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4.26 상한가 - 신원우, 쌍용양회우, 크레아플래닛

주공 2018. 4. 26.

오늘은 코스피 코스닥 모두 반등이 나왔네요. 코스피는 일봉 20일선 반등, 코스피는 일봉 60일선 반등이였습니다. 어제 장마지막에 끌어 올린 부분이 상승의 시작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한번에 계속 쭉 치고 올라가면 좋겠지만 중간중간 눌러주는 것은 어쩔 수 없겠죠. 어제 미국 증시도 나쁘지 않았고 실적 발표에 따른 상승이 있었죠. 국내 증시도 동일하게 흘러 갈 것 같네요. 급등주나 테마주 너무 쫒아 다니지 마시고 저평가 우량주와 실적이 잘나온 종목을 찾아 보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내일이 남북정상회담이 열리죠. 이와 관련하여 증시가 요동 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대북 관련주 중 이미 많이 눌린 종목이라면 관심 가지고 보셔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외인 매수세도 쫌 있었네요. 나쁘지 않은 흐름을 이어갈 듯 싶습니다.

금일 코스피에서는 상한가 두 종목이 나왔습니다.

20180426코스피

[신원우]

섬유제품 제조 및 섬유의류 판매, 수출입업, 스웨터, 핸드백 제품 생산, 수출

개성공단 관련주죠. 특별한 이슈는 없고 남북회담에 따른 개성공단 재가동 기대감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쌍용양회우]

시멘트사업, 에너지사업, 환경자원사업, 임대사업, 해운사업, 골재 사업등을 영위

쌍용양회가 주식 분할을 할 것이란 소식 있었네요. 전일 쌍용양회는 유통주식수 확대를 위해 1주당 가액을 5000원에서 1000원으로 분할하기로 했다고 공시를 했습니다. 5:1 액분이고 액분 전 주가를 많이 띄울텐데요. 자칫 잘못하면 상투 할 수 있으니 조심 하셔야 겠습니다. 액분 후 일정기간 눌리는데 이때 매수 관점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추적관찰 하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코스닥에서는 한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20160426코스닥

[크레아플래닛]

PCB 자동화장비 제조 및 스포츠의류, 화장품 유통 사업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150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CB)를 발행한다고 26일 공시했습니다. 전환사채의 전환가액은 1453원이며 전환청구기간은 2019년 5월 4일부터 2021년 4월 4일까지라고 합니다.

일봉 차트상 한번 정도는 더 튈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긴 하는데요. 저가에 잡은게 아니라면 짧게 끊어 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리튬폴리머 2차전지 양산용 공정자동화장비와 광학필름 레이저 응용 제조 자동화 장비를 제작 및 납품하는 [엔에스]도 상한가를 찍었었네요. 2차전지 쪽에도 수급이 도는 것 같네요.

 

세계 최대 규모의 암학회인 미국임상종양학회가 6월초 열리는데요. [테라젠이텍스]가 수혜 회사로 거론 됐습니다. 이밖에 [신라젠], [오스코텍], [유한양행], [한미약품]등도 거론 되었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코스닥이 살아나려면 바이오 종목들이 가야 되죠. 시총 상위 종목 대부분이 바이오주 이기 때문이고 지금은 많이 눌리는 상태긴 한데 조정이 끝나면 다시 한번 슈팅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제로투세븐]은 남북 회담 후 영유아 용품 지원에 대한 기대감에 급등을 했었고 [휘닉스소재], [텔레필드]는 희토류 관련 수혜를 볼것이라는 기대감에 상승을 했습니다.

 

[에스티큐브]는 25일 공시를 통해서 14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및 280억 규모의 전환사채권 발행을 동시에 발표 했는데 장 시작과 동시에 상한가를 기록 했었는데요. 이후 고점대비 10%가량 하락 했네요.

 

하락 종목쪽에는 어제와 비슷하게 대북 관련주들이 많이 보입니다. [혜인], [웰크론], [삼륭물산] 등 차익매물이 나온 것으로 보이네요. 혜인의 경우 거래량이 많이 싫린 음봉이라 조심 하셔야 할 듯 싶네요. 웰크론도 일봉 5일선 지지 여부 체크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품절주인 [양지사]도 11% 급락이 나왔군요. 품절주는 잘못 들어가면 빠져나오기가 엄청 힘들죠.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