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2018.05.29 오늘의 상한가 종목은??

주공 2018. 5. 29.

금일 코스피와 코스닥 모두 하락을 했는데요. 기관과 외인이 매도 포지션이였고 개인이 홀로 방어를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코스피야 장 시작부터 그런 움직이였지만 코스닥은 장 막판에 밀어 냈네요. 코스피는 지수 주도주인 삼성과 하이닉스로 조정을 한것으로 보면 될 것 같은데 코스닥은 시총 상위주인 바이오주들이 대부분 밀렸네요. 에이치엘비는 장막판에 -15%이상 밀어 냈는데 참 오늘 차트를 보니 대충 상투각이라 조심하라고 지인에게 알려 줬는데 잘 대응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봤을 때 상투각이라 했던 것이고 몰랐는데 찌라시성 악재가 돌았다고 하네요.

 

외인의 매수 섹터는 IT 쪽으로 9436억원 어치 매수를 했다고 합니다. 이는 1분기 실적 시즌을 통해 반도체를 주축으로 한 IT기업들의 실적 경쟁력이 부각된 것으로 외국인이 이익가시성에 집중하면서 관련주 순매수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가 25일(현지시간)까지 5일 연속 상승했고 SK하이닉스가 지난주 신고가를 기록한 것이 이를 증명 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코스닥 쪽에서는 엔터섹터가 강세를 보였는데요. 그중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영업이익은 3대 가요 기획사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상장할 경우 기업가치가 1조 원을 넘어설 것이라는 전망까지 나온다고 하네요. 어중간한 열 그룹보다 하나 잘키운 BTS가 최고네요.

 

그럼 금일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겠습니다. 금일 코스피에서는 2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2018.05.29코스피상한가

[이스타코]

부동산 분양사업, 입시학원과 보습학원을 운영하는 교육사업, 부동산 임대사업, 외식사업.

자회사 (주)얼반웍스미디어는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방송관련 마케팅사업

이종목도 BTS 관련주라고 합니다.

 

[부산산업]

철도 테마주죠. 철도 테마주 중 유일하게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코스닥에서는 5종목이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2018.05.29코스닥 상한가

[에프엔씨애드컬쳐]

최대 주주가 에스엠으로 변경된 에프앤씨애드컬쳐가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25일 공시)

 

[네오위즈]

오는 30일 PC MMORPG ‘블레스(BLESS)’를 출시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엘비세미콘]

방탄소년단 수혜주인 엘비세미콘도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빅히트엔터 지분 11.09%보유)

 

[세종메디칼]

의료용 기기(복강경 수술 기구 등) 제조 및 조립업

코스닥 신규상장 종목인 세종메디칼이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좀더 지켜봐야 알겠지만 장초반 상한가라면 다음날도 시세가 나올 수 있겠네요. 갭이 뜬다면 갭 지지여부 확인 후 단타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에스모]

자동차용 전장부품인 WIRING-HARNESS를 설계, 제조하여 자동차부품 모듈업체 및 자동차업체에 공급

자회사인 엔디엠(NDM)을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주행 음성인식 기술 등을 보유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그럼 성투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