 코스닥에서 3종목이 나왔습니다.

 

반도체 핵심부품 전문업체. 국내 최대의 스탬핑방식 리드프레임 공급

QFP100PIN, 160PIN을 국내 최초로 개발 국산화에 성공, TQFP100PIN의 개발 성공

경영권 확보에 나선 이에스브이가 피에스엠씨 지분을 추가로 취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이에스브이는 피에스엠씨의 경영권 확보를 위해 지분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모트렉스]

IVI, HMI,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

모트렉스는 이날 공시를 통해 알제리 자동차 업체 중 하나인 TMC와 10년간 4479억원 규모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및 전장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이라이콤]

휴대폰, 태블릿, 소형가전제품 등에 적용되는 중소형 BLU(Back Light Unit)를 제조 및 판매 사업(삼성전자 협력업체)

특별한 이슈를 찾지 못했습니다. 찾는데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그밖에 특징주로는 현대차의 대형트럭 자율주행 이슈가 있었는데요. 국내 최초 성공 했다는 소식에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장 초반 급등을 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의왕에서 인천까지 약 40㎞의 고속도로 구간을 자율주행으로 시연 했으며 level 3수준의 기술을 구현했으며 대형트럭의 자율주행 성공은 물류산업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테마주 &수혜주] 자율주행차 관련주 - 4차산업혁명의 핵심이 될 자율주행(물류산업 효율 극대화)

[테마주 &수혜주]자율주행 관련주 - 삼성전자, LG, SK텔레콤 뛰어 들다

 

개성공단 관련주들도 오전 10시를 기점으로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개성공단 사업과 금강산 백두산 등 제한된 관광사업, 인도적 지원 등도 초기 단계에서 진행될 수 있는 사업으로 부각됐는데요. 이와 함께 대북재제에 해당하지 않는 조림사업도 같이 보시면 되겠습니다.

[테마주 &수혜주] 트럼프 남북 종전 축복 언급에 남북 경협주 테마 강세

[테마주 &수혜주] 남북 산림 및 병해충 관련주 - 산림협력 가시화(현장방문)

[테마주 &수혜주] 북한 조림 사업 관련주(대북제재에 해당하지 않는 조림사업)

[베셀]

반도체 관련 장비의 개발, 제작 및 판매

LCD, OLED, 터치패널용 In-line System 및 각종 장비를 생산

M&A 이슈로 급등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달 24일 공시를 통해 베셀이 24일 에스케이씨에스 인수 추진설과 관련해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에스케이씨에스의 추가적인 지분 취득을 협의 중에 있으나 취득방법 및 일정, 금액 등 세부적인 사항은 결정되지 않았다고 하는데 급등을 했다는 것은 다른 이유가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일단 하락추세를 끊어주는 양봉이 섯으니 추후 흐름을 지켜 봐도 좋을 듯 싶습니다.

 

[알에프세미]

소자급 반도체 회사

소형 마이크로폰용 ECM Chip / Module, 전자기기의 회로보호용 TVS Diode를 주력제품으로 생산, 자사 고유의 반도체기술을 이용한 LED 사업까지 확대

급등 이슈는 확인 되지 않는데요. 일봉은 상승추세 매매를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추세 하단에서 반등 줄때 매수를 하고 추세 상단에서 매도하는 방식으로 접근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세매매는 아래 포스팅 내용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테마주 &수혜주] 주식기초 강의6 - 추세선이란? 추세선을 이용한 매매방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