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8.14 오늘의 상한가(대유, 리켐), 하한가(리드, 인트로메딕)

주공 2018. 8. 14.

어제 우리증시가 크게 영향을 받을 내용은 아니였는데 엄청 눌렸었고, 다행히 오늘 반등이 나오기는 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북한과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대북리스크 완화) 등이 있기 때문에 2,200선 아래로는 안내려 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기도 하고 굳이 우리 증시가 내려갈 이유도 없습니다. 터키발 영향으로 어제 휘청이긴 했으나 전세계 GDP의 1.1%밖에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글로벌 경제에 치명적인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이고 미국과 기싸움을 하는 나라들(중국, 러시아, 터키 및 중동 일부 국가)이 영향을 것으로 보입니다.

금일 코스피는 전일 대비 10.46p 상승한 2,258.91(0.47%) 상승 마감 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30분 봉에서 갭부분이 저항점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큰 악재가 없다면 그냥 뚫고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그냥 뚫고 올라 갔으면 좋겠네요.) 내려오는 60선과 갭이 쫌 걸리긴 하는데 저항점만 뚫어 주면 지지점이 되니 뚫어주길 바래겠네요.(그래서 오늘 상승이 다소 아쉽다는...)

 

금일 코스닥도 상승 마감을 했습니다. 장초반 상승 기운을 쭉 이어 갔으면 좋았겠지만 중간에 매도 물량이 나왔네요. 저점에서 잡은 단타 물량들이 나왔겠죠? 코스닥도 전일 대비 6.29p 상승한 761.94(0.83%)상승 마감을 했습니다. 일단 20선 위에 안착은 했네요. 그래도 코스닥 보다는 코스피 30분봉이 더 좋아 보이긴 합니다. 장초반의 상승 흐름이 마감까지 이어 졌다면 더 좋았을 텐데 아쉽네요.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상한가는 코스닥에서 2종목이 나왔습니다.

[대유]

비료 및 농약 제조 판매, 의약외품 제조, 수입 및 판매업

남북 경협 수혜주로 편입 된 것 같네요. 8월 13일 상장 했고 상한가 보내기 딱 좋은 타이밍이 아닌가 싶습니다.

 

[리켐](관리종목)

리튬이차전지의 주원료인 전해액 소재(원재료)와 LCD 패널 공정재료로 사용되는 에천트 소재(원재료) 및 OCA필름을 주요제품으로 생산

리켐이 불연성을 가진 전해액 개발을 완료하고 국내 특허와 국제 특허(PCT)를 출원했으며 고객사 인증을 거쳐 이르면 내년 본격 양산할 계획이라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공시)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케이물산]

자원개발사업, 여행알선업, 유통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며 2개의 종속회사를 통해 FIBC제조, 기타 서비스를 영위

특별한 이슈는 없습니다. 동전주에 재무상태도 그닥이라 패스 하겠습니다.

 

[에코마이스터]

금속 제조공정에서 발생하는 슬래그를 재활용하는 환경사업과 철도차량 유지 보수하는 철도사업

에코마이스터가 어제 24% 급등 후 윗 꼬리를 남겼는데 오늘 그 윗 꼬리를 거의다 덮어주는 양봉을 만들 었네요. 11,800원 을 뚫고 지지 한다면 추가 상승이 가능해 보이고 남북 경협주(촐도 관련주) 움직임을 잘 보시면 되겠습니다.

 

[썸에이지]

온라인게임 개발, 모바일게임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세계 최초 AR(증강현실) RPG(역할수행게임) 게임을 내놓는다고 합니다. 연내 출시할 AR게임 '고스트버스터즈 월드'에 RPG 요소를 더해 차별화하겠다고 하는데요. '고스트버스터즈 월드'는 RPG 요소가 가미돼 기존의 '포켓몬고'와 차별화된 재미를 줄 것이라고 합니다. 개발 마무리 상태이며, 연내 출시에 문제가 없다고 하니 출시 전 슈팅과 이후 실적에 따른 추가 슈팅 정도 기대할 수 있겠네요.

 

[코리아에프티]

자동차 연료계통의 친환경 부품인 `카본 캐니스터`와 연비 효율 증가에 효과적인 `플라스틱 필러넥`, 국내 유일의 차량용 차양장치 등 차량 내부 인테리어 부품을 생산하는 친환경 자동차부품 전문기업

자율주행차 관련 센서칩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개발 중인 것으로 향후 100조 자율주행차 수혜주로 부각된 적이 있는데요. 오늘도 장중 상한가를 기록 했었네요.

 

[한세실업]

한세예스24홀딩스주식회사와 인적분할을 통해서 설립. OEM, ODM 방식을 통해 수출하는 글로벌 패션 기업

한세실업이 예상외의 실적발표 소식에 주가가 급등을 했습니다. 올 2분기 매출액이 3930억원, 영업이익이 112억원을 기록했고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것이지만 지난 1분기영업 적자 쇼크에서 벗어났네요.

금일 하한가 종목이 두 종목이나 나왔네요.

 

[리드]

디스플레이용 장비 제조 및 판매(글라스 이송장치, 온도 조절장치 등)

별다른 이슈는 없는 것 같은데... 단일계좌에서 1,830,000주가 매도 수량이 나왔네요. 투자주의 종목으로 지정됐고 감사의견에 따라 제자리로 찾아가지 않을가 싶습니다.

 

[인트로메딕]

영상 진단 의료기기인 캡슐내시경과 일회용 연성내시경을 제조 및 판매업

여기도 별다른 이슈는 없는 것 같은데... 단일계좌에서 378.393 매도 수량이 나왔고 투자 주의종목으로 지정 됐습니다. 인트로메딕도 반기보고서에 따라 원래 자리로 돌아가던지 하겠네요.

 

실적이 슬슬 나오면서 실적 위주로 돌아가는 것 같으니 종목 선정을 잘 해야 겠네요. 그럼 성투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