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남북 도로 관련주 - '문산~도라산 예타 면제' 소식에 강세

주공 2018. 12. 3.

이번 포스팅은 장중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가 경의선 도로 남측 구간 문산~도라산 구간 고속도로 건설 공사에 대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했다는 소식에 도로 관련주들이 많이 움직이고 있는데요. 기획재정부는 남북교류협력추진위원회가 제기한 문산~도라산 구간(11.8㎞) 고속도로 건설사업의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신청을 받아들였다고 합니다.

 

문산~도라산 구간은 평양으로 향하는 1번 국도의 남측 부분으로, 국도 1호선은 부산에서 출발해 서울과 개성을 거쳐 평양과 신의주로 가는 길로 예타 면제시 남북 경의선 도로 연결 사업은 최소 6개월의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 관련주들이 급등을 하는 모습인데요. 살짝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 미국 눈치를 쫌 보면서 진행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남북 관계 개선도 좋지만... 나라안 경재부터 챙겨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은데... 어차피 국민 세금으로 진행하는거 경제 좀 회복하고 진행해도 늦지 않을 듯 싶네요...

 

아무튼 빨리 할 수 있는 것은 하고 눈치봐야할 부분은 확 미루고 확실한 행보를 보였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전하며... 이와 관련된 종목들 중 일부 차트를 훌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 도로 관련주

 

[SG]

아스콘 및 레미콘 전문기업(서울아스콘, 경인아스콘, 경인 레미콘등 계열사로 보유)

특수콘크리트인 겨울철 콘크리트 및 여름철 콘크리트의 기술개발을 완료하였으며 공극최소화 기술 및 고강도 콘크리트 제조 기술을 개발

오늘 60일선을 올라타기는 했으나 단발성 테마로 끝날 수 있으니 일단은 조심해야 겠습니다. 60선 지지를 한다면 10,700원 선을 지켜줄 것이라 보는데요. 흐름 체크를 잘 하셔야 할 듯 싶습니다.

[한국석유]

아스팔트 가공 및 판매(건축자재, 아스팔트, 냉매, 플라스틱, 화학상품 등)

블론 아스팔트 국내 시장 점유율 약70% 이상

한국석유의 경우 60일선 터치를 하고 내려 왔는데요. 현구간의 박스 상단을 뚫어준다면 추가상승이 가능하겠으나 아직은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광산업]

토사석 골재 채취업, 아스콘 및 레미콘 제조 판매

남북 도록 및 협력사업 진행 시 아스콘과 레미콘 수요 증가에 따른 수혜 예상

보광산업의 흐름도 나쁘지 않은데요. 하락추세를 벗어난 모습입니다. 캔들머리 위로 60일선이 있기 때문에 한번정도 터치를 시도할 것으로 보이며 터치 후 지지를 한다면 급반등이 나오겠지만 아마도 터치하고 빠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도로 관련주에서는 위 세 종목이 가장 큰폭으로 상승을 했으니 참고 하시기 바라며 위 종목이 움직였다면 아직 안움직인 종목들도 나중에 따라 올라 갈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테마주의 특성상 변동폭이 크고 기대감에 급등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조심히 접근 하셔야 겠습니다.

 

그밖에 관련주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2018/05/10 - [테마주 & 수혜주] - 도로 관련주(아스콘, 아스팔트 관련주)-남북 도로 복원

 

그럼 성투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