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주 & 수혜주

2018.07.11 오늘의 상한가(나노스, 부산산업, 덕성우)

주공 2018. 7. 11.

금일 장도 엄청 어려운 장이였으며 내일이 옵션 만기일이기도 합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외인과 기관이 동반 매도를 했었는데요. 코스피는 2시 이후 부터 외인이 다시 매수를 조금 해줬고 개인이 물량을 다 받아갔네요. 지수는 전일 대비 13.54p 내린 2,280.62(-0.59%)로 마감 했습니다. 코스닥의 경우 처음부터 매도 포지션을 잡은 듯 싶네요. 전일 대비 8.41p 내린 804.78(-1.03%) 마감 하였습니다.

 

미중무역전쟁이 장기로 갈 듯 싶네요. 오늘 장도 이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미국이 2천억 달러(약 223조 원)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 계획을 발표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추가 관세는 2개월간 의견수렴을 거쳐 최종 부과 대상 목록을 확정한 뒤에 발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뉴스에도 나왔듯 미중무역전쟁 때문에 피해보는 국가 10개 국가 중 우리나라가 6위라고 하네요. 미국으로써는 중국을 압박하는 이유는 충분하다고 보는데 주변 국가들 피해가 너무 크다는 것이 문제내요.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코스피에서는 2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덕성우]

합성피혁의 제조, 판매(플라스틱, 합성피혁 제조업체)

미중무역전쟁 수혜섹터인 플라스틱 관련주 입니다. 다른 종목들도 장초반 불꽃을 뿜었으나 다 죽고 우선주 만 남았네요. 실질적으로 눈에 보이는 것이 없는, 기대감에 상승한 것이라 조심해야 겠습니다.

플라스틱 관련주 - 미중 무역전쟁 반사수혜 섹터 플라스틱

미중 무역전쟁에 따른 수혜주 알아보기

곡물 관련 수혜주-곡물가격 하락세, 대두, 밀, 옥수수 등 미중무역전쟁 수혜주 찾기

 

[부산산업]

레미콘 제조 및 판매

주요 계열사 - 철도 콘크리트 침목을 생산하는 태명실업과 티엠트랙시스템

철도 관련주로 엄청난 상승을 했던 부산산업인데요. 금일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송영길 위원장 등 북방위 관계자와 민간위원 등 11명은 13~14일 나선지역을 방문해 러시아 쪽이 주최하는 ‘남·북·러 국제 세미나’에 참석하고 나진항 등 현장을 둘러볼 예정이며 방북 초청 주체는 민족경제협력연합회(민경련)이라고 합니다. 세미나는 러시아 철도공사가 주최하며, 북쪽에선 철도성과 나선시 인민위원회 관계자가 참석하며 철도성 고위 인사가 참석할지는 아직 모른다고 합니다. 또한 세미나 주제는 ‘나진-하산 프로젝트 발전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이 영향을 받은 것인지 금일 철도주들이 상승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다른 이슈로도 상승 탄력을 받은 것 같은데요. 부산에 싱크홀이 발생했다는 소식에 건축자재 관련 종목이 대거 급등 하는 모습이 나왔고 그 중 부산산업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이날 오후 12시 30분 부산시 번영로 원동IC(서울방향) 인근 도로에서 가로 2m, 세로 1m, 깊이 5m의 싱크홀이 생겼으며 해당 사건으로 향후 도로 및 상하수도관 점검과 시설 강화 사업으로 수요가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금일 코스닥에서는 1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나노스](관리종목)

삼성전기㈜ VCR헤드 부문을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휴대폰 카메라모듈 핵심부품인 광학필터 제조 및 판매, 카메라 모듈, 홀센서 제조 및 판매

열차 무선 통신분야 사업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나선지역에서 열리는 '남북러 국제 세미나'에서는 3국 협력사업으로 2016년 중단된 복합물류 사업 '나진-하산 프로젝트'의 추진이 논의될 가능성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12일 항공편으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로 이동, 13일 오전 열차를 이용해 나선에 들어갈 계획이며 열차 이용 과정에서 동해안∼유라시아 대륙의 철도 연결과 관련된 논의가 이뤄질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륙 철도 관련주-남북중국을 이어줄 철도 조사연구 검토

 

철도 관련주 중 제일제강, 푸른기술, 에코마이스터 등 그간 하락세를 유지하다 금일 급등을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나노스의 모회사인 광림도 나노스 덕분에 급등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장이 대체적으로 좋은편이 아니라 짧게 보고 접근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성투 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