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9.10.04 상한가 - 블러썸엠앤씨, 램테크놀러지, 바이오주 강세 등

주공 2019. 10. 4.

어제 휴장으로 인해 급락을 피할 수 있겠구나 생각을 했는데 예상보다는 좀더 많이 눌린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미국의 고용지표 발표 이슈에 눈치보는 장이 연출 됐는데요. 고용지표 발표에 따라 추가 금리인하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이며 금일 미국 증시의 흐름을 잘 살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국내 증시 중 SK하이닉스, 삼성전자 등 반도체 대장주들과 관련된 종목들이 한 때 강세를 보였었죠. 액체 불화수소 국산화 성공 및 생산라인을 가동 했다는 소식이 전해 지면서 이와 관련된 업체들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그 중 램테크놀러지는 상한가를 기록 했죠. 솔브레인과 후성도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제약/바이오 섹터에서는 에이치엘비가 주도를 했는데요. 유럽종양학회에서 임상 3상 결과에 대한 호평이 나왔고 유럽종양학회(ESMO)를 빛낸 베스트오 ESMO 2019에 선정 됐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또한 리보세라닙이 최고 논문에 선정 됐다는 소식이 같이 전해 지면서 급등하는 모습이 나온 하루 였습니다.

 

보톡스/필러 관련주도 주목을 해볼만 한데요. 사드 영향만 아니였으면 화장품과 함께 훨훨 날아 갔을 테마군이죠. 매디톡스는 톡신 수출 회복과 비용감소 효과로 영업이익이 개선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차트를 살펴보면 바닥 구간에서 힘을 응축 시키는 모습이라고 할까요... 한번정도 크게 튀어도 크게 문제 없을 위치로 보이긴 합니다. 그래도 전체적인 장이 안좋기 때문에 잘 살펴 보고 접근 하셔야 겠습니다.

[테마주 & 수혜주] - 보톡스,필러 관련주(미용, 성형 관련주)-미국에서 한국산 보톡스 전쟁

전일 미 증시는 서비스업이 3년만에 최저 수준으로 악화 됐다는 소식이 전해 졌지만 호재로 작용이 됐는데요. 금리인하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미국 공급관리협회(ISM)에 따르면 9월 서비스업 PMI(구매관리자지수)는 52.6으로, 전월의 56.4에 비해 큰폭 하락했으며 시장 전망치인 55.3을 현저히 밑도는 수준으로, 2016년 8월 이후 가장 낮은 수치라고 합니다.

 

글로벌 금융위기 직후인 2009년 6월 이후 10년여 만에 가장 낮은 수치로, 시장 전망치 50.2를 크게 하회한 상태인데요. 이로써 미국의 제조업 PMI는 두달 연속 위축 국면을 이어가며 사실상 침체가 확인된 상태이며 미중 무역전쟁에 따른 미국 제조업 경기둔화가 본격화된 것으로 분석 되고 있습니다.

 

미국 제조업에 이어 서비스업 경기까지 가파르게 악화되면서 이달 금리인하에 대한 시장의 기대가 크게 높아졌는데요. 미국 중앙은행인 연준은 오는 29∼30일 이틀간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를 열고 기준금리 인하 여부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현재 0.25% 인하를 예상하고 있는데 혹여라도 이보다 적은 폭으로 인하를 한다면 다시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더 높게 나오지는 않을 듯 싶네요.)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1.22p 하락한 2,020.69(-0.55%) 마감 하였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 전일 휴장이라 악재를 피해갈 줄 알았지만 미국의 고용지표 발표 영향을 받는 모습이 나왔는데요. 일봉상 하락추세를 뚫고 올라가지 못하고 지속 되는 모습이 나오는 상태 입니다. 2,020선에서 버티고는 있으나... 60일선 반등이 안나온다면 볼밴 하단까지 내려갈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수급은 개인과 기관이 매수를 했지만 외인의 차익매물이 나오면서 하락한 모습입니다.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67p 하락한 621.84(-0.43%) 마감 하였습니다. 코스피 보다는 조금 안정적인 모습이긴 하지만 코스닥 흐름도 좋은 편은 아닙니다. 볼밴 하단 반등 을 노려볼만한 위치이고 610선과 하락추세선을 뚫고 내려가지 않는다면 다행일 듯 싶습니다. 현재 상태로 횡보를 하다 반등이 나올 수 있으므로 잘 지켜보시다가 매수점을 노려 보시면 되겠습니다.

 

수급은 개인만 매수를 했고 기관과 외인은 매도 우위를 보였는데 코스닥도 수급이 좋은편은 아니네요.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램테크놀러지]

반도체용 식각액, 박리액 및 기타 IT 분야 화학 소재 등 전방 산업별 핵심 공정 중 프로세스 케미컬을제조사업 영위

불화수소(식각액) 국산화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블러썸엠앤씨]

화장품 필수 부자재인 메이크업 스펀지, 퍼프, 용기 등을 주력제품으로 제조, 판매 및 수출

특별한 이슈는 확인되지 않는데요. 추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

유럽종양학회서 임상 호평에 강세

 

[이에스에이]

영화 P&A 사업, 방송 콘텐츠 사업, 연예매니지먼트 사업, 맥스무비 연계사업, 미디어플랫폼 구축, 광고사업

최대주주 지분 매각 추진 보도 - 결정사항 없다는 소식

 

[선데이토즈]

소셜게임 개발, '애니팡', '애니팡 사천성', '아쿠아스토리',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디즈니팜' 등의 게임 서비스

신작 ‘디즈니팝’이 2일 만에 130만명의 사전 가입자를 기록하는 등 흥행몰이에 나서고 있다는 소식

[테마주 & 수혜주] - 모바일 게임 관련주 - 모바일 게임시장 전망은?

 

[신라젠]

항암 바이러스 기반 면역항암치료제 연구 개발 기업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신라젠 지분을 늘렸다는 소식

 

퐁당 휴일이라 거래량도 많이 줄고 호재소식도 없다보니 지루한 장이 연출 됐네요. 오늘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다음주 부터는 불기둥이 나오길 바래 봐야 겠습니다. 한주간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