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오늘의 상한가&하한가-웹스, 콤텍시스템, 에이치엘비, 컨버즈, 해덕파워웨이

주공 2018. 5. 3.

오늘 장이 참 힘든 장이 였네요. 어제까지 파이팅 넘치던 대북 관련주 들이 대부분 하락세로 돌아섯네요. 대북관련 기사가 하도 좋은 부분만 나와서 조심해야 될 시기라고 생각 했는데 역시나 였네요. 이것저것 대북 관련주로 엮여서 상승이 많이 나왔는데 옥석을 가려야 겠죠. 대장주와 필요한 부대장, 쫄 주가 가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북미 대화가 남아있기 때문에 그전까지 어느정도 눌러주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북미 대화 이후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잘 끝난다면 그간 기사로 나왔던 이슈들이 진행 될 수 있다고 봅니다.

 

금일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힘이 없었죠. 기관과 외인들은 매도 포시션이고 개인만 죽어라 샀네요.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매도우위 입니다. 금리인상 우려어 외인과 기관의 패대기가 나왔다고 하는데 이미 정해져 있던 것들인데 이리 패대기 칠 이유가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내일은 삼성전자 액분재상장일인데 아마 이 부분을 준비하고 있는 듯 싶기도 하네요. 갭떠서 가면 눌러줄 때 잡으면 되지만 시초가 이탈시 지수도 같이 떨어 질 수 있다는 변수가 있겠네요. 내일 봐야 알겠지만 갭지지는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의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에서는 3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콤텍시스템]

네트워크 통합사업(금융솔루션, IT서비스, IPT솔루션, 디지털영상 감시장치, 광전송장비, 보안솔루션사업)

통신 및 전력 기자재 관련 남북 경제협력 수혜주로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컨버즈](구 KGP)

이엔페이퍼로부터 분할되어 설립. 각종 지류의 제조, 가공 및 판매업 및 도소매, 수출입 사업

컨버즈가 2대주주로 있는 바이오웨이가 보건복지부로부터 신약개발분야 신약개발 임상지원 사업에 선정 됐다고 합니다. 이번 국책과제는 현재 라이선스 아웃(L/O) 제안이 진행되고 있는 분자편집기술을 활용한 PI3K델타 선택적 저해제의 최적화 및 혈액암 치료제개발에 관한 것으로 이번 국책과제선정으로 인해 국내임상부터 연내 돌입할 수 있게 됐으며 국내임상 비용은 어느 정도 확보가 됐고 국제임상도 준비를 하고 있고 합니다.

(혈액암 치료제 시장과 관련해 약 240억 달러(약 25조 원이상)에 달한고 함)

 

[부산산업]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부산산업 입니다. 철도 관련주로 부각 됐으며 철도궤도 시공(철도 콘크리트 침목 생산)에 특화된 태명실업과 티엠트랙시스템을 주요 계열사로 두고 있습니다.

코스닥에서도 3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웹스]

고분자 소재의 개발, 생산 및 판매

비무장지대(DMZ) 생태공원 사업 재추신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에이치엘비파워]

전자부품, 영상, 음향 및 통신장비제조, 석유류 판매업, 발전설비 댐퍼, 전력설비 제조 및 판매

에이치엘비파워는 전력배분 사업부문에서 기존의 전력배분 시스템인 대용량 전기 배전 시스템(Busway System) 뿐만 아니라 저장장치(ESS)와 BMS(배터리 관리장치)부분까지 확대해 차후 증대될 전력수요에 대응한 선제체제와 사업강화를 진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개성공단 및 북한 전력수요 확대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있었네요.

 

[삼본정밀전자]

이어폰 및 헤드폰 및 블루투스를 생산하는 음향사업체

상한가 찍은 이슈를 찾지 못 했는데요. 찾으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하한가 종목으로는 해덕파워웨이가 나왔습니다.

거래량도 많이 실렸네요. '고점에서 대량의 거래량이 실린 장대양봉과 장대음봉은 피해라'는 말이 생각나네요. 파동상으로도 5파완성 후 하락 하는 모습입니다. 최소 20,500원선은 지켜 줬다면 반등이라도 나왔을 건데 그냥 밀어 버렸네요. 특별한 이슈도 안뜨는 것으로 보아 차익 매물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일봉상 20일선도 이탈한 상태라 아래 갭시가인 14,800원이 지지선이 되겠네요. 저기마저 무너진다면.... 13,500원 정도가 될 듯 싶네요.(아래 갭종가)

필자 기준 반등이 나온다면 미련없이 손절한 뒤 다음 기회를 노려 볼 것 같습니다. 주봉상 10주선과도 이격이 상당히 벌어진 상태이고 월봉도 5월선이과 엄청 벌어져 있는 상태네요. 내일 16,600원선은 지켜 주길 바라봅니다.

 

대북 관련주들 중 위와 비슷한 차트들이 많이 보이네요. 지지선 체크 하셔서 대응 하셔야 할 듯 싶습니다.

그럼 성투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