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20.09.29 상한가 - THE MIDONG, 마이더스AI, 새로닉스, 자율주행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 급등

주공 2020. 9. 29.

명절이 내일이라 금일장이 살짝 흔들리지 않을까 싶었는데 다행히도 미국의 호재 소식의 영향을 받으면서 국내 증시도 상승 마감을 하였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60일선을 지지하는 모습이 나왔고 내려오는 10일선을 올라 타느냐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일 미국 증시는 추가 경기부양책에 대한 미 행정부와 야당의 협상이 재개되면서 11월 대선을 전후한 전 국민 현금지급과 실업수당 확대 등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면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습니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민주당)과 스티븐 므누신 미 재무장관은 전날에 이어 추가 부양책에 대한 협상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민주당의 규모와 공화당의 예산 규모가 다르다보니 합의점을 찾지 못하는 상태 였는데 1조 5,000억~2조 사이에 타결될 가능성이 거론 되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어찌 됐든 타결이 빨리 되면 될 수록 악재하나가 없어지니 주식시장에는 좋겠네요.

 

미국도 코로나19 환자가 다시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요 몇일 관련 종목들이 쉬어 갔다는 걸 감안하면 연휴 이후 다시한번 움직일 수 있으니 관련 종목들을 살펴 보시면 되겠습니다.

2차전지 관련 종목들과 자율주행 관련 종목들이 많이 움직였죠. 전기차의 경우 폭스바겐이 중국 전기차(EV) 사업에 향후 5년 동안 150억 유로(약 20조4700억원)를 투입할 계획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자율주행 테마주에서는 라닉스의 이슈가 눈에 띄는데요. 차량·사물간 통신기술(V2X)분야 기술을 개발하는 라닉스는 자율주행자동차의 핵심 기술인 IEEE 802.11p 표준의 5.9GHz 웨이브 차량사물통신(V2X) 통합 솔루션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개발을 했죠. 이러한 부분이 부각 되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LG화학도 상승세를 보였는데요.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10년 뒤 테슬라의 전기차 생산량이 현재(36만5,000대)보다 55배가량 늘어날 것으로 예측하면서 관련 종목들이 상승을 했습니다. 카카오 게임즈도 반등이 나왔는데 조정을 어느정도 받은 듯 싶긴 합니다. 저항 점을 찾아보시고 돌파 여부를 체크 하시면 되겠습니다.

 

메드팩토는 전이성 위선암 치료 목적인 백토서팁과 파클리탁셀의 병용요법에 대해 미국 FDA로부터 희귀의약품지정(Orphan Drug Designation, ODD)을 받았다는 소식 급등하는 모습이 나왔고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표적항암제 파이로타닙(Pyrotinib)의 한국 독점 라이선스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과 함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9.81p 상승한 2,327.89(0.89%) 마감 하였습니다. 60일선을 뚫고 지지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2,330선을 뚫지 못한 부분이 살짝 아쉬운데요. 그래도 어제에 이어 오늘도 상승세를 이어가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30분봉 흐름도 나쁘지 않은데요. 5, 10, 20선을 지지하면서 상승 중이긴 한데 내려오는 120선을 뚫고 상승할지 잘 체크 하셔야 겠습니다. 수급은 기관이 개인과 외인의 물량을 받아가면서 올리긴 했는데 약간 힘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2.24p 상승한 848.15(1.46%) 마감 하였습니다. 코스피 보다는 코스닥이 더 힘있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850선을 뚫지 못한게 아쉽네요. 그래도 윗꼬리도 없고 안정적인 흐름을 보인 것 같습니다.

 

30분봉 흐름을 살펴보면 우상향 중이긴 한데 120선과 마주하면서 살짝 눌리는 모습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뚫고 상승을 한다면 좋겠는데 연휴기간동안 무슨일이 벌어질지 모르니 돌파여부를 확인 하신 뒤 접근하셔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오늘까지의 흐름은 나쁘지 않았는데요. 대외적인 이슈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연휴기간동안 틈틈히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더스AI](222810)

정보보안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  EDR보안 사업, 네트워크보안 사업, 서비스 사업 영위

필로시스와 검체채취키트 및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의 해외 판권 계약 체결 소식

 

[THE MIDONG](161570)

영상저장장치(이하 '블랙박스') 제조 및 판매

ADAS 테마주(자율주행 테마주)

[테마주 & 수혜주] - ADAS 관련주(자율주행 관련주) 알아보기

 

[새로닉스](042600)

디바이스를 비롯하여 FFC, 광학시트, 주방용TV 생산과 DID 및 홈네트워크기반의 시스템 제품을 생산 판매

LG화학 납품 관련주

[테마주 & 수혜주] - 2차전지 소재사업 관련주(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2차전지 배터리 관련주)

[테마주 & 수혜주] -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신테카바이오](226330)

바이오 벤처회사,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유전자 검사 전용 슈퍼컴퓨팅' 기술을 출자 받은 연구소 기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약물질 약효가 렘데시비르 보다 2배 이상 높다는 소식

[테마주 & 수혜주] - 혈장치료제 관련주(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테마주 & 수혜주] - 덱사메타손 관련주(코로나 치료제 부각)

 

[라닉스](317120)

자동차와 사물인터넷(IoT)의 핵심기술인 무선통신과 보안및 인증 관련 시스템반도체 및 S/W, H/W 솔루션 등의 기술을 개발하여 사업화하는 토털 솔루션 업체

자율주행 핵심기술 개발(국내 유일) 부각

[테마주 & 수혜주] - 자율주행차 관련주-4차산업혁명의 핵심이 될 자율주행(물류산업 효율 극대화)

[테마주 & 수혜주] - 자율주행 관련주-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뛰어 들다

 

[엠투엔](033310)

스틸드럼 제조 및 판매, 각종 철강제품 제조 및 판매

미국 국방부의 지원을 받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혈장치료제를 개발 중인 이뮤놈(Immunome Inc) 지분 일부를 인수 소식

 

상한가 종목 중 전기차 관련주(배터리 관련주), 코로나 백신 관련주, 자율주행 관련주가 눈에 띄죠. 연휴 중 특별한 일이 없다면 관련 종목들이 좀 더 힘을 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명절 연휴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9월 한달간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