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20.02.14 상한가 - 영화테크, 디피씨, CJ씨푸드1우, 하나금융11호스팩, 기산텔레콤, 에이아이비트, 갤럭시 S20 관련주 급등

주공 2020. 2. 14.

금일 장은 어제의 악재를 비웃 듯(?) 반등이 나왔죠. 어제 살짝 언급을 했는데 저점 매수를 노려볼만 하다고... 개인의 판단이니 잘 선택 하셔야 겠습니다. 어제 중국의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진자가 확 늘어 나면서 주식시장이 주춤 했는데요. 몇가지 생각을 해볼 수 있는데요. 중국의 통계가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믿음이 크게 가지 않는다는 것과 다른 것은 치사율을 낮추기 위해 확진자 수를 급격히 늘렸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뭐 이 부분은 나중에 정확한 자료가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전일 미국 증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급격히 늘면서 시장에 영향을 줬습니다. 국내도 영향을 받았듯 미국 및 유럽도 영향을 받았는데요. 중국이 전날 코로나19 확진자는 무려 1만5152명, 사망자는 254명이나 늘었다는 소식을 내보냈죠. 추가 확진자는 806%, 사망자는 157% 급증 했으며, 사망자 수는 총 1367명으로 불어난 상태 입니다.

 

추가된 확진자와 사망자 대부분이 코로나19의 발원지인 우한이 속한 후베이성에서 나왔다는 점이 되는데요. 이게 위에 썻듣 정확성도 떨어지고 치사율을 낮추기 위한 확진자 수를 늘린것 일 수도 있습니다. 늘리기 전 치사율이 3%였는데 추가 후 2% 후반대까지 떨어졌다는게 팩트죠... 미국 역시 중국에서 발표한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완전히 신뢰하지 못한다는 뜻을 밝혔고 미국의 지원제안을 중국이 거부하고 있다고 불만을 토로하기도 했습니다.

 

그밖에 유가가 사흘째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러시아가 OPEC(석유수출국기구) 주도의 감산에 동참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앞서 OPEC과 러시아 등 비회원 산유국들의 모임인 OPEC+의 기술위원회는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 사태 등을 이유로 하루 평균 60만 배럴의 임시적인 추가 감산을 권고했으며 OPEC의 좌장격인 사우디아라비아가 주도한 이 방안에 러시아도 동참의 뜻을 시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내증시를 살펴보면 자율주행 관련주와 갤럭시 S20 관련 종목들이 급등한 모습이 나왔습니다. 여기에 BTS 관련종목들도 많이 보이는데요. 갤럭시 S20의 경우 외신의 극찬을 받으면서 관련종목들이 부각된 모습입니다. 글로벌 스마트폰 침체 속에서도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와 폴더블폰의 독주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과 이에 따라 부품업체들도 실적이 개선되고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0.63p 상승한 2,243.59(0.48%) 마감 하였습니다. 어제 추세 중심선 및 5일선 이탈이 없었다는 점과 외인의 수급이 들어온 부분을 체크 하셨으리라 봅니다. 오늘도 5일선 이탈없이 반등을 하면서 완벽하게 중심선 위에서 마감을 했는데요. 30분봉 흐름을 보면 올라오는 60선의 반등이 나온다면 2,270까지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단, 그러기 위해서는 대외적인 악재가 없고 수급이 받쳐줘야겠죠.

 

금일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외인이 매수포지션에 자리잡았고 개인과 기관의 매도물량이 나온 모습입니다. 개인의 경우 장초반 매수를 했지만 장 후반 차익 매물을 내놓은 모습인데요. 아마 코로나19 때문에 손절 물량이 일부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30p 상승한 688.91(0.19%) 마감 하였습니다. 690 돌파 후 마감을 했으면 더 좋았겠지만 살짝 아쉬운 모습이 남는데요. 코스피처럼 추세 중심에 올라탄 뒤 지지하는 모습을 확인 후 매수하셔도 늦지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제약/바이오 섹터가 움직여 준다면 더 빨리 상승쪽으로 무개를 두겠지만 현재 해당 섹터는 크게 매리트가 없다는 점이죠. 때문에 5G, 자율주행, 미디어 콘텐츠 관련주들의 움직임에 따라 코스닥 지수도 움직일 것으로 보입니다.

 

수급은 개인과 외인의 매수세에 힘임어 상승마감을 했으며 기관만 매도세를 보인 모습입니다.

양지수 모두 흐름은 나쁘지 않은데요. 기관의 매수 물량만 더 들어온다면 전고점 돌파는 어렵지 않을 듯 싶습니다. 현재 개별장세로 움직이는 모습이 나오고 있긴한데 이달 말부터 3월 초까지는 정치 테마주들이 많이 움직일 수 있으니 저점이나 눌림목 공략을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CJ씨푸드1우]

어묵, 맛살, 햄, 김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사업

충남 청양에서 가창오리 4백여마리가 집단 폐사 했다는 소식이 있으나 이는 독극물로 인한 폐사로 보여지며 주가에 영향을 주기는 애매하죠. 거기에 일본 오염수 방류 부분도 애매하죠.

CJ 계열사 실적 호조 소식도 영향을 줬을 것으로 보이며, 작년 대비 흑자전환 소식도 있습니다.

 

[디피씨]

고압변성기 제조, 판매

빅히트 상장 이슈가 있죠. BTS도 슬슬 활동 재개하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테마주 & 수혜주] - 방탄소년단 관련주 및 수혜주(BTS 관련주 및 수혜주)

[이슈 & 장중 특징주] - BTS 글로벌 파워, 'LOVE YOURSELF' 투어 북미-유럽 공연 매진

[기산텔레콤]

통신장비 제조업, 위성통신기기 제조업, 통신장비 및 부품수출입업, 전기전자 및 통신관련 엔지니어링업, 통신서비스업을 영위

흑자전환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에이아이비트](관리종목)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검사장치 및 장비를 생산, 공급

3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영화테크]

전기자동차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현대·기아차 등 국내 완성차업계가 중국공장으로부터 부품 수급이 어려워졌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하나금융11호스팩]

카이노스메드 코넥스 상장사와 합병 이슈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밖에 급등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트렉스]

IVI, HMI를 필두로, 4차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현대·기아차 등 국내 완성차업계가 중국공장으로부터 부품 수급이 어려워졌다는 소식

자율주행 관련주

[테마주 & 수혜주] - CMOS 관련주(이미지센서 관련주) - 삼성전자 차세대 먹거리로 이미지센서 사업

[테마주 & 수혜주] - ADAS 관련주(자율주행 관련주) 알아보기

[테마주 & 수혜주] - 자율주행차 관련주-4차산업혁명의 핵심이 될 자율주행(물류산업 효율 극대화)

[테마주 & 수혜주] - 커넥티드카 관련주 - ICT업계도 커넥티드 카 시장에 참여

[테마주 & 수혜주] - 자율주행 관련주-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뛰어 들다

 

[키이스트]

연예인 ·아티스트 등과 관련한 매니지먼트 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BTS 관련주

 

[서연]

지주사, 자동차부품산업

윤석열 테마주

 

[엠씨넥스]

CCM기술을 기반으로 설립한 영상전문기업, 휴대폰용 카메라모듈과 자동차용 카메라모듈을 주력제품으로 생산

갤럭시 관련주

 

[엘브이엠씨홀딩스]

코라오디벨로핑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기 위해 설립된 역외지주회사

라오스에 신차 판매, 중고차 제조 판매, 오토바이 제조 판매 AS

라오스 부동산 개발 등 신규사업

 

금요일 장인데 나름 선방하는 모습이 나왔고 상승으로 마감한 부분이 좋아 보입니다. 한주간 고생 많으셨고 혹여 주말에 코로나119 확진자가 늘어난다면 주가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