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9.13 중앙에너비스, 네이블, 명성티엔에스 상한가 기록

주공 2018. 9. 13.

금일 장은 상당히 지루한 장이 아니였나 싶습니다.(저만 그런가요...:-)) 네마녀의 날이라 오늘 변동성이 심할 것으로 생각 했는데 어제보다 덜 했네요. 장초반 부터 엄청 흔들 줄 알았는데 너무 걱정을 했나 싶습니다. 하지만그만 큼 지루 했다는 점... 또 특정 섹터가 움직인 것도 아니고 개별장세로 마무리를 시켰네요.

 

전일 美증시는 미중간 무역회담 재개 기대감에 장중한 때 급등이 나왔었는데 유지는 못하고 다시 흘러 내리긴 했으나 양봉 마감을 하긴 했습니다. 우선 미국이 먼저 중국에 무역협상을 재개하자고 제안을 했다는 것이 고무적이네요. 그렇게 못잡아 먹어서 안달이더니... 아마 이번 무역회담을 하면서 위안화 절상 요구를 한번 더 할 듯 싶네요.

 

일단 반도체 섹터가 문제일 듯 싶은데요. 미장을 보면 반도체 섹터가 많이 흘러 내리는 모습 이였고 반도체 수요 둔화가 큰 영향을 주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기술주도 힘이 없다보니 한템포 쉬어 가는 것으로 봐야 겠네요.

 

금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3.31p 상승한 2,268.23(0.14%) 상승 마감을 했습니다. 장초반 2,290p를 넘어 섰긴 했는데 반도체 섹터의 영향을 받았는지 외은의 대량 매도세가 나오면서 밀렸는데요. 최근 외인이 매수보다는 매도쪽으로 포지션을 잡아 둔 것 같습니다. 기관과 개인이 물량을 받으면서 상승 반전을 시켜 두었습니다. 일봉상 어제 위치(20일선 지지) 그대로이고 30분봉상 내려오는 120선만 뚫어 준다면 2290을 뛰어 넘을 것으로 보이네요.

 

코스닥은 전 거래일 대비 4.62p 상승한 830.95(0.56%)로 상승 마감 했습니다. 일봉상 120선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내일 120선을 뚫을지가 중요하겠네요. 맞고 떨어지면 조정이고 800p까지는 열어 놓고 대응을 해야 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키는 외인의 물량이 되겠네요. 오늘도 매수 포지션을 잡고 물량을 매집 했는데요. 기관과 개인의 물량을 모두 받아 간 모습입니다. 30분봉 흐름도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한번을 뚫고 올라가 주길 기대해 봐야 겠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상한가는 코스다에서 3종목이 나왔습니다.

 

[중앙에너비스]

SK에너지 주식회사와 대리점 계약을 맺고 휘발유, 경유, 등유 등의 일반유와 LPG를 매입하여 서울, 경기, 인천지역의 직영 사업장을 판매망으로 하는 도소매업 영위

주식분할(액면분할) 소식이 전해지면서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네이블]

유무선 융합 통신 솔루션 및 통신 보안 솔루션의 개발 및 공급업

네이블이 삼성과 구글의 글로벌 리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RCS) 협업 소식이 있었는데요. RCS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가 만든 통합 메신저 규격으로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기존 단순 메시지(SMS) 전송 뿐만 아니라 멀티미디어, 고해상도 사진 전송, 그룹 채팅 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RCS 기술을 채용한 이동통신사업자 간 연동도 가능, 사용자들은 RCS 지원 단말기를 통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이나 '라인'을 대체할 메시지 서비스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명성티엔에스]

2차전지 제조장비 중에서 분리막 생산 설비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일단 오늘이 상장 첫날이라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한 부분도 있을 듯 싶네요. 2차전지 관련주로 편입 되겠네요. 일단 가격 경쟁력과 편광필름 생산설비에 대한 경쟁력이 있기 때문에 추후 흐름을 봐야 겠습니다.

(신규 상장주는 어디가 꼭지고 어디가 바닥인지 모르기 때문에 신중히 접근 하셔야 합니다.)

2018/06/25 - [테마주 & 수혜주] - 2차전지 관련주-2차전지 산업 중국 규제 개선 협의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낙스]

스테인리스 와이어 및 로프, 용접봉 등의 제조와 판매

2차전지에 대한 특허 취득과 플렉시블 베터리 개발도 완성 했다는 소식이 있었네요.

 

[EG]

페라이트 자성소재의 제조 판매, 엔지니어링 사업, 무역사업

북한 자원개발 관련 기대감에 급등

[이슈 & 장중 특징주] - 광물자원 개발 관련주 - 단천지역 개발 수혜 종목은?

[테마주 & 수혜주] - 희토류 관련주(광물자원 관련주) - 4차산업 핵심 희토류 관심 급증

 

[경창산업]

AUTO 트랜스미션부품, CABLE류, 페달류, AUTO LEVER류, 리저브탱크류 등의 자동차부품제조사업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에 급등

 

[나노메딕스]

제작 및 소방제품(스프링클러헤드, 옥내소화전, 지상소화전, 알람밸브 등)을 OEM 생산 판매

차세대 특장차 개발 기대감에 급등

 

[신신제약]

일반의약품에 속하는 파스류를 전문으로 생산, 판매

프로바이오틱스 독점 공급계약 소식에 급등

 

[삼우엠스]

스마트폰 외장 케이스 제조와 모기업 크루셜텍의 생체인식 모듈 전공정, 고급 화장품 케이스 및 첨단 수술로봇용 소모성 수술도구(instrument) 제조

화장품 용기 사업 본격화 소식에 급등

[보락]

식품첨가물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판매

LG 구광모 효과인가요... 오전에는 깨끗한나라가 급등을 했었는데 오후에는 보락이 급등을 했습니다. 특별한 이슈는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차트상 횡보하다가 급등을 했는데요. 내일 추가 급등을 하거나 거래량 없이 조정을 한다면 추가 상승도 가능 할 듯 싶습니다.(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매직마이크로]

LED 리드프레임과 LED용 패키지 제조사업

외인 매수세 지속적으로 늘고 있네요. 일봉상 전고가(종가기준) 6,850~6,900원 정도가 저항 점이 될 것 같습니다. 저길 뚫는다면 주봉상 3파동이 지속 되겠네요. 개인적으로 매수 시나리오를 짜본다면 상승각도가 높기 때문에 단타나 손절가를 잡고 접근 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이정도가 오늘의 급등주가 될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하셨고 내일부터 불기둥나오면 좋겠지만 다음주가 추석 연휴라 힘들겠죠? :-)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