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장은 전강 후 약으로 진행 됐는데요. 미국의 기술주 강세영향을 받아 오전장은 상승세를 보였지만 오후 장에서는 FOMC 경계감에 하락세를 보인 하루 였습니다.
전일 미국 증시는 대형 기술주의 상승세의 영향과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평균물가목표제' 도입을 통해 장기간 제로(0) 금리 유지를 천명한 뒤 처음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 정례회의가 열린 가운데 연준의 경기전망 등에 대한 기대감에 상승세로 마감 하였습니다.
현재 증권가 시장은 16일까지 이틀 간 열리는 FOMC에서 연준이 경제성장률과 물가상승률(인플레이션) 전망치를 어떻게 조정할지 주목하고 있는 상태이지만 현재 제로 수준인 기준금리에는 당분간 변동이 없을 보고 있습니다.
이번 FOMC는 연준이 지난달 27일 사실상 2% 이상의 고물가를 장기간 용인하겠다는 뜻의 '평균물가목표제' 도입을 선언한 뒤 처음으로 열리는 정례회의로 평균물가목표제 도입은 이후 경기가 회복돼 물가상승률이 목표치인 연 2%를 넘어도 당분간 금리를 올리지 않겠다는 의미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틱톡 이슈와 관련한 내용도 있는데 틱톡의 미국 사업부를 매각하는 대신 미국기업 오라클과의 기술제휴를 통해 중국으로의 정보유출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트럼프 행정부가 승인할지 주목된다고 합니다.
국내 증시를 살펴보면 반도체 섹터와 카카오뱅크, 카카오게임즈 관련 종목들이 대거 약세를 보였습니다.
반도체의 경우 화웨이 제재 타격을 받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 제재는 삼성이나 SK하이닉스 등 미국의 기술을 활용한 반도체 기업이 미국 상무부의 사전 허가를 받지 않으면 화웨이와의 거래를 할 수 없게 한 것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뱅크 상장과 관련된 종목 중 예스 24의 일봉을 살펴보면 저점 대비 엄청난 상승세를 보인 상태 입니다. 대략 600%이상 상승을 한것이 아닌가 싶은데요. 5일선 터치 후 지지여부를 보시면서 대응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7.66p 하락한 2,435.92(-0.31%) 마감 하였습니다. 반도체 섹터의 약세가 주가에 영향을 준 모습이고,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상승세를 멈춘 상태 입니다.
30분봉흐름을 살펴보면 전강 후약의 모습이 나오고 있는데요. 중심선이 20선을 이탈한 상태로 올라오는 60선의 반등 또는 20선을 올라탔을 때 관심을 가져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3.18p 하락한 896.28(-0.35%) 마감 하였습니다. 코스닥은 장중 한때 905선을 돌파 하기도 했는데 기관의 매도세가 강하게 나오면서 지지하지 못한 모습이 나왔습니다.
그래도 일봉에서는 5일선을 지지하는 상태로 마감 했으며, 30분봉에서도 20선은 이탈 했지만 60선 반등이 나온 상태 입니다.
전반적으로 기관의 매도세가 강하게 나오면서 양지수 모두 하락세로 마감을 한 상태인데요. 금일 미국 증시의 흐름에 따라 내일의 움직임이 정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창](005110)
소화기 제조, 판매사업, 제조사업, 호텔임대사업, 부동산개발사업, 수산물유통사업
자회사 한주케미칼 상장 추진 이슈
[한국정밀기계](101680)
선박엔진에 들어가는 다양한 대형 부품가공기를 생산, 판매하는 대형공작기계 업체
[영화테크](265560)
전기자동차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전기차/이차전지 전력변환 관련 핵심부품을을 자체개발 공급
지난 15일 미국 제너럴 모터스, GM UEC(Underhood Elec. Center), REC(Rear Body Elec. Center)를 상대로 1289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
[서진오토모티브](122690)
자동차부품사업으로 차량용 구동품(Clutch, Flywheel,Drive plate, Auto Parts)등을 생산판매
매각 이슈
[케이피엠테크](042040)
약품사업본부, 기계사업본부
케이피엠테크가 투자한 미국 신약 개발 회사 휴머니젠이 15일(현지시간) 나스닥에 상장했다는 소식
[지에스이](053050)
도시가스공급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그린뉴딜 정책 이슈 - 도시가스 관련주로 수소 사업 확대 정책 수혜 기대감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