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드리고! 참 편한 기능을 가졌네요!(사용 후기 및 사용 방법)

주공 2021. 11. 30.

오랫만에 블로그 글을 쓰네요.

주식에 전념 하느라 블로그를 내팽겨 쳤다는....ㅎㅎ 하락장이 지속 되다보니 힘들긴 하실텐데요. 힘든만큼 좋을날도 곧 올테니 힘들 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오픈단톡방에서 아주 똑똑한 기능을 가진 드리고라는 AI봇에 대해 써볼까 합니다.

 

드리고가 무엇인가??

쳇봇 중에 하나인데 아주 똑똑하더라구요. 원하는 종목명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정보가 쫙 나오는데요. 기본적인 제무표와 거래량 기업가치 등 모든 정보를 보여주기 때문에 한눈에 보기가 쉽더라구요.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파트별로 주요 내용등이 나오고 매물대 정보 등 쉽게 파악할 수 있는데요. 12개월 기준으로 매물대를 잡다보니 다소 오차는 있을 수 있으나 이정도면 충분히 참고할만 하네요.

 

또한 특징주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코스피와 코스닥의 급등주 종목에 대해 정보가 나오는데요. 뉴스 기반의 정보가 나오다보니 가끔 엉뚱한 코멘트가 달리긴 하지만 크게 신경 쓰이는 부분은 아니네요.

여기에 테마주 검색도 가능한데요. 요즘 핫한 메타버스 관련주나 NFT 관련주, 정치 테마주 등 내가 찾고자 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정확인, 지수(국내 및 미국), 환율정보, 원자재, 코인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 여러모로 활용가치가 높은 것 같습니다. 개별적으로 찾아봐야 되는 수고를 덜어내다보니 그만큼 다른 부분에 집중 할 수 있는 시간을 번 듯한 느낌이네요.

 

드리고~ 더 빨리 찾았어야 했다는.... 그래도 잘 사용 중이니 만족 ㅎㅎ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