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장중 특징주

삼성 폴더블폰 공개, 자율주행 규제 혁파 로드맵 지시, 미세먼지 대책마련

주공 2018. 11. 8.

이번 포스팅인 이슈 및 장중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삼성폴더블폰 관련주가 되겠는데요.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미래를 만나는 곳(Where Now Meets Next)’이라는 주제로 개막한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에서 폴더블폰이 공개 됐습니다. 이번 공개된 폴더블폰은 시제품이 아닌 디스플레이로 보시면 되는데요.

 

디스플레이는 안으로 접히는 인폴딩 방식이며 펼쳤을 때 7.3인치, 접었을 때는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의 크기라고 합니다. 작동 시연은 없었으며 펼친 큰 디스플레이에서는 3개의 앱이 동시에 동작 가능 하다고 합니다. 삼성은 이날 인터넷 브라우징, 멀티미디어, 메시지 등 3개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줬고 왼쪽 전체 화면에 앱 하나, 오른쪽 화면을 세로로 분할해서 앱 하나가 더 작동했다고 하는데요.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기 위해 커버 글라스를 대신할 새로운 소재, 수십 만번 접었다 펼쳐도 견디는 새로운 형태의 접착제를 개발했으며, 접었을 때도 슬림한 두께를 유지하기 위해 AMOLED(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자체의 두께도 획기적으로 줄였다고 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와 함께 차세대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원 UI(One UI)’도 공개했는데 새로운 폼팩터(form factor) 출시 전 매칭되는 서비스를 만들 개발자를 위해서라고 합니다. 내년1월 정식 오픈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갤럭시 S9와 노트9를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8.0 파이 베타서비스와 함께 소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에 납품 중인 종목들과 폴더블폰 관련주 등의 움직임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2018/08/02 - [테마주 & 수혜주] - 폴더블폰 관련주 - 삼성 폴더블폰 내년 출시, LG디스플레이 폴더블 패널 생산

2018/07/23 - [테마주 & 수혜주] - 그래핀 관련주 - 꿈의 신소재 그래핀

2018/10/22 - [이슈 & 장중 특징주] - 갤럭시S10 관련주 - 삼성 S10에도 SLP 장착(갤럭시S10 수혜주)

2018/10/17 - [테마주 & 수혜주] - 갤럭시 관련주 - 갤럭시 A9 공개, 세계최초 쿼드 카메라 탑재

 


두번째는 자율주행 관련주들이 되겠는데요.

 

이낙연 국무총리가 8일 오전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자율주행차 선제적 규제 혁파 로드맵을 지시했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선제적 규제혁파 로드맵을 구축하기 위한 3대 핵심요소는 미래예측, 융합연구, 연동계획이라며 신산업의 미래 발전양상 등 미래 예측을 통하여 다양한 시나리오를 도출하고 그에 따라 규제이슈를 발굴하라고 했습니다. 이에 관련주들이 힘있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넥스트칩]

영상보안시장향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품의 제조 및 판매, 자동차 카메라용 반도체 전략사업으로 영위 중

6,700원 부근을 지지해 준다면 추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직 20선이 고개를 들지 못한 점과 캔들 머리위에 120선이 있다는 것이 조금 걸리기는 하는데요. 대량의 거래량이 붙어 준다면 단숨에 뚫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2018/11/01 - [테마주 & 수혜주] - ADAS 관련주(자율주행 관련주) 알아보기

2018/08/22 - [테마주 & 수혜주] - 자율주행차 관련주-4차산업혁명의 핵심이 될 자율주행(물류산업 효율 극대화)

2018/06/11 - [테마주 & 수혜주] - 자율주행 관련주-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뛰어 들다

 


자율주행과 함께 미세먼지에 대한 논의가 있었는데요. 이낙연 총리는 국무조정실이 범정부 합동 기획단을 조속히 구성해서 더 체계적이고 대담한 정책을 마련하라고 지시 했습니다.

 

이 총리는 정부가 작년 9월 발표한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에 따라 30년 이상 된 석탄발전소 5기의 가동중지, 노후 경유차의 조기폐차,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확대를 추진한 결과 1∼9월 미세먼지 평균농도가 작년 25.1㎍/㎥에서 올해 22.7㎍/㎥으로 10% 가까이 줄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국민이 미세먼지 감소를 더 실감할 수 있도록 환경부 등이 생활주변 미세먼지 저감 강화 방안을 마련 했다고 합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만 한다고 해결 될 사항은 아니기 때문에 주변국(중국 등)과 협력하여 한층 강화하도록 당부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오늘도 모나리자가 장초반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모나리자]

화장지 제조와 판매, 미세먼지 및 황사 마스크 생산 및 판매

120선을 딱 찍고 내려온 모습이며 장기 이평선이라 한번에 뚫기가 힘들긴 하죠. 아직까진 양호한 흐름이긴 하지만 조정을 받을 수 있는 구간이 가까워 졌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접근할 경우 손절가는 필히 잡고 접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2018/05/23 - [테마주 & 수혜주] - 미세먼지 관련주(황사 관련주)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