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오늘의 상한가 및 급등주는?(조림 사업 관련주 등 대북 관련주 급등)

주공 2018. 5. 4.

오늘도 어김 없이 대북 관련주가 급등을 한 모습이 나왔습니다.

 

어제 포스팅을 했던 대북 조림사업 관련주들이 급등이 나왔네요. 선취매 하셨던 분들은 수익을 보셨을 듯 싶습니다. 축하 드립니다!!

조림사업이 대북제재에 걸리지 않는 유일한 사업인 점과 당장이라도 진행이 가능하며 미세먼지와 관련된 부분도 있습니다. 정부에서 빠르게 진행하겠다고 하니 제일 먼저 진행 될 것은 맞는 듯 싶고 조림사업과 엮어서 비료 관련주들도 급등이 나온 모습이였네요. 어제 포스팅하면서 비료 관련주도 튈 것 같다라고 쓴다는게 너무 정신 없이 찾다보니 빠진 듯 싶네요. 그밖에 희토류 관련주도 급등을 했고 철도, 남북러 가스관, 도로 관련주 등 대부분이 대북 관련주가 올라와 있습니다.

 

금일도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을 한 모습 입니다. 기관과 외인 모두 순매도로 포지션을 잡은 듯 싶고 이 물량들을 오로지 개인들이 다 받았다는게 참 안좋은 모습 입니다. 이러다 개인 물량 털 때 쯤 외인과 기관이 받아서 주가를 띄우겠죠.

 

오늘 코스피 대장주인 삼성전자가 액면분할 후 거래가 재게 되었는데 기관이 패대기를 쳤네요. 갭띄우고 지지 못하면 지수가 떨어질거라고 했었는데 기관이 이렇게 던질줄이야... 거기에 6월 미국에서 암학회가 진행 될 예정인데 제약/바이오도 엄청 눌러대니 코스닥 지수도 버티지 못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대북 테마가 슬슬 마무리 단계에 접어 들었다는 가정을 세우면 코스피는 실적 위주의 종목을 보는 것이 맞을 것 같고 코스닥은 제약/바이오 섹터를 노려 보는 것이 맞을 듯 싶습니다.

그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코스피에서는 7개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20180504코스피

[한솔홈대코] [선창산업] [이건산업]

북한 조림사업 관련주 중 1등 주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알고 계시는 것처럼 정부의 북한 조림 사업 추진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대북제재의 사각지대인 산림분야부터 북한과 교류 및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판문점선언 이행추진위원회 산하에 산림협력연구태스크포스(TF)를 설치 하겠다고 어제 밝혔죠.

해외 조림을 진행하는 업체는 많은데 그 중 코스피에서는 위 종목이 제일 먼저 튀었네요.

 

[현대건설우]

하루 거래정지 이후 다시 상한가를 기록 했네요. 경제협력에 대한 기대감이며 북한 내 공사 경험이 가장 많은 업체입니다.

(대북 건설 테마주, 인프라 관련주)

(영향이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금정역과 단지가 연결되는 힐스테이트 금정역을 이달 부터 분양을 한다고도 하네요.)

 

[현대비앤지스틸우]

스테인리스 냉연강판 및 자동차부품 제조업체 입니다.

철도와 가스관 테마에 엮이는 듯 싶네요. 자세한 이슈는 좀더 찾아보고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방]

면,모,화합섬 및 각종 섬유사, 포 제조 가공과 의류 제조판매

섬유 쪽도 대북 진출을 하려는 건가요. 품절주에 속하는 전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개성공단에 공장이 있는 것도 아니고... 이슈는 좀더 찾아 봐야겠습니다.

 

[한국유리]

각종 건축용 및 자동차용 원판유리를 생산하는 유리 전문업체

품절주에 속하는 한국유리도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남북 경협 테마에 편입 됐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정확한건 좀 더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건설등을 하면 유리는 필요하니 편입 된다고 해서 이상할 것은 없는데... 그럼 샤시도 추가 되려나요... 확인 하는데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코스닥에서는 1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20180504코스닥

[티플랙스]

조선 및 석유화학 플랜트, 원자력설비, 반도체장비 등에 공급하는 스테인리스 봉강을 절삭 가공하는 기초소재부품 제조업체

자원개발 관련주에 속하는 티플랙스가 코스닥에서 유일하게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남죽 경제협력 확대 시 북한 광물자원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죠. 북한은 광물이 풍부하지만 기술과 인프라가 노후화 된 상태이고 우리나라와 협력을 한다면 시너지 효과가 커질 것이라고 합니다.

 

남북 판문점 선언 내용 중 남북간 자원개발을 적극 추진한다는 내용도 포함 하고 있는데 광물 자원 개발 관련주들도 눈여겨 보심이 좋을 듯 싶습니다. 이미 많이 오른 종목들은 골라 내시고 덜 오른 종목 중 조정 구간에 있는 종목들에 대해서 추적 관찰 하시면 매수자리가 보일 꺼고 손절가 잡고 접근 하시면 되겠네요.

 

어제 중국이 한국관광을 일부 허용하겠다는 기사가 나왔었는데 대북 관련주에 묻혀서 움직이는 것도 제대로 못 본듯 싶지만 화장품 섹터등 일부 영향을 받았던 종목들이 상승을 했었습니다.

하락 종목은 대충 훌터 봤는데 제약/바이오가 너무 많이 보이네요. 이러니 코스닥 지수가 밀릴수 밖에 없었겠네요.

 

연휴 동안 가족과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시간 되시면 기초 공부도 하시구요. 그럼 성투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