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8.27 코스닥 상한가-차이나그레이트

주공 2018. 8. 27.

금일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상승 마감을 했습니다. 큰폭으로 상승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차트상 긍정적이네요. 일단 제롬 파월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의 비둘기파적인 금리인상 기조 시사를 했는데요. 금리를 급격히 올리는 게 아니라 기존 방침대로 올리겠는 것으로 달러 강세가 진정되면서 그간 부진했던 국내 증시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달러 환전을 미리 할걸 그랬네요...)

그래서 인지 금일 달러는 약세(원화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에 지난 주말 미국 증시는 S&P500 지수와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따지고 보면 금리 인상 이슈와 미중 무역전쟁 이슈로 국내 증시만 얻어 터졌죠. 다 지들만 배불릴려고 하는 수작인데 힘이 없으니 이리저리 치이는 모습만 보이네요. 그래도 미중 무역전쟁만 어느정도 마무리 되면 다시 회복할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금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6.09p 상승한 2,299.30(0.27%)로 마감 하였습니다. 일봉상 아직까지는 박스권(횡보)이라 2,310을 돌파 해 준다면 좋을 것 같네요. 추세상 상승을 유지해 주고 있으니 2,310이상 찍지 않을까 싶으며 내려오는 60일선이 쫌 걸리긴 하지만 잘 버티리라 봅니다. 기관과 외인은 매수 했지만 역시나 개인투자자들은 털렸네요.

 

금일 코스닥은 전거래일 대비 2.81p 상승한 801.04(0.35%)로 마감 하였습니다. 코스닥이 코스피보다는 흐름상 더 좋네요. 지난주 800선을 다시 올라 탈 것이라고 말씀 드렸는데 다행히도 오늘 뚫어 주긴 했습니다. 코스닥도 내려오는 60일선과 5일선 이격만 잘 보면 될 듯 싶고 지수 자체가 상승하려면 제약/바이오 종목들이 힘을 더 써줘야 겠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 및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상한가 종목은 코스닥에서 1종목이 나왔습니다.

[차이나그레이트]

자회사, 손자회사들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기 위해 설립된 역외지주회사로서 훙싱워덩카, 워덩카경공업, 워덩카신발재료 및 취안저우콰이부 등을 자회사 보유

차이나그레이트는 2분기 흑자전환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중국주에 동전주라 필자기준에 안맞아 패스 하겠습니다.)

그밖에 국내 상장 중국 기업들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슈 & 장중 특징주] - 국내상장 중국기업 관련주 알아보기

 

[웹스]

고분자 소재의 개발, 생산 및 판매

플라스틱 소재 개발업, 건축 내장재 소재 개발 및 생산업 등

주당 1주 무상증자 결정 결정 소식에 급등이 나왔습니다.

 

[동성제약]

의약품의 제조, 판매

주요제품으로 정로환, 비오킬 등,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바이오가이아`와 알레르기성 비염치료제 `알러지컷` 등의 신규 제품출시

희귀약품으로 지정된 2세대 광과민제 `포토론`은 연구임상 진행중

췌장암 광역학치료 시판 기대 감에 급등이 나왔습니다.

[아리온]

방송사업자용 디지털방송수신기(Digital Set-Top Box, 이하 D-STB 또는 STB) 및 PVR 전문업체

G20 디지털경제 장관회의에서 세계 각국의 5세대(5G) 통신망 투자 촉진과 4차산업혁명 이행에 대한 각국의 합의가 담긴 선언문이 채택 됐다고 합니G20 장관회의에서 선언문이 채택되면서 향후 세계 각국의 5G 투자와 4차산업혁명 대응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슈 & 장중 특징주] - 6월4일 5G 주파수 경매, 수혜 종목은?

[테마주 & 수혜주] - 5G 관련주 - 증폭기/중계기, 네트워크/장비 파트

 

[대성미생물]

백신, 항생제, 항균제, 구충제, 영양제, 해열진통소염제, 생균효소제, 면역증강제, 소독제 등 각종 동물용 의약품 150여개 품목을 생산ㆍ판매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 유전자 국내 첫 검출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알리코제약]

제네릭 의약품(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제의약품업체로서 제네릭의약품 국내판매, CMO사업, 동남아 및 중남미로의 제네릭 해외수출

제네릭 관련 성장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그밖에 제약/바이오 관련주들도 관심을 갖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금일 대북 관련주들은 지난 주말 폼페이오 방묵 취소 소식에 급락이 나왔습니다. 이래서 테마주는 적당히 치고 빠져야 한다는 것을 다시한번 보여주네요. 일단 기사가 뜨면 절반이라도 수익실현을 하고 나머지 반으로만 가져 가는 방법도 나쁘지 않은 듯 싶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하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