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20.07.13 상한가 - 시노펙스, 한성기업, 세종공업, 녹십자홀딩스2우, 코오롱머티리얼, 소마젠(Reg.S), 드림텍 등

주공 2020. 7. 13.

금일 장은 다행히도 반등이 나오면서 양봉 마감을 했습니다. 코스피는 외인과 기관의 매수세가 들어 왔지만 코스닥은 반대로 움직이는 모습이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상승세를 보였는데요. 아시아 증시가 강세를 보이면서 영향을 받은 상태 입니다.

 

전주 미 증시는 항공주 등 경제활동 재개 수혜주들이 상승장을 주도한 모습이였고 코로나19(COVID-19) 치료제로 주목받은 렘데시비르가 실제로 코로나19 중증 환자들의 사망률을 크게 낮추는 것으로 확인됐다는 소식도 전해 졌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 덕분에 경제활동 정상화가 빨라질 것이란 기대로 유나이티드, 아메리칸, 델타 등 미국 3대 항공주가 모두 5% 이상 올랐으며 기술주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외한 나머지 AGA 종목은 강세를 보였습니다.

 

항공주의 경우 코로나 치료제 이슈의 영향을 받은 모습이죠. 다국적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는 자사가 개발한 항바이러스제 렘데시비르를 투여할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사망률이 약 40% 낮아진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렘데시비르를 투여받지 않은 환자는 사망률이 12.5%였던 반면 투여받은 코로나 중증 환자는 사망률이 7.6%에 그쳤다고 합니다. 때문에 국내 증시에서도 관련 종목들이 많이 보이기도 했죠.

 

코로나19는 그렇다 치더라고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국내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트럼프는 중국과의 관계 악화를 이유로 미중 2단계 무역합의 가능성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홍콩문제와 남중국해 영유권 분쟁 등으로 미중 관계가 꾸준히 악화되는 현실 입니다. 때문에 아시아 증시에 향후 어떻게 반응할지도 꾸준히 지켜 보셔야 겠습니다.

국내 증시를 살펴보면 한국전력이 강세를 보였는데요. 푹염을 앞두고 에어컨 사용량이 늘어났기 때문인데요. 올해는 윤달이 있어서 더위가 조금 늦게 찾아오는 부분이 있으니 참고 하셔서 대응 하시면 되겠습니다.

 

넷마블이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죠. 2분기 실적 개선과 비대면 게임수요 증가 및 BTS수혜를 톡톡히 보는 상태 입니다. 하지만 한번도 쉬지 않고 올라 갔기 때문에 조정을 받으면 훅 밀어낼 수 있으니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씨젠 역시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상태인데요. 미국의 확진가자 늘어남에 따라 진단키트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는 것인데 씨젠역시 상승세가 가파르기 때문에 조심히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35.81p 상승한 2,186.06(1.67%) 마감 하였습니다. 시가에 따라 상승여부가 정해질 것이라고 했는데, 30분봉에서 갭상승 출발 후 60선을 지지하면서 반등이 나왔고 상승세를 유지 한 모습이 나왔습니다.

 

일봉 상 볼벤 상단에 걸치 모습인데 30분봉은 횡보가 나올 수 있으므로 흐름 보시면서 대응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8.38p 상승한 781.19(1.08%) 마감 하였습니다. 코스닥 역시 갭사승 출발을 하면서 갭자리를 뚫은 모습으로 마감 을 했는데요. 30분봉 흐름을 보면 5선과 이격이 살짝 있는 상태이긴 하지만 크게 밀리지만 않는다면 우상승 추세를 이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반적으로 양지수 흐름은 양호한 상태인데요. 대외적인 이슈가 나오는지 잘 체크 하셔야 겠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성기업](003680)

수산업 및 수산물 제조가공업

전 미국 부통령 관련주로 부각 되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세종공업](033530)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

유럽연합(EU)이 수소 에너지원을 공격적으로 확대하는 전략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녹십자홀딩스2우](005257)

지주사

지주회사 경영시스템은 주력 자회사인 ㈜녹십자를 필두로 국내 16개, 해외 17개, 총 33개의 법인 계열회사 보유

코로나 혈장 치료 개발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코오롱머티리얼](144620)

화학섬유의 제조, 판매 및 염색가공

유럽연합(EU)이 수소 에너지원을 공격적으로 확대하는 전략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드림텍](192650)

IT기기에 쓰이는 각종 PBA모듈을 개발/공급하는 IMC사업과 생체인식모듈,전통적 제품에 IT기술 접목한 제품, 모듈을 개발/공급하는 BHC사업, 자동차 전장 부품과 광학센서류 등을 개발/공급하는 AES사업 영위

 

삼성발 이슈가 있는 듯 싶은데 자세한 내용은 추 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노펙스](025320)

나노기술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FPCB사업, 멤브레인 필터 및 수처리사업을 영위

그린 뉴딜 정책 이슈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소마젠(Reg.S)](950200)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유관 기관에 전 방위적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Sequencing) 솔루션을 제공

신규 상장

그 밖에 급등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PN풍년](024940)

알미늄,스텐레스 기류 제조 및 판매업, 알미늄 판 제조 및 판매업, 전기용품 제조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캠핑 관련주, 밥솥 관련주

[테마주 & 수혜주] - 밥솥 관련주(중국 소비주) - 한중 단체관광 수혜 섹터 

 

[신풍제약](019170)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및 판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임상시험 기관 확대 소식

 

[두산퓨얼셀](336260)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

그린 뉴딜 정책 수혜 전망

 

[에스퓨얼셀](288620)

연료전지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

수소차 테마주, 수소경제 활성화 수혜 전망

[이슈 & 장중 특징주] - 수소경제 로드맵 발표 - 수소차 관련주 급등

[테마주 & 수혜주] - 수소차 관련주-달리는 공기청정기, 수소산업의 전망은??

 

[백광산업](001340)

전해조 설비를 통해 가성소다,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제품과 솔비톨을 제조하는 업체

그린벨트 해제 이슈

 

[소프트캠프](258790)

정보보안 전문기업으로 문서 DRM, 영역 DRM, 문서중앙화, APT 대응 솔루션 등 문서를 기반으로 한 안전한 협업 제품군을 개발하고 제공

한국판 뉴딜 정책 이슈(?)

 

[휴마시스](205470)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른 수혜 전망

[테마주 & 수혜주] - 체외진단 의료기기 관련주

[덕양산업](024900)

OEM(주문자생산방식) 납품을 주로 하는 자동차부품 전문 제조업체

그래핀 테마주

[테마주 & 수혜주] - 그래핀 관련주 - 꿈의 신소재 그래핀

 

[이엔에프테크놀로지](102710)

반도체/디스플레이 프로세스케미칼 제조 및 판매

반도체 수출 급증 이슈, SSD 관련주

[테마주 & 수혜주] - SSD 관련주 - HDD에서 SSD, 더 빨라진 NVMe SSD!!

 

[녹십자](006280)

의약품 제조 및 판매

혈장 치료제 개발 이슈

[테마주 & 수혜주] - 혈장치료제 관련주(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윌링스](313760)

태양광 전력변환장치, ESS(에너지저장장치)용 전력변환장치 등 전력변환장치 제조와 판매

태양광 관련주, 에너지 기술개발 산자부 국책과제 선정(06.29)

[테마주 & 수혜주] - 태양광 및 풍력 관련주

 

[현대위아](011210)

자동차부품은 부품사업, 엔진사업, 모듈사업으로, 기계사업부문은 공작기계사업, 산업설비사업, 특수산업

수소전기차 이슈

 

수소전기차와 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주들이 많이 움직인 모습 입니다. 5G 테마주들도 슬슬 움직일 때가 된 것 같은데 조용하네요...ㅎㅎ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