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장중 특징주

가상화폐 테마주, BTS 관련주(이스타코, 오리콤), 광물자원 관련주 급등

주공 2018. 5. 30.

이번 포스팅은 장초반 급등주 섹터를 알아 보겠습니다.

 

요즘 BTS 모르면?? 주식 시장에도 BTS 관련주(수혜주)들이 급등이 나오는데요. 오늘도 어김없이 장초반 부터 파이팅이 넘치네요. 이스타코와 오리콤이 장시작과 함께 상한가 직행을 했습니다. 이밖에 키이스트도 급등중이고 아이리버도 반짝 급등이 나온 모습 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트위터를 통해 방탄소년단에게 축전을 보냈는데요. 문 대통령은 "노래를 사랑하는 일곱 소년들에게 축하를 보냅니다"라며 "멋진 모습으로 국민과 세계인들에게 감동을 줘서 고맙다"라고 했으며 이에 방시혁 대표는 "빌보드 200 1위 놀랍다, 감사합니다"라고 리트윗했서 화제가 됐다고 합니다. 방시혁 대표가 노래를 잘 만들기는 하는데 이번엔 대박을 터트렸네요.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방탄소년단 관련주 및 수혜주(BTS 관련주 및 수혜주)

 


두번째 가상화폐 테마주가 반짝 급등을 하고 있으며 비덴트, 디지틸옵틱, SCI평가정보 등의 종목이 보이네요.

30일 해외 가상화폐 정보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글로벌 비트코인 가격은 어제(29일) 오후 7시 24분경 이후 상승 전환했으며 30일 오전 7시 41분 현재 24시간 대비 4.65% 오른 7484.66달러(한화 약 808만3432.80원)로 거래되었다고 합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을 보면 국내 비트코인 가격은 어제 오후 6시 40분께 이후 회복세를 보였고 현재 24시간 대비 4.82% 상승한 827만2000원으로 확인 됩니다.

 

업계는 4차산업혁명 특별위원회의 행보를 주목하고 있는데요. 지난 28일 국회 4차혁명 특위는 전체회의를 열고 가상화폐를 분리해 블록체인기술을 제도화할 것을 검토하라는 특별권고안을 채택했고 특히 투자자보호 대책 마련 전제하에 가상화폐 공개(ICO) 허용도 검토하도록 했습니다. 4차혁명 특위는 권고안을 국회와 정부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ICO가 금지된 상태 - 유사수신 사기 위험증가 및 투기 수요 증가등 소비자 피해 우려)


북한 광물자원 관련주들이 다시 움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포스코캠텍, 에버다임과 혜인 등을 꼽을 수 있겠네요.

포스코켐텍은 29일 남북 경협으로 마그네사이트와 흑연 등 소재사업의 주요 원료인 광물자원 확보를 통한 사업 수혜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는데요. 내화물 원료인 마그네사이트는 북한 내 매장량이 30억t으로 세계 2위 규모로 추정되며, 2차전지 음극재와 내화물 연료인 흑연도 매장량이 200만t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는데 포스코켐텍은 북한 내 광물 자원에 대한 사전조사와 마스터플랜 수립에 나섰다고 합니다.

 

이를 위해 최근 북한 자원 전문기관 등에 조사연구 용역을 맡기는 한편 즉각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원료·재무·투자 조직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전략짜기에 들어갔으며 특히 포스코켐텍은 남북 경협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07년 정부 주도하에 추진됐던 단천지역 자원개발사업 참여 재개를 검토하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당시 포스코켐텍은 이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마그네사이트 매장량과 성분 조사 및 가공공장 건립 추진은 물론 경영진이 직접 방북까지 할 정도로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고 하네요.

 

단천지역 사업의 경우 즉각적인 사업 재개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단천지역 대흥 마그네사이트광산은 공업용수와 전력공급도 원활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고, 인근 단천항에는 1만t급 선박까지 접안 가능한 항만과 광산을 연결하는 철도가 부설돼 있어 여건만 조성된다면 동해항로를 이용해 포항까지 운송이 가능고 고품위 원료 확보와 물류비용 절감으로 사업 수익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전망 하고 있습니다.

 

특정 종목에 대해 나온 것이긴 하지만 전체적(관련주)으로도 영향을 받을 수 있겠죠. 광물쪽은 포스코 계열이 대장주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희토류 관련주(광물자원 관련주) - 4차산업 핵심 희토류 관심 급증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