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장중 특징주

LPG차량 사용제한 폐지, BTS 앨범 판매량 203만장 돌파

주공 2018. 11. 9.

이번 포스팅은 장중 특징 섹터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알아볼 섹터는 LPG 차량 관련주가 되겠습니다. 어제였죠. 미세먼지와 관련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모나리자를 포함한 미세먼지 관련주(마스크 관련주)가 급등을 했었는데요. 이와 함께 LPG 차량 사용제한 폐지에 대한 방안이 논의 되었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 내용에도 작성 되어 있지만 현재 LGP 차량은 제한적 사용이 가능한데요. 택시와 렌터카, 국가 유공자 및 장애인 등 일부만이 사용을 했습니다. 하지만 재난 상황에 준하는 미세먼지 감축방안 중 하나로 LPG 차량 사용제한 폐지 방안이 다시 부각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LPG 사용제한 폐지는 일반 승용차에도 LPG연료를 사용 가능하도록 확대하겠다는 것으로 경유나 휘발유에 비해 환경오염이 적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노후된 경유차가 문제가 될 수 있겠죠. 또한 LPG 연료를 사용하게 되면 대기환경 개선효가가 높다는 분석결과도 있기 때문에 일반화가 되기까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면에서도 휘발유나 경유보다 싸죠.(싸긴 하지만 연비는 비교해 봐야겠죠. :D) 문제는 트렁크에 LPG 탱크가 실리게 되면 수납공간이 비좁아 진다는 것인데 완성형 차를 만드는 현대와 기아차가 풀어야 할 숙제이기도 합니다.

[대유에이텍]

자동차 SEAT제조, 도소매 및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업

자회사를 통해 차량용 LPG저장용기 사업을 영위

 

하락추세 및 1,000원의 저항점을 뚫어준 모습 입니다. 60일과 120일선도 한번에 뚫어 줬는데 다음 주 연속 적인 시세가 나올 수도 있겠죠. 하지만 아직 확정이 아니기 때문에 이전 악성물량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1,050원은 지지 해줘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밖에 LPG 관련주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2018/09/04 - [테마주 & 수혜주] - LPG자동차 관련주- 정부, LPG 차량구매제한 해제 추진

 


BTS 관련주들도 급등이 나온 모습인데요.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판매량이 203만장을 돌파했다는 소식입니다. 가온차트가 8일 발표한 10월 앨범 차트에 따르면 지난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의 누적 판매량은 203만 3475장으로 집계됐으며 가온차트 누적 집계 사상 최다 판매량이라고 합니다. 또한 11월 13~14일 일본 도쿄돔을 시작으로 쿄세라돔 오사카, 나고야돔, 후쿠오카 야후오쿠!돔에서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일본 돔 투어를 개최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이에 관련주들의 움직임을 잘 체크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메가엠디]

온라인교육서비스 제공, 오프라인 학원(`평생교육법` 및 `학원의 설립 ·운영 및 과외교습)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40억원을 투자한 SV인베스트먼트 지분 보유

하락 추세를 뚫은 상태이고 저항점만 뚫어준다면 추가 상승이 가능하겠네요. 현시점에서 조정 구간으로 전환 될 수 있으니 몇가지 시나리로를 구성하시고 접근 하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키이스트]

소속된 연예인 등과 관련한 매니지먼트 사업, TV 방송, 영화 등의 출연 및 CF 출연에 관한 용역, 가수활동과 관련하여 음원콘텐츠를 제작

일본 자회사 디지털 어드벤처와 방탄소년단이 일본 매니지먼트 전속계약 체결

키이스트의 경우 BTS의 일본 활동 메니지먼트를 진행 하고 있으니 수혜를 볼 종목 중 하나죠. 일본 돔 콘서트도 진행 한다고 했으니 흐름을 잘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오늘의 갭자리 시가 지지가 중요 하기 때문에 이탈 여부를 체크 하시면 되겠습니다.

 

2018/05/24 - [테마주 & 수혜주] - 방탄소년단 관련주 및 수혜주(BTS 관련주 및 수혜주)

 

자율주행 종목들도 보이고 OLED관련주, 엔터테인먼트 관련주들도 힘이 좋아 보이긴 하며 개별장세로 움직이기 때문에 아직 덜 움직인 종목들과 바닥주들을 한번씩 보시고 금요일 장이기 때문에 무리하게 따라 올라타는 것 보단 눌러줄 때 조금씩 담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성투 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