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6.22 오늘의 상한가 및 특징주(가상화폐 테마주, 물 관련주)

주공 2018. 6. 22.

오늘은 원/ 달러 환율 하락에 급 반등이 나왔네요. 코스피 지수 2,300선을 위협했는데 다행히도 지켜 주면서 전날보다 19.39p(0.83%) 오른 2357.22에 장을 마감 했으며 그간 순매도를 하던 외인이 순매수를 하면서 지수를 끌어 올렸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전날보다 4.05p(0.49%) 오른 830.27에 장을 마감 했는데 장중 롤러코스터를 엄청 태우더니 결국은 양봉 마감을 시켰네요.

 

지난 21일(현지시간) 뉴욕외환시장에서 주요 6개국 통화에 대한 달러가치를 나타내는 미국 달러 인덱스는 전일대비 0.28% 떨어진 94.86을 기록했는데요. 6월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에서 집계하는 제조업 지수가 전월 34.4에서 시장전망치(28.5)를 하회하는 19.9로 떨어지는 등 부진한 경제지표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에서는 마니커 한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20180622코스피상한가코스피상한가

 [마니커]

계육제품의 생산 및 판매

CJ제일제당 유상증자를 통한 재무 개선 기대감이 있는 마니커가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CJ제일제당이 2대주주가 됐죠. CJ제일제당을 대상으로 신주 1640만주를 발행하는 제3자 유상증자를 앞두고 있으며 조달 금액은 140억원이라고 합니다. 마니커의 적자가 심ㄱ가 했는데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개선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코스닥에서도 1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20180622코스닥상한가코스닥상한가

[비덴트]

HD 디지털 방송장비의 개발, 제조 및 판매

(방송장비 산업은 컨텐츠 제작장비, 송수신 시스템, 단말 및 부품 등을 포괄하는 산업)

가상화페 대표 테마주인 비덴트가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지난 20일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350억원 규모 해킹을 당했다는 소식이 알려진 이후 급락을 했었는데요. 가상통화 관련주들이 전반적으로 급등세를 나타 냈으며 그중 빗썸과 관련된 종목들이 더 급등을 했는데요. 어느정도 안정화가 됐다고 봐야 겠습니다.

비덴트 이외 옴니텔, SCI평가정보등 가상화폐 관련주들이 급등을 한 모습이 나왔습니다.

가상화폐 관련주 - 산업 혁명을 뛰어 넘을 수도 있다는 가상화폐

이밖에 개별적으로 튄 종목들 중 국내 해저통신케이블, 해저전력케이블의 건설 유비보수 등의 사업을 독점적으로 수행 중인 KT서브마린은 문재인 대통령의 “러시아 가스 및 전기의 남북한 및 일본으로 공급” 발언에 러시아 전기를 북한에 공급한다는 이슈가 발생하면서 장초반 급등을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비즈니스온의 경우 제 보유종목이기도 한데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자계약, 매입통합, 지능형 빅데이터 등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고 서비스 브랜드인 스마트빌(SmartBill)은 ERP와 연계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공공, 대기업,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등) 클라우드 사업의 발전성과 주52시간 업무 등 수혜를 받기에 충분한 종목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 외인과 기관 매수세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메릴린치 제외) 개인물량만 계속 빠져 나가는 상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52주 신고가도 기록 했으며 상승추세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상승은 가능할 것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물론 계속 상승만 할 수는 없겠죠. 짧은 조정구간이 나올 수도 있고 대응을 하면서 매수 해야겠습니다. 기관과 외인의 물량이 조금이라도 나오는 시점이 발생한다면 고점 부근이라고 생각해야 할 듯 싶네요.

 

대구 수돗물에 발암물질 발암물질이 검출 됐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생수를 판매하는 업종들도 잠깐이나마 급등을 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광동제약, 롯데칠성, 농심, 동원F&B) 신세계푸드, 크레아플래닛, 하이트진로 등이 생수 관련주 입니다.)

 

반면 하락 종목을 보면 러시아 가스관 관련주와 수산업 관련주 등에서 차익 매물이 나온 것으로 보이네요. 남북 경협주 섹터도 많이 흘러 내린 것으로 보이는데 이슈가 발생하기 전까지는 짧게 보거나 바닥을 다진 후 접근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그럼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