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일단 미중무역 협상과 관련한 이슈가 나오면서 반등이 나오긴 했는데, 아직 상승 반전이라고 보기에는 다소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코스피도 1,930을 넘어가지 못했고, 코스닥도 590은 넘어서 마감 했어야 어느정도 기대를 해볼만 했을텐데 아쉽긴 하네요.
우선 삼성이 QD-OLED 투자를 하겠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들이 급등하는 모습이 나왔었죠. OLED 관련주 들인 야스, 파워넷 등을 꼽을 수있겠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차세대 디스플레이’ 개발을 강하게 주문했다고 하는데요. 액정디스플레이(LCD)가 중국 업체의 물량 공세로 궁지에 몰린 가운데 삼성의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퀀텀닷 유기발광다이오드(QD-OLED) 양산 시기가 앞당겨질 것이라는 전망에 힘이 실린 것 같습니다.
장시작부터 급등이 나왔던 철도 관련주들도 오늘의 특징 섹터였죠. 프랑스에서 열린 주요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6일(현지시간) 북한의 경제적 잠재력을 연거푸 강조를 했는데요. 한미연합훈련 이후에도 미사일 시험발사를 계속하는 북한에 북미 실무협상의 조속한 재개를 촉구하기 위한 차원으로 이란과 마찬가지로 잠재력이 있는 나라라고 말했습니다.
북한의 지리적 위치는 한국과 중국, 러시아의 사이에 있으며 항공편을 이용해 가는 방법 이외에도 철도 등을 통해 갈 수 있다고 거론하면서 철도 관련주들이 들썩인 모습인데요. 현실적으로 바로 진행되는 불가능하죠. 단순 이벤트 형식으로 오늘 급등이 나왔구나라고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일 무역전쟁 이슈도 지속되고 있는데요. 아베 총리는 전날(현지시간) 프랑스 비아리츠에서 폐막한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한일관계 악화에 대한 질문을 받고 "한국이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의 종료를 통고하는 등 국가와 국가의 신뢰 관계를 훼손하는 대응을 계속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한국이 일방적으로 잘못한것 마냥 얘기를 했던데... 뭐하자는 것인지... 그러면서 자유무역을 추진해 가겠다고 했는데 우리나라와는 무역관계를 이렇게 만들어 두고?? 자유무역을 한다는?? 참 이해가 안가죠.(이해하고 싶지도 않다는...)
전일 미 증시는 미중 무역협상 재개 기대감에 상승 마감을 했고 유가는 미국와 이란의 정상회담 기대감에 하락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기름값 너무 비싸긴 하죠...)
앞서 말씀 드렸듯 트럼프는 현재 프랑스 비아리츠에서 열린 G7(주요7개국) 정상회의 참석 중이죠. 중국 측에서 전날 밤 두차례나 미국 측에 전화를 걸어 무역협상 재개를 요청했다고 밝혔는데요. 중국이 협상을 정말로 원하는 것을 보기는 처음이라면서 조만간 협상을 시작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그런적이 없다고 반박했다는 것이 팩트죠.(다가올 미 증시가 어떻게 반응할지 잘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관세 전쟁을 예고한 양국이기 때문에 무엇이 진실이든 간 하루빨리 타협점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여기서 치이고 저기서 치이고... 내부는 내부에서 문제가 있고... 주식시장이 잘 돌아갈 발판을 만들어주지 않는 상황이네요.)
국제유가는 미국과 이란의 정상회담 기대감에 유가가 하락을 했죠. 지정학적 불안감이 낮아진 효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정상회담 언급도 G7정상회의에서 이란 대통령과 만날 용의가 있다라고 밝혔기 때문인데요. 그간 미국이 이란을 재제(이란과 서방간 핵합의에서 미국이 탈퇴)하면서 이렇게 됐다는 점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금일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8.29p 상승한 1,924.60(0.43%) 마감 하였습니다. 더 크게 올라 갔으면 좋았겠지만 쉽사리 올라갈 수 없는 것이 현재 실정이죠. 일봉 상 5일선과 이격을 좁힌 상태이긴 하지만 1,930선을 넘어서 마감 했다면 내일도 상승기운을 이어갈 수 있었을텐데 아쉽습니다. 또한 갭출발 자리위에서 마감하는 것이 좋은데... 다행히도 전일 종가는 훼손하지 않았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수급은 기관이 매수를 하면서 지수를 끌어 올리려고 했으나 개인과 외인이 매도를 하면서 지수상승을 막은 모습이 나왔습니다.
금일 코스닥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5.41p 상승한 588.32(0.93%) 마감 하였습니다. 일봉상 20일선을 터치파고 내려온 모습이고 아직 5일선과의 이격이 큰 상태 입니다. 옆으로 횡보를 하면서 5일선이 내려올 때 올라타는 모습이 제일 좋겠죠. 아니면 급등이 나와서 20일선과 5, 10일선을 모두 감싸주는 양봉도 좋겠지만 당장은 불가능해 보인다는 점이죠... 그래도 다행인 것은 인보사 이슈의 영향이 적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선반영 됐던 것이겠죠.
매매동향을 살펴보면 어제에 비해 거래량이 많이 줄었는데요. 개인과 외인이 매수를 하면서 지수를 끌어 올렸지만 기관의 매도세에 상승폭이 제한된 모습이 나왔습니다.
인보사 이슈로 코스닥이 오늘까지 영향을 주지않을까 내심 걱정을 했으나 어제 많은 영향을 준 것 같고, 상폐와 관련해서 이미 상폐가 될 것이라는 쪽에 많이 기운 상태라 큰 영향은 없이 지나 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다른 악재가 더는 안나오길 바라면서 오늘의 상한가 종목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게임개발 전문업체
클레이튼 거버넌스에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GS홈쇼핑 등이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 썸에이지가 클레이튼 파트너사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특정 계좌에서 엄청난 거래가 이뤄지면서 투자주의를 받게 됐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살짝쿵 냄세가 나는 것 같은데, 무튼 안전한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옴니텔](관리종목)
이동통신에 방송 개념을 도입한 모바일 방송 신개념 서비스 등 모바일 플랫폼 및 콘텐츠 사업 영위
90억원 규모 자금조달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 했습니다. 옴니텔은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 70억원을 조달하기 위해 제3자 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고 보통주 679만6115주의 신주가 주당 1030원에 발행되며 대덕기연투자조합이 485만4368주, 위지트가 194만1747주를 각각 배정받는다고 합니다.
그밖에 특징주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넷]
전자부품(전원공급장치) 등의 제조, 판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차세대 디스플레이’ 개발을 강하게 주문했다는 소식
[선익시스템]
OLED 장비 제조 및 판매
삼성디스플레이와 디스플레이 연구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공시
[중앙오션]
선박의 선수, 선미, 프로펠라보스, 엔진룸 등 9곳의 특수제작요건을 요하는 부문의 블록제작
산화그래핀, 그래핀옥사이드 제조등 전기용 탄소제품 제조 및 판매 사업, 영화제작 및 투자 등의 사업 다각화
[에스제이케이](관리종목)
자동차부품 및 전자부품, 키보드, 리모콘, 무선원격검침기 등을 제조 및 판매하며 종속회사는 자동차부품, 전자제품 판매, 신재생에너지, 탄소배출권 판매
9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08.22자)
[넥스트사이언스]
해사(바다모래)를 채취, 육상으로 이송하여 건축용 레미콘과 토목 공사용으로 공급, 화장픔 및 의류의 제조 판매, 바이오 사업
유증 이슈 및 사업 다각화
[푸른기술]
금융자동화 기기, 역무자동화 기기 등의 제조 및 판매
트럼프 - 북한 철도 이용관련 언급에 급등
[신성통상]
니트의류 수출기업
애국 테마주(일본 불매운동 수혜주)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큰 이슈는 항상 체크를 하시고 내일 움직임에 대응하시면 되겠습니다.
'상한가 & 특징주 & 하한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08.30 상한가 - 윙입푸드, 제이씨케미칼, 평화산업 등 미중 관세 부과 연기 이슈 등 (0) | 2019.08.30 |
---|---|
2019.08.28 상한가 - 알테오젠, 인트론바이오, 삼륭물산, 신라젠 압수수색에 급락 등 (0) | 2019.08.28 |
2019.08.26 상한가 - 삼성제약, 코오롱티슈진 상폐 심사, LG유플러스 CJ헬로 인수 조건부 승인 등 (0) | 2019.08.26 |
2019.08.22 상한가 - 우진, 코오롱생명과학, 시노펙스, 테고사이언스 등 바이오주 강세 (0) | 2019.08.22 |
2019.08.21 상한가 - 셀루메드, 티웨이홀딩스, 인스코비 등, GTX-B 예타 통과, 실적주 강세 (0) | 2019.08.21 |
댓글