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11.30 상한가 - 윙입푸드, 아이크래프트, 오세훈 테마주 등

주공 2018. 11. 30.

금일 장은 G20 눈치보기의 끝이 아닌가 싶은데요. 금리인상 소식이 전해졌음에도 불구하고 금융주와 보험주들이 움직이지 않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것은 미중무역 협상의 결과에 따라 움직일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것인데요. 전일 미장의 흐름을 보면 미중무역합의가 이뤄질 가능성이 낮을 것으로 평가되면서 미장도 흔들렸습니다.

 

하루만에 뒤바뀐 결과라 장이 흔들릴 수 밖에 없는데요. 이는 전망치이기 때문에 뚜껑을 열어보기 전까지는 장담할 수는 없을 듯 싶습니다. 그래서인지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힘이 있는 모습은 아니였네요.

 

금일 코스피 지수는 17.24p 하락한 2,096.86(-0.82%) 마감 하였습니다. 어제에 이어 지속작인 하락을 진행 중에 있는데요. 하락중인 추세선을 뚫고 올라야만 차트가 살아날 텐데 현재 알려진 기사로는 살리기 힘들 듯 싶습니다. 그래서 뚜껑을 열어봐야 상승인지 하락인지 가닥이 나오겠죠. 우선 매동을 보면 외인이 매수했던 매물 일부를 털어낸 것으로 보입니다. 기관이 매수를 하긴 했으나 거의 소량이고 방어를 하지 않은 이유 중 하나가 불확실성 때문이겠죠. 2,090 지지하는지가 중요해 질 듯 싶습니다.

 

반도체업황이 쉬어가면서 지수를 끌어내리는 역할을 했네요.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28p 상승한 695.76(0.04%)강 보합권에서 마감 했습니다. 코스닥 역시 눈치보기 싸움인데요. 기관이 차익 매물을 내놓았고 외인이 어느정도 매수를 해간 모습입니다. 코스피와는 반대로 제약/바이오가 살아나면서 그나마 지수를 방어 했는데요. 반도체/IT가 쉬어가면 코스닥의 제약/바이오가 움직인다고 했는데 오늘을 기점으로 바뀔지 지켜 봐야 겠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윙입푸드]

해외상장을 목적으로 홍콩에 설립된 지주회사

중국 내 영업자회사는 광동영업식품과 훠얼궈스영업이며 주력제품은 전통 소시지 및 납육

국내 상장 중국종목이네요. 일단 상장 첫날 기대감에 급등을 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초반 중국주식들이 많이 올랐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2018/07/13 - [이슈 & 장중 특징주] - 국내상장 중국기업 관련주 알아보기

 

[아이크래프트]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 사업

5G 상용화 기대감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2018/05/15 - [테마주 & 수혜주] - 5G 관련주 - 증폭기/중계기, 네트워크/장비 파트

2018/05/03 - [테마주 & 수혜주] - 4차산업혁명의 핵심!! 5G 관련주 알아보기(통신사 및 광통신망)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양화학]

PVC바닥장식재, 합성피혁 등의 사업을 영위

52주 신고가 돌파를 했으며 오세훈 테마주에 속하는 종목입니다.(관계자는 아니라고 하지만 엮어 있는 종목이니 참고)

 

[진양산업]

플라스틱발포성형 제품의 제조 및 판매업

진양화학과 동일 이슈(오세훈 테마주)

 

[STC]

공업용 인조 사파이어 개발 및 생산

오늘까지 급등한 %를 보면 100% 가까이 올라 왔습니다.(무서운 구간이네요...)

 

[남화산업]

골프장 운영업, 식음료 매출, 카트대여, 숙박 등 영위

어제 상한가 이후 급등 마무리를 했는데요. 신규 상장주라 현재로써 기대감이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차익 매물이 한순간 쏟아져 나올 수 있으니 상투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한창제지]

마닐라 판지 및 백판지의 제조, 도매

제지관련 수익성 개선 전망 이슈와 황교안 테마주 등에 속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8/10/23 - [테마주 & 수혜주] - 황교안 테마주(황교안 관련주) - 한국당 복귀?

 

[오파스넷]

기업체, 공공기관, 금융권 등에 통신 인프라 및 통신 환경의 기획, 운영, 유지보수 등을 제공하는 네트워크 통합사업을 영위

KT 화제 이슈로 급등하고 품절주로도 급등을 했었는데 이번엔 5G 관련 설비투자 증가 전망되면서 급등을 한 모습입니다.

 

한달간 수고 하셨으며 주말 이슈체크를 잘 해야 겠네요. 수고 하셨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