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 장중 특징주

2019.01.28 특징주 - 에이아이비트, 우수AMS, 네이처셀, iMBC 등

주공 2019. 1. 28.

이번 포스팅은 오전장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오전장 흐름을 보니 조정 없이 상승이 지속 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설 연휴 전 조정을 받지 않을까 싶었는데 일단 조정은 없고 외인의 지속적인 매수세가 이어지는 형태 입니다.

금일 오후 한시 기점으로 2,186자리를 돌파 했는데요. 일봉상 갭자리(2018.10.11)윗 꼬리 부분을 돌파 했습니다. 이 부근을 지지한다면 갭자리를 매꿀 확률이 높긴 할텐데요. 쉬어가도 될만한 위치인데 쉬지않고 올라가다보니 살짝 걱정도 되는데 갈거면 확 올라가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일봉 저점대비 200p 이상 상승한 상태로 살짝 쉬어갔던 것에 비해 많이 올라간 상태이긴 합니다.

 

코스닥 역시 지속적인 우상향 차트로 보이죠. 30분봉 흐름도 나쁘지 않고 715를 뚫고 지지하는 상태 입니다. 추세 이탈만 하지 않는다면 나쁘진 않겠을 듯 싶습니다. 코스닥의 주도주 였던 제약/바이오주 대신 다른 섹터들이 지수를 끌고 가는 상태인데요. 한쪽으로 쏠리던 이전과는 다른 모습이 나오는 상태이죠.

 

오전장 흐름은 대략적으로 보고 마감때 어떻게 될지 모르니 흐름을 지켜 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그럼 금일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아이비트]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검사장치 및 장비를 생산

에이아이비트는 마리화나 관련주에 속하는데요. 에이아이비트와 종속회사 유파마디자인이 미국 현지 마리화나 재배ㆍ유통판매 법인인 뉴프라이드코퍼레이션과 의료용 대마 관련 연구 개발 및 수익 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 했었죠. 또한 최근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토지 및 건물도 지스마트글로벌에 매각(230억원)을 했고 최대주주 변경도 감행했습니다.

2018/06/26 - [테마주 & 수혜주] - 마리화나 관련주(대마초 관련주)-미국 FDA 마리화나 처방 첫 승인

 

차트를 보면 올라갈 자리에서 못간 것이 재무상태가 발목을 잡은 것으로 보이죠. 차트가 않좋다면 재무상태가 않좋다거나 경기를 많이 탄다는 이유를 들 수 있는데요. 일단 에이아이비트는 재무상태가 그닥 좋은 편은 아닙니다. 단타로는 매수를 해보겠지만 장투하기에는 위험하죠. 단타 또한 언제 정지 당할지 모르기 때문에 큰 금액으로 접근하기에는 부담이 되네요.

 

1,180원 부근 지지가 중요하겠으며 위에 매물이 많은 종목이기 때문에 크게 치고 올락긴 다소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수AMS]

자동차 부품 전문 생산 업체로서 조향부품, 구동부품 등 자동차부품의 제조

우수AMS도 수소차 테마에 속하는데요. 현대 수소차에 감속기를 공급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금일 5,200원 돌파시 매수 포인트 였는데요. 그간 내린 부분과 수소차 테마 중 늦게 움직인 종목 입니다. 다른 종목들과 키높이 맞추기를 할 수 있겠지만 저점 대비 두배 가까이 올라 갔기 때문에 쉬어 갈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2018/06/05 - [테마주 & 수혜주] - 수소차 관련주-달리는 공기청정기, 수소산업의 전망은??

2018/07/03 - [이슈 & 장중 특징주] - 현대 수소차 넥쏘 8월부터 美 판매 개시

30분봉 흐름 상 10일선(대략 5,700원)을 깨지 않는다면 반등을 기대해 볼만한 위치이고 전고점인 5,910원을 돌파한다면 상한가도 기대 할 수 있겠습니다.

[네이처셀]

음식료 제품, 건강기능식품(발효식품) 제조 및 줄기세포 연구개발 및 보관사업

말많고 탈많은 네이처셀이 간만에 급등 하는 모습인데요. 지난 25일 일본 후생성으로부터 일본 후쿠오카 트리니티클리닉과의 기술 협력을 통해 '악성종양(암)의 치료에 대한 자가 NK세포요법'에 대해 최종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급등이 나온 모습 입니다.

2018/05/11 - [테마주 & 수혜주] - 줄기세포 관련주 알아보기

일봉성 12,800원 부근이나 5일선 부근에서 매수를 해볼만한 자리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짤게 봤다면 13,800원에 1차 매도, 2차는 15,000원 부근에서 했다면 아주 나이스 했겠습니다. 13,800원 부근이 1차 저항점인데 현재 뚫은 상태이긴 합니다만 호가창을 보니 매수세가 매도세보다 강한 상태라 어떻게 흘러갈지 애매해 졌네요.

 

30분봉 흐름상 10선 반등 위치인데 힘이 없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탈 안하길 바래야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

진원생명과학은 홍역 때문에 급등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백신을 생산하는 업체들이 돌아가면서 급등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오늘 갭을 띄워서 출발 했고 이전 갭자리를 매꾸고 흐른 모습입니다. 5,900원을 뚫고 지지한다면 좋았을 텐데 현재 상태로는 다소 아쉽긴 합니다. 장이 끝나봐야 알겠지만 갭을 매꾸지 못한다면 5,700원 까지는 열어둬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30분봉 흐름도 10선을 이탈 했는데 수급이 붙으면서 올라타주는 모습이 나와야할 타이밍 입니다. 만약 그렇게 안된다면 20선까지 흐를텐데 이격이 조금 벌어져 있는 상태라 안좋겠죠. 호가창도 매도세 보다는 매수세가 약간 강한 편이라 체크를 잘 하셔야 겠습니다.

[iMBC]

디지털컨텐츠 유통, 웹에이전시(용역) 사업, 광고업, 프로모션 등을 수행하는 MBC 그룹의 인터넷 자회사

iMBC는 미국판 ‘복면가왕’이 흥행 중이라는 소식에 급등을 했는데요. 3,400원이 전고점 부근이라 근처에서 일부 익절하는 매물이 나왔을 수 있겠습니다.(3,100~3,400원까지 상투물량이 있었겠죠.)

 

차트 찍고 나니까 다시 반등을 하는 듯 싶은데요. 30분봉 흐름상 10선 반등이 나온 위치이며, 30분봉 첫 캔들의 종가인 3,220원을 뚫어 준다면 25%까지는 가주지 않을까 싶네요.

 

위 종목들은 필자 생각을 작성한 것이기 때문에 참고 정도만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성투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