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8.23 오늘의 상한가(동성제약, 루미마이크로)

주공 2018. 8. 23.

간밤에 미국은 트럼프 대통령의 이슈건으로 다우 지수는 하락하고 S&P500도 약 보합권, 나스닥만 상승 했는데요. 트럼프 스캔들이 터지면서 중간선거 및 탄핵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 입니다. 또한 최측근 인사들도 유죄 소식이 들리면서 탄핵에 힘을 싯고 있는데 중간선거의 결과에 따라 가능여부가 나올 듯 싶습니다. 중국과 무역전쟁, 북한의 핵협상이 중간선거에서 트럼프가 사용할 카드인데 실물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이 나타난다면 공화당 지지율도 떨어짐과 동시에 탄핵의 가능성이 높아질 수 밖에 없는 현실 입니다.

이렇다 보니 미 증시가 불안정하게 돌아가는 상태라서 국내 증시도 장초반 눈치보기에 바빴던 것 같네요.

 

장초반 중국소비주들이 대거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었죠. 상하이 일부 업체에 한국 단체관광 허용 소식에 급등을 했으나 위안화 절하 관세 160억 예기가 나오면서 불이 꺼졌습니다. 이 차익 매물들은 대북 관련주 쪽으로 수급이 들어갔고 가스관, 철도, 철관 등에 힘이 들어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수급은 전체적으로 봤을 때 기관은 탈탈 털린 것 같습니다. 오전장 내내 기관이 매도치는 물량을 외인이 받아서 올린 모습이네요.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9.27p 상승한 2.282.60(0.41%) 마감 하였습니다. 장초반 갭을 띄워서 출발 했으나 기관의 매도세에 눌리는 모습을 보였지만 외인의 매수에 힘입어 양봉 마감을 했는데요. 30분봉 상 박스권을 뚫어 주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내일 2,280 부근을 지지해 준다면 2,300까지 금방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스닥도 전거래일 대비 5.33p 상승한 791.28(0.68%) 마감 했는데요. 코스피와 마찬가지로 매도세에 눌리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어제 포스팅에서도 20선 반등 혹은 볼벤 하단 반등이 나오면 좋을 것 같다고 했는데 외인 매수세에 맞춰 반등이 나와 줬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30분봉 상 박스 안에서만 놀고 있는 상태라 뚫어주는 모습이 나와주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상한가는 코스피 1종목, 코스닥 1종목씩 나왔습니다.

[동성제약]

의약품의 제조, 판매(부문, 화장품 부문, 염모제 부문)

주요제품으로 정로환, 비오킬 등이 있으며,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바이오가이아`와 알레르기성 비염치료제 `알러지컷` 등의 신규 제품출시

희귀약품으로 지정된 2세대 광과민제 `포토론`은 연구임상 진행 중

지난해 말 기술 이전받은 광역학 의료기기가 주목받으며 상한가를 기록 했는데요. 유가증권시장본부는 23일 동성제약에 현저한 시황변동과 관련해 공시 대상이 있는지 조회공시를 요한 상태 입니다. 장 마감때 쯤 급등이 나온 것이라 다른 이슈가 있다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루미마이크로]

화합물 반도체 제조 및 판매업(LED(Light Emitting Diode) 사업(Package, Module 및 완제품) 및 부동산임대업)

12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소식이 정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나아이]

스마트카드 관련 Total Solution및 카드 결제 플랫폼 개발 업체

(자바 오픈 플랫폼 기반의 IC Chip OS인 COS를 자체 개발, 제조 및 판매)

스마트카드(IC카드)가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최근 꾸준히 상승했는데요. 그중 코나아이가 급등을 했네요. 살까말까 고민 했는데 손절 잡고 매수를 할껄 그랬네요. 나머지 관련주들도 흐름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테마주 & 수혜주] - 스마트카드 관련주-공인인증서 대체는 스마트카드로 인증

 

[테고사이언스]

배양피부, 배양각막의 제조 및 판매, 기타 세포배양과 관련된 기술개발, 판매 및 용역사업

(피부세포치료제, 동종유래 피부세포치료제 및 3차원 배양피부모델을 제조, 판매)

특별한 이슈는 없는데요. 업종별 순환매가 이뤄지면서 수급이 쏠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해양조]

주류제조 및 판매

1989년 업계 최초의 무사카린 소주를 필두로 김삿갓, 곰바우, 보해골드, 천 년의 아침, 천년잎새, 잎새주 등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

세계 최대 유통업체 월마트 중국 상해화동지역 입점 했다는 소식에 장중 한 때 상한가를 기록 하기도 했습니다.

 

[에스디생명공학]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건강기능식품의 제조 및 판매

중국 상하이에서 한국 단체관광 허용 소식에 급등이 나왔습니다. 그밖에 화장품 관련주들도 장초반 급등을 했는데 많이 빠진 것 같습니다.

[이슈 & 장중 특징주] - 화장품 관련주-중국 상하이에서 한국단체관광 허용

 

이정도가 오늘 하루 이슈 종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일도 불기둥을 보길 기대해 보며 오늘 하루도 수고 하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