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20.09.11 상한가 - 카카오게임즈, 보락, 하이텍팜, 디딤, 진단기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 강세

주공 2020. 9. 11.

금일은 장은 전약후강 모습이 나왔는데 지수를 끌어올린 주체가 개인이라는 점!! 엄청난 매수량을 보인 하루 였습니다. 미국발 영향으로 하락출발을 했는데 이에 굴하지 않고 엄청나게 사들인 상태 입니다.

 

전일 미 증시는 다시 하락세를 보였는데요. 신규실업자 감소 소식에 나스닥은 2%가량 하락했고, 다우지수와 S&P500도 1.5% 이상 하락한 모습이 나왔습니다. 최근 흐름이 좋지 않았던 테슬라는 소폭 반등하는 모습이 나오긴 했으나 주가에 큰 영향을 주진 못 했습니다.

 

현재 미국 증시는 그간 오른 부분에 비해 조정이 거의 없었는데 이번 구간이 조정을 받는 구간이 아닌가 싶습니다. 반등이 나왔어도 연속적이지 못하고 다시 하락하는 모습이 나오는다는 점이 상당히 불안정한 모습이죠.

 

여기에 미국의 일자리 회복세가 중단되면서 실업자가 늘어날 수 있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시장에 영향을 준 상태입니다. 또한 미 의회에서 추가 부양책이 부결 됐다는 악재가 나오면서 악영향을 끼친 상태 입니다.

 

추가 부양책이 늦어질 수록 미국뿐 아니라 글로벌 경제에도 부담이 커질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이슈를 잘 체크 하셔야 겠습니다. 이는 미국의 소비와 관련 되는데 무역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의 경제에도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국내 증시를 살펴보면 그린 뉴딜 관련주와 BTS 관련주, 카카오게임즈가 눈에 띄는 모습이였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따따상을 기록 했으며 공모가 대비 3.3배가 오른 상태 입니다. 경쟁 게임사인 넷마블과 펄어비스도 IPO 직후 준비됐던 대작 라인업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며 주가수익비율(PER)이 각각 80배와 200배까지 상승했던 이력이 있는데 오버슈팅이 나올 수도 있을 듯 싶긴 합니다.(이 후 대비가 문제겠죠.)

 

간만에 삼성물산도 상승세를 보였는데요. 외인들의 매수세가 눈에 띄는 모습 입니다. 드림시큐리티도 한 때 강세를 보였는데 카카오게임즈와도 연관이 있고 양자컴퓨터 개발 등의 이슈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약세를 보였는데요. 매각 무산이 공식화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은 HDC현대산업개발에 아시아나항공 매각 계약 해지를 통보할 예정이며 기간산업안정기금 운용심의회는 이날 오후 4시 회의를 열고, 아시아나항공 지원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젬백스는 롤러코스터를 탔는데요. 방송사를 통해 젬백스 관련 내용이 보도될 것이라는 악재가 있었죠. 때문에 하락세를 보였으나 젬백스의 라이백스의 효능을 비판하는 내용이 아니라는 해명에 상승 전환으로 마감 하였습니다.

 

제약/바이오 섹터는 이러한 이슈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항시 조심 하셔야 되겠습니다.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21p 상승한 2,396.69(0.01%) 마감 하였습니다. 보합권에서 마감 했으며, 하락출발 후 갭을 매꾼 상태 입니다. 10일선을 지지하면서 반등이 나왔고, 5일선 위에 안착하면서 마감을 한 모습입니다.

 

30분봉 흐름을 살펴보면 중심선인 20선 아래에서 출발을 했고, 120선까지 밀리는 모습이 나왔지만 개인 투자자들의 매수세가 이어지면서 반등이 나왔습니다. 마감까지 매수세가 강하게 나오면서 중심선 위에서 마감을 했으며 보조지표도 아직까지는 양호한 상태로 보입니다.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4.14p 상승한 888.44(0.47%) 마감 하였습니다. 2018년도 이후 처음으로 880선 위에서 마감한 모습인데요. 개인 매수의 힘이 아닌가 싶습니다. 첫 출발은 그다지 좋지는 않았지만 5선 반등이 나오면서 890선 근처까지 올라간 상태 입니다.

 

30분봉 흐름을 보면 코스피처럼 첫 시작은 밀리긴 했으나 중심선인 20선을 지지하면서 반등이 나왔고, 저항점인 880선을 돌파하면서 상승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수급 자체가 개인이 우위이다 보니 큰폭의 상승이 나오지 않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비앤지스틸우](004565)

스테인리스 냉연강판을 생산하는 제조업체

 

[동부건설우](005965)

토목공사, 건축공사 및 전기ㆍ기계설치공사업

지난 9일 동부건설과 '카르타 플랫폼'을 건설 현장에 적용하는 것에 대한 MOU(업무협약)를 체결

 

[신원우](009275)

섬유제품 제조 및 섬유의류 판매, 수출입업

남북 경협주 상승(트럼프 - 김정은 건강하다는 발언)

 

[보락](002760)

식품첨가물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판매

中의약품 대미 수출 금지검토에 반사이익 기대감

 

[DB하이텍1우](000995)

웨이퍼 수탁 생산 및 판매,  디스플레이 구동 및 Sensor IC 등 자사 제품을 설계, 판매

미국이 화웨이에 이어 중국 파운드리 업체 SMIC에 대한 무역 제재를 검토 소식

[소프트센우](032685)

서버/스토리지, 프로세서 등 제반 인프라, 솔루션 및 유지보수서비스

고려대의료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사업 수주 소식

 

[디딤](217620)

'백제원', '도쿄하나', '한라담', '풀사이드228', '오백년장어', '더반상', '황금게장', '황금쌈밥', '공화춘' 등의 브랜드로 직영 파인다이닝 사업을 영위

 

[카카오게임즈](293490)

동사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과 포털 'DAUM' 서비스를 활용하여 모바일게임과 PC게임의 퍼블리싱 및 채널링사업을 영위

 

[엠투엔](033310)

스틸드럼 제조 및 판매, 각종 철강제품 제조 및 판매

인도 제약사 락사이 라이프사이언스(LAXAI Life Sciences, 이하 락사이)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임상 3상 소식

[테마주 & 수혜주] - 혈장치료제 관련주(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테마주 & 수혜주] - 덱사메타손 관련주(코로나 치료제 부각)

[테마주 & 수혜주] - 체외진단 의료기기 관련주-의료기기 규제혁신(체외진단기기 신의료평가 대상 제외)

 

[하이텍팜](106190)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

中의약품 대미 수출 금지검토에 반사이익 기대감

 

우선주가 많이 움직이는 모습인데 이슈가 없는 상태로 움직인 종목도 있습니다. 우선주가 많이 움직인다는 것이 좋은 모습은 아닌데... 다음은 품절주가 움직일려나요...ㅎㅎ 수소차 관련주도 많이 움직였는데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이 없네요. 관련 종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슈 & 장중 특징주] - 수소차 관련주 - 내년 예산 1,421억원 확대 소식에 강세

[테마주 & 수혜주] - 수소차 관련주-달리는 공기청정기, 수소산업의 전망은??

 

전반적으로 금요일 치고는 나름 선방한 하루였습니다. 한주간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