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7.01(검은월요일) 오늘의 상한가 및 특징주

주공 2018. 7. 2.

오늘도 어김없이 흘러 내린 하루네요. 수출도 감소하고 미중 무역전쟁도 이번 주까지는 지속 될 것으로 보이고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연중 최저치를 찍었습니다. 과대 낙폭에 대한 반발매수세가 나올만한 자리기는 한데 그마저 믿음이 안가는 장이네요. 코스피는 전장 대비 54.59p 하락한 2,271.54(-2.35%)를 기록 했고 코스닥은 전장대비 28.40p 하락한 789.82(-3.47%)로 마감을 했습니다.

 

이 상태라면 주봉상 코스피는 2,240을 갔다오게 생겼습니다.(2,200을 안깨면 다행일듯 싶네요.)

저 두줄은 지켜줘야 될텐데 말이죠. 120주선 반등이 나와준다면 땡큐긴 한데 너무 많이 빠진다는 거죠. 이래저래 힘든 장임은 틀림이 없네요. 코스닥도 다를바 없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역전쟁이 언제까지 지솔 될까요? 7월 6일이 마감 기한인데 이전에 가닥을 잡지 않을까 싶네요. 미국 내에서도 트럼프의 행보에 불만이 많은 듯 대기업들이 반발하는 상태이긴 한데 그러던 말던 유럽까지 관세 매기겠다고 럼프형님이 총구를 바꾸네요. 중간선거 얼마 안남았을 텐데 왜저러나 모르겠습니다. 여기에 북한 이슈도 하나 터졌죠. 뒤로 핵무기 만든다 어쩐다 토요일에 크게 떳었죠. 요것도 일부 반영된 모습이네요. 덕분에 경협주 섹터 많이 빠졌습니다.

 

제일큰 문제는?? 기관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방어를 해야지 공매도를 치고 있네요. 지수방어를 해줘야 하는 기관이 나서서 공매도를 치다니... 머 원채 기관은 믿지 않았으니 기대도 없었고 실망도 크지도 않네요. 외부 적인 요인이나 빨리 잠잠해 지고 상승장으로 전환되길 바랍니다. 대체적으로 어떤 종목을 보던 차트의 흐름이 비슷할거라고 생각 하는데요. 지금은 무리하게 따라 잡기 보다는 차트상 반등시점에 나오는 양봉에 올라타는 것이 손실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금일 콕찍어 이쪽 섹터가 강했다라기 말하기는 애매 하네요. 개별적으로 튄종목들만 몇게 있었을 뿐 크게 한쪽 섹터가 움직이는 모습은 아니였던 것 같습니다. 수소차에서 일부 튀고 사조해표는 미중 무역전쟁에 대두로 엮여서 수혜를 볼거라고 급등이 나오고 자율주행 섹터도 일부 급등이 나오는 모습이였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일 상한가는 코스피 1종목, 코스닥 1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STX엔진]

STX에서 인적 분할하여 STX엔진으로 설립(2004년)

민수사업부문 - 벌커, 탱커, 석유탐사 및 시추선 등 선종에 탑재되는 선박용 주기관 엔진 및 보조엔진, 비상용발전기, 조선기자재를 비롯한 빌딩, 철도, 항만 크레인 등 각종 산업설비 등으로 공급

특수사업부문 - 육군의 주력인 K1, K1A1 전차, K-9 자주포 및 해군, 해경의 함정에 탑재되는 특수고속엔진을 생산

전자통신 사업부문 - 수중음향체계, 전파탐지체계, 전술통신체계 등 방위산업용 첨단 장비 공급

 

유암코(연합자산관리)로 피인수 완료 됐으며 경영권 변경에 따른 정상화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STX엔진은 6월 29일 장 종료 후 주식매매계약 거래로 최대주주가 산업은행에서 유암코기업리바운스제팔차기업재무안정사모투자합자회사로 변경됐다고 공시했습니다. (변경 후 최대주주 지분율은 84.42%)

유암코는 STX엔진 인수 종결 후 영구채 발행 및 채권단의 무담보대권을 차환키로 했으며 STX엔진이 영구 전환사채(CB)를 발행하고, 이를 채권단 보유 무담보채권 900억원과 차환하는 구조라고 합니다.

 

[알에프세미]

소자급 반도체 회사.

소형 마이크로폰용 ECM Chip / Module, 전자기기의 회로보호용 TVS Diode를 주력제품으로 생산, 자사 고유의 반도체기술을 이용한 LED 사업

ECM Chip, TVS Diode, 디지털 마이크로폰 칩, MEMS 마이크로폰 모듈, 조명용 LED Drive IC등 소자급 반도체로, 제품 개발에서 생산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기능을 내장한 신개념 마이크로폰(ECM) 칩을 개발, 국내외 마이크로폰 업체에 공급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ECM칩은 휴대전화 통화시 사람의 음성 신호를 전기 신호로 변환하는 반도체로, 휴대전화를 비롯해 캠코더,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디지털기기에 사용되며 이 ECM칩에서 발생하는 노이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전자기기 내 전류 흐름 및 신호전달을 원활하게 하는 MLCC가 필요하지만 최근 사물인터넷, 5G, 스마트폰, 전기자동차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요가 폭등하면서 MLCC 공급 부족 현상과 가격 상승이 지속되고 있는 상태이기도 합니다.

상당한 호재 거리로 보이네요. 내일도 불기둥 한 번 더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힘든장 모두 고생하셨고 이번 한주 잘 버티면 곧 좋을 날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