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6.27오늘의 상한가(서진오토모티브, 퓨쳐켐, 라이트론)

주공 2018. 6. 27.

어제는 마감 포스팅을 다 썻다가 화가나서 지워버렸는데 오늘은 쫌 풀리나 싶더니 막판에 밀어 버리네요. 미중 무역전쟁이 진짜 국내 증시를 너무 힘들게 하네요. 금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8.89p(0.38%) 내린 2,342.03으로 장을 마감 했고 코스닥지수도 전 거래일보다 4.(0.57%) 내린 826.69에 거래를 마감 했습니다.

 

첫 출발은 좋았으나 끝이 안좋은 오늘 장이였네요.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 했지만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진바닥이 나오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무리한 투자보다는 관망하는 편이 좋을 듯 싶네요. 오늘만 장이 열리는 것도 아니잖아요. 최근 흐름을 봐도 불기둥 솟은 뒤 바로 내뱉어 버리는 패턴이 자주 나온다는 것은 그만큼 투자심리가 위축 됐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고 따라가면 물리기 딱 좋은 그런 장이라 생각 됩니다.

(단타에 자신 있는 분들은 예외!!)

 

미중무역 전쟁이 7월 6일전에는 끝날 것이라고 생각 하는데요. 관세 부과 해봤자 서로 피곤하고 지금하는 액션들도 모두 조금이라도 자기 나라에 이득을 취하기 위해서 하는 행동들인데 주변국들이 너무 타격을 입고 있다는 것이 문제네요. 우리나라의 경우 북한과 경제협력 및 판문점 선언 이행도 해야하는데 미국과 중국이 저러고 있으니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고 참 어렵습니다. 여기에 원달러 환율리 올라가니 외인들의 자금도 빠져나가는 상태이고, 무리한 투자보다는 관망하는 것이 답인 것 같습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로 하겠습니다. 금일 코스피는 상한가 종목이 없으며 코스닥에서만 3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20180627코스닥상한가코스닥 상한가

[퓨쳐켐]

화학약품, 의약품 생산 및 판매(주요제품으로는 방사성의약품, 자동합성장치)

자체 보유한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4번째로 알츠하이머 진단용 방사성의약품을 개발, 2014년에는 세계 3번째로 미국 및 유럽에서 허가를 받은 알츠하이머 치매 진단체를 보유

알츠하이머 진단시약에 대한 GMP 허가 막바지 단계 소식이 알려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퓨쳐켐은 알츠하이머 치매 진단용 PET 방사성의약품 신약 알자뷰를 출시할 예정으로 현재 GMP(우수의약품 제조품질관리기준) 허가 막바지로 보고 있으면 8월까지 마무리 되면 9월 양산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알츠하이머 치매의 주요 유발 물질인 베타-아밀로이드의 축적 및 분포를 분석해 진단하는 방식)

 

[라이트론]

광통신용 모듈 사업으로 FTTH(Fiber To The Home) 광통신 모듈, 전송 장비인 Telecom/Datacom용 광 모듈, 방송/통신용 광 모듈, 광 증폭기 등을 제작, 판매

정부의 수소차 투자 소식에 라이트론이 영향을 많이 받았네요. 라이트론이 지분 33.3%를 보유하고 있는 메타비스타는 연내 액체수소 탱크와 이동식 액체수소 충전소 시스템 개발을 완료를 목표로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하반기부터 드론용 액체수소 파워시스템 매출 발생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수소액화플랜트, 수소충전소, 액체수소저장 이송탱크 등에서도 실적이 가시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서진오토모티브]

완성차의 제조공정에 부품을 공급하는 자동차 부품 사업

수소차 영향을 받은 것일까요?? 현대차에 부품을 공급하는 업체이며 특별한 이슈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근접한 이슈는 오늘 수소차 이슈 밖에 없을 듯 싶네요. 좀 더 찾아보고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하한가 종목은 없는데 -20% 종목이 있네요. 고점에서 대량의 거래량과 함께 장대음봉을 만든 넥스턴이 되겠습니다. 단순히 차트로만 보면 차익 매물이 나왔다라고 밖에는... 특별한 이슈가 있는 것도 아니고 저점 대비 100% 상승 했으니 차익매물이 나올 위치기도 하거니와 조정이 필요한 시기 이기도 하네요.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 정도만 하시기 바랍니다.

 

캐스텍코리아도 주가가 많이 흘렀는데요. 현재 하락추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으며 주봉상 60선을 간신히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조만간 과대낙폭에 따른 반등 정도는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그밖에 경협주 테마인 비료, 농업, 수산업 쪽 섹터도 많이 빠졌습니다. 경협 섹터도 미중 무역갈등이 끝나야 빛을 볼 듯 싶네요.

 

힘든장 모두 수고 하셨습니다. 그럼 성투 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