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20.01.02 상한가 - 써니전자, 다믈멀티미디어, 중앙에너비스, 피피아이, 안철수 정계복귀, 달러 약세 등

주공 2020. 1. 2.

금일 장은 역시나 코스닥쪽이 강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연초에는 코스피 보다는 코스닥쪽이 조금 더 강할 거라고 말씀 드렸었는데요. 지수 차체의 흐름을 봤을 때 코스피는 조정구간이고 코스닥은 상승세를 유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단 이번주까지는 흐름정도만 파악 하시고 다음주부터 본격적으로 매수점을 찾아도 늦지 않을 듯 싶은데요.(연초라 메이저들의 수급 동향을 보고 움직이시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미국 증시도 강보합권에서 마감을 했었는데요. 그간 상승을 했으니 쉬어가는 단계로 보시면 될 듯 싶고 미국 증시 또한 이번주 까지는 흐름을 보시면서 국내증시와 중국증시를 비교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중 1차 합의서명을 15일에 진행한다고 하죠. 이 소식 덕분에 미국이 중동의 친 이란 민병대를 공격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긴 했으나 시장에는 큰 영향을 주지 못했다는 점이 되겠습니다.

 

달러는 1,150원 후반대에서 움직이고 있으나 국제유가는 상승을 했죠.(미국이 이란을 공습했다는 소식 때문에...) 또한 금값도 상승을 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달러가 약세이다 보니 반대로 움직이는 금값이 스믈스믈 올라가고 있다는 점을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반대로 움직이는 성향이 있죠.)

국내 증시를 살펴보면 안철수의 정계 복귀 이슈가 있었습니다. 덕분에 관련주인 다믈멀티미디어, 써니전자 등이 상한가를 기록 했으며 이낙연 테마주들도 꾸준히 움직이는 모습도 나오고 있습니다. 안철수가 정계 복귀 후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는데요. 번복을 너무 자주하다 보니 신뢰감이 떨어진 부분은 사실이죠.

 

5G 테마주들과 2차전지 관련주들도 급등하는 모습이 나왔었는데요. 5G 테마주들의 경우 글로벌 5G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시작하면 부품 생산 기업도 수혜를 볼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보입니다. 2차전지의 경우 ESS 수요 급증에 따른 수혜가 예상 되면서 급등하는 종목들이 나온 상태 입니다.

[테마주 & 수혜주] - 4차산업혁명의 핵심!! 5G 관련주 알아보기(통신사 및 광통신망)

[테마주 & 수혜주] - 5G 관련주 - 증폭기/중계기, 네트워크/장비 파트

[테마주 & 수혜주] - 2차전지 소재사업 관련주(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2차전지 배터리 관련주)

[테마주 & 수혜주] - 2차전지 관련주

 

한화시스템은 KF-X(한국형 전투기) 체계개발을 위해 629억원 수주를 했다는 소식이 있었으나 크게 움직이지는 못한 모습이고, 조선업 관련주들도 눈여겨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낙폭 과대주에 관심을 가지라는 기사가 뜨긴 했는데요. 글쎄요... 낙폭이 어떤 낙폭이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종목의 이슈를 살피고 접근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2.50p 하락한 2,175.17(-1.02%) 마감 하였습니다. 5일선과 10일선을 이탈한 상태이며 올라오는 20일선의 반등을 노려 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략 2,160~70 사이에서 만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가급적 60 아래로는 안내려 가는 것이 좋겠죠. 외인들의 거래량도 줄은 상태이고 달러도 약세를 보이기는 하지만 금값이 올라가고 있다는 것이 살짝 걸립니다.

 

수급을 살펴보면 개인이 홀로 매수를 했지만 기관과 외인(소량)의 차익매물이 나오면서 지수가 하락한 상태로 마감 하였습니다.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4.19p 상승한 674.02(0.63%) 마감 하였습니다. 코스피 보다는 강세를 보인 코스닥인데요. 볼벤상단을 지지하면서 흘러 내리지 않고 상승 쪽으로 무개를 둔 상태 입니다. 675선을 넘어서 80까지 올라가 준다면 좋겠지만 일단 이번주는 지켜보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수급도 좋은편이 아닌데요. 코스피와 동일하게 개인만 매수했고, 기관과 외인의 차익매물이 나온 상태 입니다.

연초부터 무리하게 잡기 보다는 향 후 흐름을 파악하는 것이 먼저일 듯 싶습니다. 5G나 2차전지 섹터의 수급을 잘 보시고 섹터별 순환 되는 부분을 잘 노려 보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써니전자]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제조판매업, 전자제품 및 부품제조판매업, 통신기기 및 부품제조판매업, 국내외 수출입업, 도소매업정보 통신에 관련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제조, 판매, 서비스업 등을 영위

안철수 정계복귀 이슈가 나오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다믈멀티미디어]

소비자용 멀티미디어 반도체를 개발 판매하는 기능형 시스템 반도체 설계전문회사로서 멀티미디어 분야의 핵심기술인 SoC 설계 기술을 바탕으로 사업을 영위 중

안철수 정계복귀 이슈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테마주 & 수혜주] - 안철수 관련주(안철수 테마주) 

 

[중앙에너비스]

SK에너지 주식회사와 대리점 계약을 맺고 휘발유, 경유, 등유 등의 일반유와 LPG를 매입하여 서울, 경기, 인천지역의 직영 사업장을 판매망으로 하는 도소매업 영위

이낙연 테마주인 중앙에너비스도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서울대법대 동창) 총선 출마 공직자의 사퇴 시한인 오는 16일 이전 총리직에서 사퇴할 것으로 전망 되는 중 입니다.

 [테마주 & 수혜주] - 이낙연 관련주(이낙연 테마주) 

 

[피피아이]

평판형광회로(PLC)의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초고속통신망 광가입자망의 핵심부품인 광파워분배기와 광파장분배기를 미국, 일본, 중국시장과 국내 KT, SK에 공급

신규 상장주죠. 이슈나 성장성등을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랩]

국내 대표 통합보안 업체로 'V3' 제품군을 비롯해 모바일 보안 솔루션,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등을 제공

안철수 테마주

 

[국영지앤엠]

판유리가공업체, 건축, 철도, 차량, 인테리어, 특수시설 보안 등의 용도로 공급

이낙연 테마주

 

[남선알미우]

알루미늄사업, 자동차사업, 기타사업, 비철금속 제조 및 판매업, 수출입업, 금속구조물 및 창호공사업, 도소매업, 부동산 임대업, 사출 성형제품 제조 및 판매, 주택건설사업

이낙연 테마주

 

[휴맥스홀딩스]

전자장비 개발 시스템 제조 및 판매업

셋톱박스 테마주

[태원물산]

자동차부품사업과 석고사업을 영위

안철수 테마주

 

[에프엔에스테크]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용 장비와 부품, 소재를 제조 및 판매

700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수주 소식

 

[위지윅스튜디오]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중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됨.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 '앤트맨과 와스프' 등의 작품에 참여)

무상증자 권리락 효과

 

[링네트]

컴퓨터 네트워크 통신 솔루션 사업

안철수 인맥주

 

금일 상증종목들이 대부분 정치 테마주로 보이죠. 이렇다 보니 지수에는 큰 영향을 주지는 못했고 개별장세로 움직인 하루 였습니다. 안철수 테마주나 이낙연 테마주는 당분간 지속적으로 순환하면서 상승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또다른 누군가가 나온다면 수급이 이동 하겠죠??)

 

새해 첫날 첫 거래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