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200117 상한가 - 청호컴넷, 제낙스, 삼성전자 52주 신고가, 이낙연 테마주 급등 등

주공 2020. 1. 17.

금일 장은 양 지수모두 상승을 하긴 했으나 조정을 받는 모습이 나온 상태 입니다. 이평선과 캔들 간 이격이 벌어진 상태이기도 하고, 쉬어갈 타이밍이긴 하죠. 다음 주 설 연휴도 있기 때문에 오늘과 월요일 차익 매물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거래량이 줄어들 것으로 보이네요.

 

전일 미 증시는 사상 최고치를 또다시 경신 했죠. 미국 상원이 북미자유무역협정(나프타·NAFTA)을 대체하는 '미국·멕시코·캐나다 무역협정'(USMCA) 비준안을 승인한 가운데 신규 실업자가 급감하는 등 호재가 겹친 하루 였습니다. 이 부분은 국내 증시와는 무관하죠. 이런 부분은 참 부럽습니다. 오르기도 많이 올랐는데 꺽일 기미가 안보인다는 점...

 

첫번째 미국쪽의 이슈는 신규 실업자가 1만명 가량 줄었는데 예상보다 양호하다는 평가 입니다. 국내도 실업자가 줄었다고는 하지만 자세히 하나하나 파고들면 실업자 수는 늘어나는 것이 보이는데요. 이런 부분은 미국이 참 부럽습니다. 두번째 이슈는 맥시코, 캐나다 협정 승인 이슈인데 트럼프의 서명만 거치면 협정 발효를 위한 모든 절차가 끝난다고 합니다. 맥시코는 이미 지난해 말 모든 비준 절차를 맞쳤으나 캐나다가 아직 인 듯 싶습니다. 그래도 올해 말 USMCA가 발효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미국과 중국은 15일 백악관에서 1단계 무역합의문에 공식 서명을 했죠. 2년간 농산물, 공산품, 에너지 등 미국산 상품과 서비스 2000억달러(약 230조원) 어치를 구매하는 내용과 중국이 자국내 지적재산권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구체적 실행계획을 30일내 미국에 제출한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술 장제이전금지, 위조상품 근절, 외국 금융사 진출 규제 완화 등을 포함 한 내용도 있었다고 합니다.

 

2차 무역 협상도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중국 국영기업에 대한 보조금 지급과 사이버안보 문제 등 남아 있는 과제부터 진행 될 것으로 보입니다. 2차 협상 시 어떤 부분이 오가는지 잘 체크 하시고 이에 따른 수혜 종목들을 골라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국내 증시를 살펴보면 코스피 지수는 역시나 삼정전자에 의해 움직인 모습이며 장중 최고가를 경신하는 모습이 나왔고 SK하이닉스도 실적 개선 전망에 강세를 보였습니다. 미국과 대만 등의 반도체 업종이 강세를 보인 것 같은데요. 중쇼형주도 같이 끌어주는 모습이 나왔으면 좋겠다 싶네요. 더존비즈온도 실적 개선 기대감에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는 모습이 나왔는데 현재 시점으로 매수하기에는 다소 위험 부담이 있을 듯 싶습니다.

 

지니틱스의 경우 삼성 웨어러블 신제품 출시 기대감에 급등하는 모습이 나왔었는데요. 웨어러블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소식, 삼성전자와 독일의 웨어러블 기업 '프로글러브'와 손잡았다는 소식이 지니틱스의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SKC코오롱PI가 올해 매출 확대로 최대 실적이 전망되는 상태이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적자가 지속 되는 상태라고 하죠. 그래도 한번에 무너지지는 않을 테니 현시점의 지지선을 잘 분석해 보시고 20일선을 올라탔을 때 매수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손절선을 반드시 정하고 접근을 하셔야 겠습니다.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52p 상승한 2,250.57(0.11%) 마감 하였습니다. 갭출발 후 갭자리를 지지하지 못하긴 했지만 볼벤상단을 지지하면서 5일선과 이격을 좁히는 모습이 나온 상태 입니다. 대외적으로는 아직까지 큰 악재는 없긴 하지만 명절이라는 이슈가 있기 때문에 차익 매물이 나올수도 있는 상태라 월~화까지는 신중히 매수를 하셔야 겠습니다. 또한 실적이 괜찮은 종목이라면 수~목에 저점 매수를 노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습니다.

 

수급은 개인과 외인이 매수를 했고 기관은 여전히 매도세를 유지하는 상태 입니다.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1.89p 상승한 688.41(0.28%) 마감 하였습니다. 코스닥 역시 갭출발 후 갭자리를 지지하지 못하면서 살짝 흘러 내린 모습이긴 하지만 간만에 690선을 돌파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5일선 이격을 좁힌 후 반등이 나온다면 좋겠지만 거래량이 받춰 줘야 하는데 다음 주는 거래량이 줄어드는 한주라 살짝 아쉽기는 합니다.

 

수급은 개인만 매도를 했고 기관과 외인이 간만에 매수를 하면서 강 보합권에서 마감 시킨 모습입니다.

다음 주 수급이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긴 하지만 조정을 받으면서 반등의 기회를 만들어 주길 바래 봐야 겠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호컴넷]

현금자동입출금기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이낙연 테마주로 엮인 것으로 보입니다. 양준철 이사가 광주제일고등학교를 졸업, 이낙연 전 총리의 고등학교 동창이라고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제낙스]

스테인레스 와이어 등을 생산 판매

미중 1차 무역합의에 따라 철강 업종에 대한 투자심리가 개선될 것이란 전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그밖에 급등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셀리버리]

약학 및 의학 연구개발업과 생물학적 제제 제조업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에서 다양한 글로벌 제약사와 계약 협상을 진행했다는 소식

 

[제일바이오]

동물의약품 전문회사,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

중국 폐렴 확산 소식

 

[진바이오텍]

유익미생물을 이용한 기능성 사료첨가제의 제조, 판매 및 동물약품 생산을 영위

중국 폐렴 확산 소식

 

[한네트]

VAN사업을 목적으로 (주)한국컴퓨터에서 독립했으며 주요 사업은 점외 현금자동지급기(CD)사업

화폐개혁 테마주(정책주로 언급 될 가능성 높음)

 

[제이엠아이]

미국 MS사의 AR업체로서 관련 제품을 미디어화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하여 CD, 매뉴얼 등 미디어 제품을 생산

이낙연 테마주 - 정광훈 대표가 광주제일고 출신

[명성티엔에스]

2차전지 제조장비 중에서 분리막 생산 설비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2차전지 관련주(구리, 니켈 가격 폭등)

 

[KG케미칼]

건설소재와 비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

2차전지 테마주(구리, 니켈 가격 폭등)

 

[MP한강]

메이크업의 트렌드에 맞는 제품 공급, 수입 및 자체 상표 OEM 제품을 전문으로 공급 유통하는 사업

한한령 기대감

 

[아이텍]

국내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를 전문

삼성전자 반도체 시설 투자 이슈

 

[예선테크]

열접착필름 가공품(TBF Die-cut)을 모토로라휴대폰 모델에 공급한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능성 점착소재 제조사업을 영위

OLED 디스플레이 적용 확대에 따른 수혜 전망

 

한주간 고생 많으셨고 다음주는 쉬엄쉬엄 간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번주 급등 나온 종목 중 눌러주는 종목들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 보시다가 매수점을 노려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